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 | 자유의지

2016-08-03 09:00 | 조회 35087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오늘은 8월 10일에 진행될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개에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예고해드렸던 주요 콘텐트 중 '갈대무리 땅 공중 레이드'는 예정보다 더 빠르게 공개해드릴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과 함께,

완성도를 더 높이기 위해 추가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한, '해상 전장'은 공개 시기를 가을 이후로 조정했다는 아쉬운 소식을 먼저 전해 드립니다.

'해상 전장 혼돈의 바다'를 빠르게 공개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지만, 더 재미있고 아키에이지 고유의 재미를 살린 전장을 선보이기 위해 공개 시기를 늦추는 결정을 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8월 10일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갈대무리 땅과 신규 레이드 몬스터 삼족오 외에 다양한 분야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갈대무리 땅 공중 레이드

갈대무리 땅 레이드는 날개를 착용하고 진행하는 아키에이지 최초의 공중 전투와 레이드를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콘텐트입니다.

직접 경험하시기 전에 궁금증을 어느 정도 덜어드리고자, 몇 가지 설명을 준비했습니다.

삼족오 - 설정 스토리에 대하여


얼굴 없는 시대, 잔다니온 왕국 사람들은 갈대무리 땅을 신성시하고 삼족오를 위한 제물을 대령했습니다.

왕자들의 시대, 원대륙 주민들은 갈대무리 땅에 모여 살았고, 삼족오가 둥지 밖으로 나오지 않게 되면서 삼족오의 존재는 점점 잊혔습니다.

이후 갈대무리 땅에는 하제 신의 신당이 들어섰고, 하제 신의 신녀가 신탁을 받아 예언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에페리움의 진의 탄생이 예언되기도 했습니다.

원대륙이 멸망하고 부활한 후, 상속자들이 각 종족의 사명을 따라 원대륙으로 돌아온 이후, 삼족오는 어떤 계기로 다시 눈을 뜹니다.

삼족오에 대한 여러 가지 소문과 진실, 그리고 삼족오를 처치해야 하는 이유 등은 상속자들께서 직접 겪게 될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의 이야기입니다.


갈대무리 땅 - 플레이에 대하여

갈대무리 땅에는 여러 개의 하제의 탑의 기단이 있으며, 상속자들은 갈대무리 땅을 지키고 있는 적을 처치하고 자신의 세력을 위한 하제의 탑을 건설해야 합니다.

하제의 탑 건설에 성공한 세력은, 공중 섬으로 이동하여 별도의 소환물과 재료를 이용하여 삼족오를 소환할 수 있게 되며, "뇌신의 날개"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제부터 뇌신의 날개를 착용하고 날아올라, 삼족오에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삼족오에 도전하는 세력은 타 세력의 견제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삼족오와의 정면 승부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레이드에서 느꼈던 세력 간 대결과 견제의 재미도 다른 방향으로 여전히 존재합니다.

특정 재료를 이용해서 상대 세력의 하제의 탑을 무너뜨리거나, 하제의 탑을 짓는 과정에서 말이죠.


갈대무리 땅 - 고유의 전리품에 대하여

삼족오를 처치하면, 고유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방된 뇌신의 날개"라는 이름을 가진 날개, 특정 부위의 방어구와 장신구, 무기 등 고유의 전리품은 어떤 능력과 부가 효과 등이 있을지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신규 종족 - 워본과 드워프

아시는 것처럼 워본과 드워프는 종족 고유의 기술로 "육식자 워본"과 "기갑병 드워프"로 변신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벨이 낮은 경우 변신 시간이 짧은 것을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레벨과 상관없이 변신 상태가 5분 동안 유지되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종족 워본과 드워프의 종족 고유의 이야기를 강화하기 위해 슬라이드 방식의 컷신이 다량 추가됩니다.

이미 종족 퀘스트를 완료했더라도 퀘스트 목록에서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 밸런스 패치 - 증오 능력


미리 설명드렸던 대로, 증오를 모으는 기술에 대한 조정이 먼저 진행됩니다.

증오 능력의 지속(패시브) 기술을 배운 후 증오를 모을 수 있는 기술이 능력별로 5개의 기술로 확대되며,

각 기술 사용 시 1개의 증오가 모아집니다.

  • 격투: 돌격, 회오리 베기(3타), 결정타, 폭풍 가르기, 적진으로
  • 환술: 대지의 손아귀, 방울방울, 공포의 속삭임, 현기증, 내부 충격
  • 철벽: 방패 휘두르기, 제압, 승자의 외침, 치유의 외침, 도발의 외침
  • 의지: 섬광의 길, 활력 방패, 진공 폭발, 강인한 의지, 전투 불능 방어
  • 죽음: 활력 추출, 지옥의 창, 생명력 흡수, 까마귀 소환, 죽음의 속박
  • 야성: 충격 화살, 출혈 화살, 폭탄 화살, 화살 소나기, 저격
  • 마법: 얼음 화살, 분노의 벼락, 불의 비, 연쇄 번개, 별똥별
  • 사명: 난타, 추적자의 표식, 독화살, 어둠의 일격, 비수 던지기
  • 낭만: 매혹의 노래, 불협 화음, 치유의 돌림노래, 치유의 샘, 기상의 나팔소리
  • 사랑: 축복과 저주, 빛과 어둠, 모두 치유, 연속 회복, 활력 주기



전투 밸런스 패치 - 전투 능력

7월 13일 업데이트에서 몇 가지 기술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전반적인 기술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능력별 기술의 세부 조정에 대한 내용은 다음 주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고, 오늘은 능력별 밸런스의 조정 주요 특징을 간략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격투: 이동 능력이 감소하며, 물리 대미지 감소를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변경됩니다.
  • 환술: 활력 피해를 줄 수 있는 환술 고유의 효과 착취가 추가됩니다.
  • 철벽: 의지 능력과 연쇄가 줄어들지만, 철벽 능력만으로도 강한 효과를 낼 수 있게 변경됩니다. PvP시에 강력한 도발이 적용됩니다.
  • 의지: 마법 방어 효과가 활력 방패 기술에 집중됩니다.
  • 죽음: 지속 기술이 모든 피해 유형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어 여러 능력과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 야성: 고정사격, 떠오르기를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높은 물리 방어도의 대상을 공격할수 있는 연쇄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법: 보호막이 즉시 시전으로 변경되는 반면, 더는 넘어짐을 막지 못합니다.
  • 사명: 은신 상태일때 더 강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 낭만: 신명 효과가 모든 피해와 치유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 사랑: 피해를 주는 기술들이 주문력이 아닌 치유력의 영향을 받게 되며, 신규 기술 '빛의 갈래길'이 추가되며, '저녁 어스름' 기술은 사라집니다.


생활 밸런스 패치

건축물 변경으로 제작된 주택의 복합 가공 선반 등에 설정되었던 숙련도가 완화됩니다. 

제작법 종류 숙련도 제한
고속 가공 0
고속 대량 가공 10000
초고속 대량 가공 30000
다용도 손질기 제작법 20000


델피나드의 별이 재료로 필요한 특산품의 판매가가 상승하며,

낚시, 채광, 공예 등의 숙련도에서 대가가 된 후 고유의 할 거리가 추가됩니다.



선박 장비 밸런스 패치

선박 장비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됩니다.

현재는 특정 종류의 선박 장비만 선호되는 경향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돛, 대포, 선수상 등의 모든 선박 장비에 밸런스가 조정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주 업데이트 내역에서 안내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후 공개해드릴 해상 전장은 별도의 선박과 별도의 해상 전장 고유의 아이템으로 세팅될 예정이지만,

이번 밸런스 패치는 해상 전장과 차후 추가될 여러 신규 선박의 밸런스 조정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성전 - 수호의 믿음에 대하여

지난 아미고에서 설명해드렸던 것처럼, 수호의 믿음에 영향을 줄 부유한 영지 농가의 수가 포함될 예정이며,

다음과 같은 수치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심연의 입구, 태양의 들녘

수호의 믿음 성벽과 성탑 부유한 영지 농가
1단계 36 6
2단계 51 12
3단계 65 16
4단계 78 18
5단계 90 20


누이마리, 살피마리, 서녘마리, 안식의 땅

수호의 믿음 성벽과 성탑 부유한 영지 농가
1단계 15 3
2단계 24 6
3단계 32 8
4단계 39 9
5단계 45 10


기타 - 편의성, 안정성 개선

가족, 원정대, 국가, 관계창을 하나의 UI로 모은 커뮤니티 UI가 추가되는 등의 편의성을 높이는 콘텐트 추가를 비롯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위한 개선 작업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아키에이지에 대한 상속자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 따끔한 질책은 아키에이지가 더 발전하기 위한 밑거름이 됩니다.

아미고에 남겨주시는 소중한 댓글에 일일이 답변해드리지는 못하지만,

아미고와 열린 게시판에 남겨주시는 의견을 보며 더 깊이 고민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 콘텐트에 대해 더 많은 의견을 남겨주시고, 들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상속자들의 사랑과 기대감을 채워드리기에는 아직도 부족한 것을 알고 있기에,

아키에이지 개발실과 유관 부서는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89
  • 마영전 @곤 | 55레벨 | 비극 악사 | 드워프
    1등
    2016-08-03 10:07
  • 블랑 @노아르타 | 55레벨 | 검은 기사 | 페레
    삼족오... 이름 멋진데 삼족오란거 다리 3개달린 까마귀란 뜻 아니에요? 원본에서 너무 진화했어요 ㅋㅋㅋㅋ
    아 그래도 맘에들어요 ㅋㅋㅋ
    2016-08-03 10:08
  • 레츠 @곤 | 55레벨 | 그림자 검 | 드워프
    2등
    2016-08-03 10:09
  • 조배트맨 @키리오스 | 55레벨 | 흑마술사 | 하리하란
    3등
    2016-08-03 10:09
  • 아처 @노아르타 | 55레벨 | 추적자 | 페레
    2등
    2016-08-03 10:10
  • Ranger @곤 | 55레벨 | 감시원 | 누이안
    3등
    2016-08-03 10:10
  • 깃털 @곤 | 53레벨 | 전사 | 드워프
    응? 활딜로 상향?
    2016-08-03 10:20
  • 시스루 @곤 | 52레벨 | 감시원 | 워본
    5든
    2016-08-03 10:22
  • 느금딱따구리 @누이 | 1레벨 | 야성의 초심자 | 누이안
    와 진짜 개념패치 계속하네요 기획실장님 바뀌고 게임이 살아나는게 보입니다 화이팅
    2016-08-03 10:24
  • 예마님 @누이 | 55레벨 | 예언가 | 페레
    뇌신의날개보다는 전설의용날개부터 갖고싶다 으앙
    2016-08-03 10:32
  • 메지션 @크라켄 | 55레벨 | 추적자 | 엘프
    결국 생점상점이 파는 식생들의 생점을 낮춘다는 내용은 없네;;;;
    2016-08-03 10:38
  • 카인 @누이 | 55레벨 | 감시원 | 엘프
    악령돌진 툴팁쿨타임은 12초인데 인게임은 18초입니다 수정하세요
    2016-08-03 10:39
  • 빵또아 @안탈론 | 55레벨 | 첩자 | 하리하란
    일단 한번에 어차피 완벽한 밸런스는 힘들기 때문에 지속적인 패치를 꾸준히 해야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야 메타도 바뀌고 하니까
    2016-08-03 10:45
  • 쪼물쪼물 @키리오스 | 55레벨 | 첩자 | 엘프
    창공날틀 버그 부터좀;;;;
    2016-08-03 11:12
  • 세다이엘 @안탈론 | 24레벨 | 자연의 노래꾼 | 엘프
    아 삼족오 이름 달기엔 너무 볼품없어 보이는데 ㅋㅋㅋ
    태양안에 살면서 용 잡아먹는 새가 저정도밖에 안되나 ㅋㅋㅋ
    2016-08-03 11:12
  • 블랑 @노아르타 | 55레벨 | 검은 기사 | 페레
    삼족오 얼굴이 레비아탄과 좀 닮은 구석이 있는데
    설마 레비의 남은 형제가 삼족오랑 합쳐진건 아니겠죠? ㄷㄷ
    아님 미실론의 다른 용이던지...
    2016-08-03 11:14
  • 낭만곰돌이 @누이 | 55레벨 | 백기사 | 엘프
    이제 사명은 진짜 자객같은 느낌이 들겟군요 ㅇ.ㅇ 개념패치 감사합니다.
    2016-08-03 11:38
  • 촉촉닝 @곤 | 55레벨 | 사제 | 드워프
    수프까지 전투중 사용안되는 시점에서 힐러입장에서 활력문제가 심각한수준...
    활력때문에 사랑 스킬을 자유롭게 못쓰고 자꾸 피리에 의존하게 되는게 큼
    무곡 참찬은 기술사용으로 적용이안되서 활력회복이 계속되니까
    공대단위로 움직일때 무곡러 있으면 회복의씨앗 샘솟 등 사랑스킬 위주로 하려고해도 활력이 문제고
    정신 스탯이 전투중 피활력회복 영향주고 무곡 피&활력 같이 회복될때가 좋았는데
    신섭이라 파랑물약 덜풀리긴했지만인던에서 작은명상물약 무한으로먹고...
    명상하고 피시방명상물약까지먹으면서 해도 활력관리 힘듬
    쟁도 마찬가지고 ............
    사랑특성 바뀌는것도 정말 좋은데 활력도 시급한것같다
    2016-08-03 12:23
  • 끝판왕 @누이 | 55레벨 | 그림자 검 | 누이안
    너무 뜬금 없는거 아닌가요? 이제 날개 라니;;;
    날개가 있으면 날틀이 무의미 아닌가요?
    2016-08-03 12:31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낭만에 치유의 무곡에 활력 회복 다시 추가 요청 합니다.
    2016-08-03 12:31
  • 촉촉닝 @곤 | 55레벨 | 숲의 수호자 | 드워프 세레나 @키리오스
    무곡보다 정신스탯 기술사용후 활력회복 영향이돼야 사랑특성으로 힐하는게 자유로워짐
    2016-08-03 12:53
  • 제로스 @누이 | 55레벨 | 사제 | 누이안 촉촉닝 @곤
    ㄹㅇ 개공감. 재료값이 오르니 물약값 까지 덩달아 폭등해서 매일매일 힐러 ㄹㅇ 죽을맛임.
    2016-08-03 12:58
  • 고미고미 @안탈론 | 55레벨 | 사제 | 하리하란
    이럴거면 아란제브의 기적 다시 맹글어 줘요
    2016-08-03 13:11
  • 레비구도좀33 @누이 | 1레벨 | 사명의 초심자 | 하리하란
    피방이벤 40시간꾸밈옷이나 버그고쳐라 맨날효과없어지자나 게임이따위로만듬?
    2016-08-03 13:53
  • 링클레터 @안탈론 | 54레벨 | 그림자 검 | 누이안
    잠수함도 좀 손봐줘요 기껏 만들어놓고 성능이 쓰레기라 쓸수가 없어요
    2016-08-03 14:00
  • 설라무네 @크라켄 | 55레벨 | 흑마법사 | 하리하란
    밭으로 적재함 언제 늘려줄꺼임?
    2016-08-03 14:14
  • 슨주 @곤 | 55레벨 | 검은 기사 | 드워프
    최고다★조용래!!!
    2016-08-03 14:20
  • 아마존얼짱 @누이 | 55레벨 | 감시원 | 누이안
    탐험 10만 만들었더니 노동력 제한으로 쓸모가 없어져 버렸다는 ;;; 탐험은 쓰레기인가요 ㅋㅋ;;
    2016-08-03 14:38
  • 중국대사관 @노아르타 | 55레벨 | 첩자 | 하리하란
    三足乌鸦 哈哈哈。 名字是非常好的。我喜欢
    2016-08-03 15:10
  • 중국대사관 @노아르타 | 55레벨 | 첩자 | 하리하란
    那就是 三 !! 足!! 乌鸦!!!
    2016-08-03 15:13
  • 검은걸 @누이 | 55레벨 | 사제 | 엘프
    각 스킬사용시 증오 1개 쌓인다고요??/
    지금까지 두개씩 쌓이던걸 더힘들게 만들어놓으셨자나요
    특히 낭만증오는 버리는건가요?
    치유의 돌림노래 대기시간 15초 치샘 대기시간 1분30초  기상나팔소리도 45초인데 이걸로 어떻게 증오하나씩 쌓아가면서
    증오중첩을쌓으라는거죠? 힐러버고 매혹의 노래랑 불협화음 쓰라는건가요?
    아니 증오가 한번쌓으면 5분동안 안없어지는것도아니고 쌓으면 5초면  없어지던데 저런 스킬들로 대체 어떻게 증오를 쌓아서 언제 증오스킬을 쓰라는건지 모르겠네요;;;
    2016-08-03 15:39
  • 검은걸 @누이 | 55레벨 | 사제 | 엘프
    애초에 치샘은 전투 도중에 깔기도 힘든 스킬인데다가 기상나팔은 쿨이길어서 잘안쓰이고 기상나팔자체도 15초 유지기술인데
    기상나팔 끝까지 불면 증오쌓은거 다없어지곘네요 ^^ 이건뭐 불사의 노래를 쓸려면 증오1패 3패 배우고 분노까지 배워야대곘네요 ^^ 스킬하나쓸려면 쓰지도않던 기상나팔 치샘 까지 배워야하니 이거참 증오스킬하나쓸려면 스포를 7개를 써야하네요 ^^
    안씁니다 안써요 낭만증오를 선택한 사람이 병신이죠
    2016-08-03 15:47
  • 이가나 @크라켄 | 55레벨 | 사제 | 하리하란
    무곡 소환수에 적용 안되는 현상 언제 고쳐주실건가요

    그리고 도서관 증표퀘스트 난이도가 오히려 올라갔다는 의견이 있는데 재조정할 계획은 없나요?

    피리 관련 문제는 업데이트때마다 터져서 이젠 의견 내기도 지치네요...

    분명 반길 만한 내용이 아미고에 있는데도 눈이 가질 않아요.
    2016-08-03 15:48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지금 왜 유저분들이 비판 비방을 하는지 모르시겠어요?!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자들보다 비판 비방하는 분들의 소리를 듣고 소통을 하셔야 발전을 합니다.
    그렇지 않고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자들 말을 들으면 들을수록 더 최악의 길과 자신들의 이력서에 빨간 줄이 그이게 되실검니다.
    제발 들을려고 하시고 좀 인정할 부분은 인정을 하시고 잘못한 부분이 있으면 그 잘못에 대한 것에 사과를 하세요 그래야 회사 이미지가 좋아 지게되요! 그리고 아키에이지 클라이언트 1.0 업데이트 부터 점점 무거워 지고 최적화 안된 상태로 자꾸 업데이트를 하시니까 최적화가 안된 클라이언트 에 서버가 힘들어서 팅기거나 원활한 서비스를 못하게 되는 검니다.
    클라이언트 최적화 먼저 하세요 캐쉬만 추가 하지 마시고 최적화 작업이 최우선적으로!
    2016-08-03 17:52
  • 촉촉닝 @곤 | 55레벨 | 점술사 | 드워프 고미고미 @안탈론
    아란제브는 노노임..
    2016-08-03 17:53
  • 깡언니 @곤 | 47레벨 | 신성 노래꾼 | 드워프
    판더 날틀....  어제!!!!! 샀는데 ㅡㅡ;
    날개라...설마,날틀은 필요 없어지는 뭐..그런건 아니겠져?
    날개는 신규 맵 에서만 써지는거겠쬬?......쩝
    2016-08-03 17:55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제발!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님! 제가 처음 출사표를 하신 아미고 글에 덧글로 응원을 한 이유는 제발 전처처럼 하지 앟고 유저들하고 소통을 하고 게임 회사 맘대로 하는게 아닌 아키에이지 슬로건 처럼 유저가 만들어 가는 MMORPG 아키에이지 인 만큼 유저와 소통을 하시면서 게임을 만들어 가 달라고 응원을 한것 입니다.
    그러니 정말 부탁 드립니다.
    XL게임즈 아키에이지 팀 맘대로 하지 마시고 제발 유저와 함께 만들어 가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스킬 부분은 글로 설명 하지 마시고 영상으로 세부적으로 잘 찍으셔서 영상 설명으로 유저분들 에게 이해가 되도록 하시구요 스킬 밸런스 맞춰 갈땐 많은 유저분들 하고 대화를 하시면서 밸런스를 100%가 안되더라도 그래도 90% 만큼은 맞춰 가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조용래 기획팀장님 제발 새로운 역사를 쓰도록 해요!!! 맨날 똑같이 하지 마시구요!!! 정말 부탁드립니다~!!!
    2016-08-03 18:06
  • 밝은손 @크라켄 | 55레벨 | 그림자 유랑가 | 누이안
    진짜 이 겜 할 거는 무진장하게 많은 듯.. ㅎㅎ
    2016-08-03 18:09
  • 살기 @노아르타 | 12레벨 | 첩자 | 페레
    근데 왜 증오를 그렇게 해놓음?,,,,, 전투 다끝나고 쓰라는건가
    2016-08-03 18:25
  • 살기 @노아르타 | 12레벨 | 첩자 | 페레 메지션 @크라켄
    서버 안정화,, 넥슨도 그렇고 돈이 드니까 국내 게임사들은 투자를 덜한답니다 ㅠ
    2016-08-03 18:26
  • 붉은뇽 @키리오스 | 55레벨 | 첩자 | 엘프
    최적화 파판14 반이라도 따라갓으면
    2016-08-03 19:12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스킬포인트 진심 부족 해요 그러니 스킬포인트를 더 주시거나 아니면 증오 전용 포인트를 주세요!
    2016-08-03 22:53
  • 각성자 @키리오스 | 55레벨 | 비명 연주자 | 누이안
    진짜 매일 힐러 할때마다 엠물약 때문에 죽을맛입니다. 가격은 또 날이갈수록 오르고, 어쩔때는 던전가서 힘들게 고생하구 나왔는데 빤 엠물약값도 못나온적도 있습니다.. 쿨마다 쓰는데도 모자라요.. 전투중에 수프좀 먹게해주세요. 정말 힐러를 죽이실 작정입니까ㅠ 아니면 치유의 무곡에 엠차게라도 해주시던지.. 정말 힐러좀 패치해주세요..이러니까 던전팟 모여도 힐러가 없어서 못가죠...
    2016-08-03 23:03
  • 핑딱 @키리오스 | 55레벨 | 검은 기사 | 누이안
    WOW 이거 정말이지 너무 기대되는 업데이트인걸요 ? !

    아키에이지 드디어 재도약 하나요!


    ㅇㅏ 전 오늘 템 다 처분했습니다 (__)
    가끔 들어와서 풀만 뜯을게요 ^^
    2016-08-04 00:20
  • 메지션 @크라켄 | 55레벨 | 추적자 | 엘프 세레나 @키리오스
    빙고
    2016-08-04 00:53
  • 로리 @누이 | 55레벨 | 사제 | 하리하란
    개발자와 유저간의 괴리감은 있지만 화이팅입니다.
    쓴소리 하시는분들은 애정이 넘치다못해 그런거니 더욱 더 많이 귀기울여주시고 고민해주세요~
    2016-08-04 05:36
  • 로리 @누이 | 55레벨 | 사제 | 하리하란
    쓴소리 쓴건 다 지웠습니다. 들어먹지도 않을 것 같아서
    2016-08-04 05:46
  • 사신의낫 @누이 | 2레벨 | 사명의 초심자 | 하리하란
    오피러너 형들 첩자 하향된다면서요? 이제 마딜해야뎀 원딜해야댐?
    2016-08-04 12:38
  • 블랑 @노아르타 | 55레벨 | 검은 기사 | 페레 깡언니 @곤
    기존에 존재하는 아스트라의 날개도 날틀의 일종입니다.
    사용방식부터 성능까지 기존 날틀급이고, 날틀마다 하나쯤은 있는 고유스킬이 아스트라의 날개의 경우엔 공중에 멈춘채로 체공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새로운 레이드에 사용되는 날개는 그 지역에서 레이드 때만 사용하는 것으로 별도의 조작이 필요해보이구요.
    레이드에 성공하면 드랍템중에 저거랑 생긴게 똑같은 날개형 날틀을 줄거같습니다.
    2016-08-04 13:51
  • 블랑 @노아르타 | 55레벨 | 검은 기사 | 페레 로리 @누이
    아.. 그 쓴소리 읽는 재미로 매일 들어오는데...
    2016-08-04 13:52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삼족오 날개 쪽 보니까 그리핀 껄 그대로 가져 오신거 같은....
    2016-08-04 14:26
  • 깔깔마녀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누이안
    노아르타때  신섭임에도 여명때문에 쫄딱 망했죠...
    오픈하자마자 반나절만에 만랩이 나오고...
    하루인가 지나서  올특 만랩이 나오고..
    아 저도 물론 여명으로 렙업하고  캐쉬질해서 쉽게 쉽게 했죠..
    주변상황이 그런데 나혼자 느리게 가는게 의미없었으니까요....

    그래서 곤섭에 기대를 많이 했어요..
    근데 이게 뭡니까 ㅋㅋㅋ  
    피방 장비들때문에.. 노아르타때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한게 없는데...
    진짜 게임 해보고 패치하는건지 넘나 의문스럽네요..

    이게 신섭입니까?
    고만고만한 사람들끼리 복닦이면서 커가는게 신섭이지..
    피방장비입은 사람들이 횡포부리라고 만든 신섭은 아니잖아요?

    힘이 없어서 뺏기고 맞아죽고..  네 당연한거죠... 힘없으면 그런거죠..
    근데 피방장비의 유무로 힘이 있고 없고가 갈리는건 진짜 아닌것같네요^^
    피방 갈 상황이 못되는 사람들은 겜하지 말거나..
    보호지에서 심뽑이나 해야할것같네여^^
    2016-08-04 15:29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드워프 워본 변신 하면 다음 변신 까지 30분 쿨이 있는데 이거 너무 길어요 드워프 워본 다음 변신 하는 쿨 줄여 주셔야 변신 메리트가 생기게 되니 5분 동안 이면 15~20분 으로 줄여 주셔야 드워프 워본 종족 특성이 조금더 부각이 되게 됨니다. 아니면 쿨 30분 이면 변신 지속이 10분으로 하시거나 그리고 변신을 하였는데 스킬들이 너무 구려요 조금더 상향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드워프 워본 이 변신을 하면 둘중 변신 스킬이 좋은 곳이 드워프 입니다 그러니 드워프 워본 간의 변신 스킬 벨런스 를 맞춰 주시길 바랍니다.
    2016-08-04 17:22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제작집 숙련도 전부 제거 해 주세요 제작집을 만든 이유는 숙련도 없이 만들수 있는 메리트가 있어서 만든거 인데 숙련도가 추가가 된건 그런 메리트를 무너트리는 것 이니 숙련도 는 무조건 삭제 해 주시고 대신 자신의 숙련도 에 따라 사용 노동량 감소 및 행운을 추가 하여서 더 획득을 할수 있도록 해주셔야 제작집을 만든 이유가 있게 됨니다.
    2016-08-04 17:29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지금 공간 이동서 에서 목록을 클릭하면 기록한 것들이 사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러니 공간 이동서 오류를 수정 요청 합니다.
    또한 목록을 누르시 예시로 대륙을 누르면 대륙별로 정리가 되게 하면 조금더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공간 이동서 오류 수정 및 목록 클릭시 해당 목록에 맞게 정렬되도록 해 주세요
    2016-08-04 17:33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다음주 수요일날에 2차 업데이트를 하신다고 하셨는데 정말로 아키에이지를 이용하는 유저로써 제발 꼭좀 아키에이지 게임 클라이언트 최적화좀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클라이언트에 필요 없는 것들은 과감히 삭제 하시고 무겁게 만드는 것들 찾아서 가볍게 만들어 주시고여 그래픽 도 오류가 있는 것들도 수정 부탁 드리고 부디 클라이언트에는 필요한 것들만 넣으시구 항상 업데이트 날마다 최적화 작업도 같이 해 주시고여 ㄱ최소한 게임 회사는 유저분들이 게임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이 이용 해야 하는데 계쏙 모든 불편함은 유저가 다 받고 감수 해야 한다는것이 정말 좋은 서비스가 아니라고 보니 꼭좀 클라이언트 다음주 수요일날에 최적화를 못하시면 매주 점검 하는 날마다 최적화 도 같이 업데이트를 해 주셨으면 합니다.
    유저는 게임을 원활하게 불편함 없이 이용 해야 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사는 유저가 게임을 이용 하는데 원활하게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해줘야할 의무가 있구요
    2016-08-04 17:42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정말로 최고의 모습을 보여 주셨으면 합니다.
    아미고 에서 출사표를 올리신 만큼 꼭좀 좋은 최고의 모습을 보여 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칭찬을 하고 싶습니다 응원하고 싶어요 근데 계속 하시는걸 보면 칭찬 하고 싶은 마음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안듬니다.
    제가 기억으로 아미고에서 신종족이 나온점에서 칭찬을 한적이 있습니다.
    제발 아키에이지 에 예정이 있는 유저분들 위해서 바꾸시길 바랍니다....
    2016-08-04 17:46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저는 아직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역대 아키를 망처둔 사람들 이 해오던걸 하지 않고 정말 아키에이지를 살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아키에이지 라는 게임을 살려 주셨으면 합니다.
    조용래 기획팀장님 전 아직도 팀장님을 믿고 있습니다.
    정말 새로운 아키에이지를 만들어 가실꺼라고 믿고 있습니다.
    유저와 소통을 하지 않은 자들하고 다르게 유저와 소통을 하여서 게임을 유저 게임사 같이 게임을 만들어 가실꺼라고 믿습니다.
    전 아직도 믿고 있기에 이렇게 비판적인 글과 조언의 말을 하고 있는 검니다.
    정말 꼭좀 부탁을 드립니다.
    2016-08-04 17:54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그리고 피시방 이벤트 이번만은 마지막으로 이해를 해 드리지만 다음에는 이번 피방 이벤트 같은걸 하시게 되면 XL게임즈는 넥슨처럼 돈만 원하는 게임사 라고 대놓고 말하는 것이 되니 부디 다음에는 제발 이번 피방 이벤트를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번 피방 이벤트는 완전히 100% 편파 이벤트 이니 꼭좀 부디 집 유저와 피방 유저간의 평등성이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만은 최후 마지막 입니다.
    2016-08-04 22:59
  • 메지션 @크라켄 | 55레벨 | 추적자 | 엘프 살기 @노아르타
    서버 안정화부터 하라고 글 올렸더니 삭제해버렸네요 ㅋㅋㅋ
    2016-08-05 01:34
  • 메지션 @크라켄 | 55레벨 | 추적자 | 엘프 로리 @누이
    들어먹지도 않을 뿐더러 쓴소리는 다 삭제해버리네요...;;;;;
    2016-08-05 01:35
  • 투혼04 @누이 | 28레벨 | 포식자 | 누이안
    피시방이벤트 날이 갈수록 사악해지네 ㅡㅡ집에서 결제하고 해도 피시방에서 플레이하는 사람이랑 이렇게 차이를 둬서야 너무 심하다고 생각 안드나 XL적당히 해라
    2016-08-05 03:41
  • 신라면 @키리오스 | 55레벨 | 선인 | 페레
    스킬들이 폭주, 연쏘,활칼,연속베기 난타,격투 방어도 감소 이런것들 슬슬 퍼센트 데미지로 바꾸어야할 시기임 장비는 한없어 좋아지는데 언제까지 냅둘거 그리고 사명 단일딜은 전혀 암살클래스 같지않음 오히려 격투단일 딜이 훨씬쌤;;
    2016-08-05 03:47
  • 살기 @노아르타 | 12레벨 | 첩자 | 페레
    젤 웃긴게 실컬 문명, 브레이브스? 이딴대다 투자하다 망하니까 아키에서 돈 뽑아먹으려고 다시온거 안민망함? ㅋㅋ 그리고 제발 밸런스는 롤의 반만 따라가봐요 연구좀 하라구요 직업군을 이렇게 좁게 하도록 만들게 아니라 좀,, 마법사도 롤보면 다이애나, 에코, 이런 근접마법클래스도 만들어주고 해야죠 언제까지 20년전 알피지 방식 그대로 캐스팅만 하고 있음?

    근접 클래스도 오로지 한방!한방! 임 어케 암살클래스 스킬인 사명보다 격투 딜이 훨씬 쌤? 물리관통을 사명으로 옮기라구요 ,,; 진짜 노답
    롤처럼 밸런스잡으려고 1~2주마다 패치를 꾸준히 하면 몰라
    뭔 6개월에 한번꼴레 밸런스를 잡고 앉아있으니 유저다 나가고

    검투장 시스템도 개노답인게 매칭을 가상의 룸을 하나 프로그래밍해서 메신저처럼 옆에 입장수 띄우고 서로 레디하면 한번에 시작해야지 허구한날 감옥에 처 갇히고;;
    2016-08-05 03:55
  • 블랑 @노아르타 | 55레벨 | 검은 기사 | 페레 살기 @노아르타
    도박에서 탕진하고, 도박할 돈 모으러 출근한 느낌.

    저희로 치자면...
    강화 실패하고, 강화할 돈 모으로 무역하는 느낌.
    2016-08-05 10:18
  • 난희 @누이 | 20레벨 | 신성 노래꾼 | 누이안
    쓴소리가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
    전 사제니 엠 좀 어떻게 해주세여..힘드네여 흑흑
    2016-08-05 15:09
  • 잠만보오 @안탈론 | 55레벨 | 첩자 | 누이안
    근딜 하향이라니 힘 빠짐//
    2016-08-05 17:53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게임 회사가 유저에게 피해를 준거에 대해서 그 피해를 당한 유저 분들 에게 보상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아키에이지는 XL게임즈 아키에이지 팀이 절대적 권리를 행사 하실수 없습니다.
    이 아키에이지는 유저와 게임 회사와 같이 만들어 가는 게임이니 게임사 마음대로 전권을 휘두르지 마세요!!
    피해를 당한 유저에게 잘해주시면 그 유저가 이 게임사는 다른 게임사와 다르게 하구나 하여서 홍보를 합니다.
    근데 왜 피해를 당한 유저에게 피해에 대한 보상을 안해주는지가 참으로 궁금하네요
    좀 고질적인 게임회사 관행들을 그만 버리세요!!
    그런식으로 하니까 이 대한민국 게임 산업이 망하지요 변화에 맞춰서 가야 하는것이 인간은데 그런 변화를 두려워 하고 구시대 적인 과거에 해오던 대로 하면 절대로 미래로 못가니 좀 눈앞에 보이는 것들만 보지 말고 그 뒤에 있는 것들을 보세요!!!
    사람은 눈앞에 보이는 이익보다 그 뒤에 있는 큰 이익을 보셔야 합니다.
    제발 좀 변화 하세요 변하세요 좀 새롭게 바꾸자구요
    2016-08-05 20:12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지금 외국 게임 유저분들이 이 아키에이지를 뭐라고 하는지 아시나요?! 과도한 현질을 요구 하는 게임이라고 말을 합니다.
    본질적으로 게임은 즐길려고 하는것인데 그런것이 사라지고 온리 돈으로만 해결 하려는 것이 얼마나 천한건지 아시나요?!
    이 게임은 온리 현질로 돈으로 해결 하려는 놈들 때문에 망한것 입니다.
    아시겠나요?! 그러니 제발좀 현질 돈으로 해결 하려는 놈들을 막으세요!!! 이 아키에이지는 가볍게 소프트하게 캐주얼 하게 할수 있는 게임 이였어요!! 이게 OBT 정식 초반으로 가자는 대표적인 것들 이구요! 근데 왜자꾸 그놈의 리니지 처럼 따라 하실려는지... 제발좀 과거의 영광에서 나오세요!! 그놈의 과거에 집착을 하다가 망한것들이 넘처남니다.
    그러니 미래로 가는 게임으로 새로운 길로 가세요 좀!!!!
    이 대한민국이 전세계에서 게임산업 선두가 좀 됩시다!!!
    2016-08-05 20:18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그리고 좀! 꼭 현질로 해결이 아닌 인게임 에서 해결을 하도록 해주세요!!!
    좀 선택을 할수 있는 폭을 늘리자구요!!! 지금 이 아키에이지는 선택을 할 폭이 너무 좁아요 좀 선택할수 있는 폭을 늘려 주세요!!!
    그래야 다양성이 늘어나서 조금더 잼있게 조금더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것들이 늘어나서 조금더 게임에 몰입을 하게 되니
    선택할수 있는 폭을 늘리세요 그러면 컨텐츠 가 더 많이 늘어나서 조금더 유저분들이 잼있게 하도록 하세요!!
    2016-08-05 20:23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그리고 좀 이벤트 전용 게시판을 만들어서 그 게시판에 쿠폰이나 이벤트시 올리는 것들을 이벤트 전용 게시판에 올리도록 하세요!
    인벤을 가보세요 쿠폰 전용 게시판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쿠폰 글 때문에 게시판 이용이 불편하다고 하니까 게시판을 만들어서 불편함을 해결해 주잔아요
    아니 이벤트를 만든건 아키에이지 인데 이벤트를 만든 곳은 이벤트 전용 게시판이 없다는게 이상하지 않아요?!
    그러니 다음부턴 이벤트에서 머 올리라고 할때 쿠폰 등 하면 무조건 이벤트 전용 게시판에서만 올리도록 해 주시고
    다른 게시판에 올리시면 자동으로 이벤트 전용 게시판으로 이동을 하거나 다른 게시판에서는 자동 삭제게 되도록 해주세요!!
    2016-08-05 20:28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정말로 비판 비방적인 글들이 안 올라 오는 방법은 XL게임즈 아키에이지 팀 모든 분들이 지금보다 더 최선을 다하시고 그동안 해온 모든 관행들을 버리시고 새롭게 변하시고 편파적인 것들 그렇게 보이는 것들을 안하시고 정말 새로운 모습과 좋은 모습들을 보여 주시면 비판 비방적인 글들은 안 올라오게 되니 비판 비방적인 글들을 절대로 무시 하지 마시고 삭제도 하지 마시고 들으시고 변화를 하세요 그러시면 안올라 오게 됨니다.
    저또한 안 올리구요 그러니 제발 변하세요 좀! 새로운 사람으로 새로운 XL게임즈로 새로운 아키에이지 팀으로 변하세요 그러면 무조건 성공하시게 되니 그리고 모든 게임들의 선두주자가 되게 되니 변하세요 게임성으로 승부 하세요 정정당당하게!!
    2016-08-05 20:43
  • 청색 @노아르타 | 32레벨 | 흑마술사 | 워본
    새로운 팀장님이 오시고 나서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유저입니다.
    신규 개발 분야가 많은 만큼, 신경쓰시는 부분이 많을거 알지만 두번째 업데이트에서 다소 실망한 점이 있어 건의드려요.
    앞서 이전 아미고 글을 보니 업그레이드형 건축물들의 숙련도 제한에 대해 고심을 하신 것 같고, 완화하겠다고 말씀을 하셨죠
    사실 유저들의 가장 큰 불만은 이것입니다. '내 돈 들여서 타인에게 피해안주고 잘 쓰던것을 왜 제한시키는가'
    아키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은 '자급자족' 입니다. 초식이든 육식이든 원하는만큼 자기가 필요한걸 만들어 쓰거나
    혹은 경매장에서 작은 물건들을 사서 자기에게 필요한것으로 재가공하고, 모두가 경제주체가 되는거죠
    업그레이드형 주거에 대한 숙련도 대폭 상향으로 인해 정말로 유저들이 할 것들이 많아진다고 생각하시나요...?
    2016-08-06 03:36
  • 청색 @노아르타 | 32레벨 | 흑마술사 | 워본
    신규유저 기준으로는 집을 이용하기 위한 모든 숙련도를 다 채우느니 차라리 그냥 사서 쓸 것이고
    기존유저 기준으로는 공들여 지은 집에 대한 허탈감만 늘어난다 생각합니다.
    패치이전에는
    물약이 필요함-재료를 모음-숙련도 제한 없이 가공-자급자족-가공하다보니 숙련도 증가-장인, 대가 달성
    이러한 과정이 이루어졌었고, 이 마지막 단계에서 추가 달성 과제를 주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
    지금의 상황에서는 물약이 필요함-재료를 모음-가공하기에 숙련도가 한참 모자람-타인에게 부탁 or 노동력을 써서 숙련도 18만을 찍음 or 그냥 포기하고 사서 쓴다
    이렇게 될 수 밖에 없는데, 사실상 너무 요구도가 높다보니 장인이나 대가 달성할 의욕이 사라진다고 봅니다.
    숙련도를 높이면서 보람을 느끼고, 이것이 하나의 달성과제가 되어 유저들이 재미를 느끼길 원하셨다면
    그 과정에서 유저들이 들일 노력, 그리고 기존에 업그레이드 집을 만들었던 유저들이 들인 노력에 대해 고려를 너무 안하신 것 같아요.
    2016-08-06 03:47
  • 청색 @노아르타 | 32레벨 | 흑마술사 | 워본
    현재 전투 중 빵/스프 사용불가 패치와 더불어서, 위에 힐러직업군 유저들의 불만도 있고(활력수급 정말 힘듭니다...) 물약제작까지 한번에 하향시키니 사실상 사냥이나 던전도는데 있어서 더 힘겨워진 상황입니다.
    이전 밸런스패치 공지 때 수정하신다고 하신 것이 고속가공에만 적용될거라고 하시는걸 보니 각종 업그레이드된 주거특징에 대해서는 제한을 유지하겠다는 상황인데
    서버내에 무수히 지어진 업그레이드형 건물들이 지금 계륵이 되버린 이상, 추가적으로 더 지을 유저들은 많이 없다고 봅니다.
    지금의 집은 더이상 '재미'가 아닌 '내 것이지만 제대로 쓸 수 없는 장식품'에 불과하게 되버렸기에 이번 건축쪽 패치에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2016-08-06 03:59
  • 덕기 @곤 | 55레벨 | 그림자 검 | 드워프
    진짜 리얼 팩트개념 패치만 말하면 증오스킬 따로포인트 주시면  사람들이 좋아할것같아여 스킬부담이줄어들어서^^
    2016-08-06 06:19
  • 슈퍼전파자 @키리오스 | 55레벨 | 그림자 검 | 누이안
    증오패치가는 왜했냐?? 기존 스킬들 직업밸런스만 조정해도 잼있을텐데
    2016-08-09 11:41
  • 낭만곰 @누이 | 55레벨 | 전장 시인 | 누이안
    스킬이100개가 늘어나면 머하냐 찍을 포인트가 없는데 . . .  
    아직두 정신못차리는구만    가서 문명이나 해라  망해야 정신차릴듯. . .
    2016-08-10 12:24
  • 하느님 @크라켄 | 53레벨 | 흑마술사 | 드워프
    사랑이 드디어 혼자 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2016-08-10 17:12
  • 쪼꼬북 @곤 | 55레벨 | 그림자 검 | 드워프
    헤헤
    2016-08-11 00:18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시므시므하다 @곤
    제가 구섭에서 땅을 많이 먹은 유저인데 저는 매주 증지 1천개 이상이 들면서 유지를 하구요 그리고 증지를 현돈으로 캐쉬로 충전해서 납부를 하고 있는데 이번 3.0 업데이트 패치 하면서 중과세가 조금더 늘어나서 저는 지금 많이 힘들게 유지를 하고 있어여 그래서 더 늘어나면 간신히 유지하는 유저분들은 더 힘들어 지는거죠... 그리고 저는 이유가 있는 땅 먹음이구 저 있는 키리오스 서버는 다른 서버보단 그다지 땅 걱정이 없어서 그다지 땅 대란이 없어요
    2016-08-12 03:50
  • 달빛방패 @크라켄 | 55레벨 | 전사 | 하리하란 세레나 @키리오스
    흠흠흠...... 땅이 넓으나 좁으나....... 생점의 압박으로...... 농사짓기 힘들어 졌지용.......... 헐헐헐................
    많은 부분에서 "너 초식 왜 하니???"라고 할만큼 변화가 왔어요............
    뭐랄까.......... 경제의 선순환 고리 자체가 깨졌다고나 할까요?....
    대략...... 게임내 경제에 회사 개입이 있었고........ 정책 실패가 온듯 합니다........ 본인들은 인정하기 싫을테지만요.......
    뭐 이해해요......... 현실에서도 정부가 시장을 개혁한다고 개입해서........ 시장을 망가뜨리는 거 많이 봤으니까요........
    하지만 망가뜨리는데 주도적인 배역을 맡은 사람들은 끝까지 인정하지 않고 계속 GO를 외치지용~~
    뭐 현실에서도 하도많이 봐온 일이라 그런가보다 하게 되네용~~~
    2016-08-12 07:39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달빛방패 @크라켄
    땅을 먹으시는 분들이 모두 같은 마음이 아니구 어떤분은 땅을 팔려고 하시는 분도 있고 어떤분은 실 사용을 하고 어떤분은 자신이 생각하는 주거 모습을 하려고 먹으시는 분도 있구 자신이 지으고 싶은 주택이 있는데 그걸 지을려면 그 주택 지을 땅이 필요해서 먹으시는 분이 있어서... 저야 원하는 주택을 지으고 싶고 원하는 형태로 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환경이라서... 어쩔수 없이 크게 먹고 있어요....
    2016-08-12 07:50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시므시므하다 @곤
    전 이 계정으로 중과세를 납부하고 있는데요?!
    2016-08-12 09:15
  • 시므시므하다 @곤 | 53레벨 | 포식자 | 드워프
    내글 다삭제하네 ㅋㅋㅋㅋㅋㅋ

    어디 욕안했으니 또지워봐
    지금 복귀/신규 많아졌죠?


    신섭효과로 기존 계정여러개로 중과세도 없이 땅 20개씩 쳐먹은 아재들 마수에서
    벗어나서 게임좀 가능할까 해서 온게 복귀고,


    사람이 많아야 좋은 원정대특성상 그 입소문으로 신규까지 주르륵 끌려온거지, 절대 pc방 이벤트때문에 온게 아님.
    장비격차 줄이는데 도움은 되서 좋지만..


    곤섭에서 벌써부터 땅 10개~20개씩 무더기로 팔거나 사용하는 놈들이 많음.


    단순하게 계정단위x 명의단위로 땅 중과세만 크게 매겨도 될건데 캐쉬텃밭 판매량 줄어든다고 패치 안하는건가여?


    장기적으로 보면 신규로 게임 수명늘려서 돈 더 빨아먹게 해줄테니까 좀 우리원정대 늅늅들

    땅좀 먹게 해줘 시스템이 뭐이래



    어디 지워보라고 인벤 디시 다 도배하기전에
    2016-08-12 19:24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시므시므하다 @곤
    어이 님아 과도한 엔터는 삭제감 인디요?!
    2016-08-12 19:55
  • 다정해 @크라켄 | 55레벨 | 그림자 검 | 하리하란
    삼족오 날개
    2016-08-23 19:27
  • 쎄빠지라 @안탈론 | 55레벨 | 첩자 | 페레
    이미 밸런스가 붕괴되고 여기저기서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지만
    얘네는 그저 담당부서에 전달만 하고 있다는게 문제..
    유저 다 떨어져나가도..그저 전달만 하고 있을거야..
    특정 직업 장비를 이런식으로 너프너프 하는게 예전 에아나드 패치때랑 똑 같다..
    그때도 쓰레기같은 패치를 겪어서 많이들 떨어져나갔는데
    뭐..이젠..개막장 운영을 해도 할 사람들만 남은건가..ㅎ
    2016-08-27 16:27
  • 세레나 @키리오스 | 55레벨 | 사제 | 엘프 쎄빠지라 @안탈론
    지금까지 벌려놓은 모든 문제 풀려면 100억 이상은 써야 할꺼에여
    2016-08-27 1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