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고 아키에이지에 미치 Go!
[2021년 봄 업데이트] 깨어나는 그림자 자유의지
2021-02-18 09:00 조회 24458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이재황입니다.
2021년 새해에 첫 아미고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명절 연휴는 여느 때와 사뭇 다른 분위기라서 걱정과 근심이 많았지만, 그래도 곧 이 상황이 해결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날이 머지 않았다고 믿으며, 상속자 여러분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겠습니다.
이번 아미고는 3월과 4월에 진행되는 봄 시즌 업데이트의 내용으로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의 대부분은 3월 4일 업데이트에 적용되지만, 가루다 서식지나 자원 정화와 같은 일부 콘텐츠는 개발 상황에 따라 4월 혹은 5월 업데이트로 진행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1년도에는 그동안 상속자 여러분께서 많이 이용하셨고 지금도 활발한 콘텐츠 중에서 오래된 콘텐츠를 선별하여 새롭게 단장하는 리뉴얼 콘텐츠를 많이 선보이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로, 낮징과 밤징으로 불리는 콘텐츠에 새로운 단계가 추가되어 새로운 경험과 함께 더욱 강력해진 보상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정원에 있던 안탈론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악마들은 정원에 남아 있었습니다. 매개가 있어야만 형상화할 수 있는 악마는 손발이 되어줄 매개체를 찾아다녔고 주인을 잃은 피투성이 군대와 악몽 군단은 악마의 매개체가 될 것을 자청합니다. 비로소 매개체를 찾은 악마는 다시 한번 균열을 통해 히르노르에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1. 징조의 틈
기존의 단계를 모두 제압하고 하면, 정체를 알 수 없는 황천의 손아귀가 땅에서 솟아나게 됩니다. 이것을 일정 시간 내에 파괴하면 형상화된 악마가 등장하게 되며 이때부터 난이도는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그림) 징조의 틈 피투성이 군대 이후 등장하게 되는 새로운 악마 군대
2. 전장의 안개
징조의 틈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단계를 모두 제압한 뒤 솟아난 악몽의 손아귀를 파괴하면 알 수 없는 두 개의 차원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그림) 악몽 군단을 모두 제압하면 열리는 두 개의 차원의 틈
각각의 차원의 문으로 다른 공간으로 이어지게 되며, 서로 다른 무리를 조우하게 됩니다. 악몽 군단의 모습으로 형상화된 또다른 모습의 악마들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작살포를 더욱 잘 활용해야 합니다.
(그림) 차원의 틈 넘어에 등장하는 유령 악마
3. 보상 개편
새롭게 추가되는 단계에 맞춰 기존의 퀘스트 보상과 더 많은 명예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콘텐츠의 최종 단계에 등장하는 강력한 적을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하얀 초승돌이 추가됩니다. 이 하얀 초승돌은 기존에 없던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 마지막 악마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신규 초승돌
1. 가루다 서식지
인스턴스 세력전의 황금 평원 전쟁이 세력 명예의 전장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개편됩니다. 세력 명예의 전장은 가루다 서식지와 황금 평원 중 하나의 전장이 임의로 선택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본적인 승리 조건과 규칙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가루다 서식지는 개방형의 황금 평원과 달리 협곡형의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벌어지는 전투 양상은 매우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림) 새로운 세력 전장, 가루다 서식지
4월을 목표로 개발 중인 가루다 서식지의 특징은 짧은 진지간 거리, 다양한 동선, 제한된 시야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짧은 거리와 좁은 반경을 가지고 있어 전투의 유지력보다 회전이 중요해지며 목적지까지의 이동 경로가 다양하여 전략적인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형의 높낮이와 장애물 등 시야를 제한하는 장치들이 많기 때문에 정찰을 통한 전황의 확보가 필요합니다.
다수가 응집되어 강력한 한방의 힘싸움이 요구되는 황금 평원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영원의 섬
10인용 공격대 던전이었던 영원의 섬이 5인 파티 던전으로 변경됩니다. 최소 입장은 3인부터 가능하며, 변경된 규모만큼 제한 시간과 같은 일부 밸런스가 소폭 조정됩니다.
(그림) 영원의 섬 입장 UI
3. 고대 던전
서버 초반에는 파티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현재는 개인 파밍 용도로 많이 활용되는 던전입니다. 그로 인해 엄청난 이용률이나 수요를 보이진 않았지만 늘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모든 고대 던전들이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인스턴스 형태로 던전이 변경됩니다. 따라서, 파티가 필요한 상속자에게는 서버를 초월해 팀을 꾸릴 수 있고 개인 파밍을 목적으로 하는 상속자는 UI를 통해 간편히 혼자 입장하는 것도 가능하게 됩니다.
(그림) 고대 던전 입장 UI
원대륙 영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 자원 정화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영주인 세력은 해당 콘텐츠를 활성화하여 생성되는 채굴기를 이용해 자원을 정화할 수 있으며, 무사히 정화를 끝마친 경우 영지 수익금으로 다량의 금화가 누적됩니다. 채굴기가 더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할수록 누적 수익금이 올라가게 되며, 이를 파괴해서 얻을 수 있는 등짐도 비례해서 가치가 책정됩니다.
(그림) 영지의 자원 정화 채굴기
적대 세력이 이 채굴기를 파괴하여 얻게 되는 등짐은 유물 취급상에게 개인이 판매해서 이익을 취할 수 있지만, 소속 세력이 영지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영지에 납품하여 더 많은 금화를 수익금에 누적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떤 선택을 할지는 상속자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림) 콘텐츠 관련 정보 (금화 보상은 조정될 수 있음)
해당 콘텐츠는 4월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계승자 기술은 광기 능력의 기술들로, 다소 복잡하거나 어려운 사용성을 가진 기술을 계승자 기술 선택으로 완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공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피해에 특화된 기술이 추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툴팁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 광기 계승자 기술의 툴팁
1. 루루상점 개편
지난 번 검색 기능과 함께 사용성 개선을 위한 작업도 병행하여 진행했으나 그간 개발 일정 문제로 조금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그간의 건의 사항을 종합하여 전체적인 레이아웃 뿐 아니라, 정보 전달이 최대한 직관적이고 외부로 드러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그림) 새로운 루루상점 UI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검색어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도 보다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림) 정렬 기준
2. 채팅창 편의 기능
사소한 편의 기능이지만, 채팅창의 텍스트를 선택한다거나 휠로 스크롤을 조정한다거나 하는 윈도우의 기본적인 동작을 지원하지 않아 불편하셨던 경험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편의 기능 개선을 통해 채팅창의 휠 동작과 우클릭을 통한 단어 전체 선택 등의 동작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경매 정보 강화
경매장의 개당 가격과 묶음 가격을 혼동하거나, 실수로 평균가 초과 아이템을 구매하여 속상했던 경험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실수를 줄이고 시장 교란을 야기하는 상황을 축소하기 위해 아이템 구매 시 시세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도입됩니다.
(그림) 구매 확인창의 가격 정보 표기
4. 지도 투명도 적용
무역이나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할 때 지도를 확인할 때에는 시야가 제한되어 운행이 불편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건의를 개선하기 위해 지도에 40%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투명도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지도의 위치 이동이 불가능하지만, 여러 상속자에게 꽤 유용하게 이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림) 지도 투명도를 사용한 모습
5. 유스틴 최대치 개선
그동안 지속적인 건의가 있었지만 늘 개발 일정에서 밀려 늦어졌습니다. 이번 편의 개선에 포함되며,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개선됩니다.
(그림) 최대치의 유스틴에서 증가치 조정
마무리하며
이번 봄 업데이트의 아미고 안내는 여기까지이며, 앞서 안내한 것처럼 일부 콘텐츠는 4월과 5월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아미고에는 없지만 4월과 5월에는 라이브 동향에 따라 밸런스 조정, 편의 개선과 같은 추가 사항이 진행될 수 있으며, 축제와 이벤트, 시즌 전장도 일정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개발실에서는 다음 여름 업데이트를 위한 개발이 한창입니다. 아직 개발이 진행 중인 관계로 모든 내용을 다 말씀드릴 순 없지만, 원정대 관련 시스템 개편과 함께 원정대의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 밖에도 두 번째 필드 리뉴얼과 새로운 던전 등 여러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내용이 정리되면 다음 아미고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이재황입니다.
2021년 새해에 첫 아미고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명절 연휴는 여느 때와 사뭇 다른 분위기라서 걱정과 근심이 많았지만, 그래도 곧 이 상황이 해결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날이 머지 않았다고 믿으며, 상속자 여러분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겠습니다.
이번 아미고는 3월과 4월에 진행되는 봄 시즌 업데이트의 내용으로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의 대부분은 3월 4일 업데이트에 적용되지만, 가루다 서식지나 자원 정화와 같은 일부 콘텐츠는 개발 상황에 따라 4월 혹은 5월 업데이트로 진행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필드 콘텐츠 리뉴얼 |
21년도에는 그동안 상속자 여러분께서 많이 이용하셨고 지금도 활발한 콘텐츠 중에서 오래된 콘텐츠를 선별하여 새롭게 단장하는 리뉴얼 콘텐츠를 많이 선보이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로, 낮징과 밤징으로 불리는 콘텐츠에 새로운 단계가 추가되어 새로운 경험과 함께 더욱 강력해진 보상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정원에 있던 안탈론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악마들은 정원에 남아 있었습니다. 매개가 있어야만 형상화할 수 있는 악마는 손발이 되어줄 매개체를 찾아다녔고 주인을 잃은 피투성이 군대와 악몽 군단은 악마의 매개체가 될 것을 자청합니다. 비로소 매개체를 찾은 악마는 다시 한번 균열을 통해 히르노르에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1. 징조의 틈
기존의 단계를 모두 제압하고 하면, 정체를 알 수 없는 황천의 손아귀가 땅에서 솟아나게 됩니다. 이것을 일정 시간 내에 파괴하면 형상화된 악마가 등장하게 되며 이때부터 난이도는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그림) 징조의 틈 피투성이 군대 이후 등장하게 되는 새로운 악마 군대
2. 전장의 안개
징조의 틈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단계를 모두 제압한 뒤 솟아난 악몽의 손아귀를 파괴하면 알 수 없는 두 개의 차원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그림) 악몽 군단을 모두 제압하면 열리는 두 개의 차원의 틈
각각의 차원의 문으로 다른 공간으로 이어지게 되며, 서로 다른 무리를 조우하게 됩니다. 악몽 군단의 모습으로 형상화된 또다른 모습의 악마들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작살포를 더욱 잘 활용해야 합니다.
(그림) 차원의 틈 넘어에 등장하는 유령 악마
3. 보상 개편
새롭게 추가되는 단계에 맞춰 기존의 퀘스트 보상과 더 많은 명예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콘텐츠의 최종 단계에 등장하는 강력한 적을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하얀 초승돌이 추가됩니다. 이 하얀 초승돌은 기존에 없던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 마지막 악마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신규 초승돌
■ 인스턴스 |
1. 가루다 서식지
인스턴스 세력전의 황금 평원 전쟁이 세력 명예의 전장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개편됩니다. 세력 명예의 전장은 가루다 서식지와 황금 평원 중 하나의 전장이 임의로 선택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본적인 승리 조건과 규칙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가루다 서식지는 개방형의 황금 평원과 달리 협곡형의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벌어지는 전투 양상은 매우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림) 새로운 세력 전장, 가루다 서식지
4월을 목표로 개발 중인 가루다 서식지의 특징은 짧은 진지간 거리, 다양한 동선, 제한된 시야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짧은 거리와 좁은 반경을 가지고 있어 전투의 유지력보다 회전이 중요해지며 목적지까지의 이동 경로가 다양하여 전략적인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형의 높낮이와 장애물 등 시야를 제한하는 장치들이 많기 때문에 정찰을 통한 전황의 확보가 필요합니다.
다수가 응집되어 강력한 한방의 힘싸움이 요구되는 황금 평원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영원의 섬
10인용 공격대 던전이었던 영원의 섬이 5인 파티 던전으로 변경됩니다. 최소 입장은 3인부터 가능하며, 변경된 규모만큼 제한 시간과 같은 일부 밸런스가 소폭 조정됩니다.
(그림) 영원의 섬 입장 UI
3. 고대 던전
서버 초반에는 파티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현재는 개인 파밍 용도로 많이 활용되는 던전입니다. 그로 인해 엄청난 이용률이나 수요를 보이진 않았지만 늘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모든 고대 던전들이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인스턴스 형태로 던전이 변경됩니다. 따라서, 파티가 필요한 상속자에게는 서버를 초월해 팀을 꾸릴 수 있고 개인 파밍을 목적으로 하는 상속자는 UI를 통해 간편히 혼자 입장하는 것도 가능하게 됩니다.
(그림) 고대 던전 입장 UI
■ 영지: 원대륙 자원 정화 |
원대륙 영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 자원 정화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영주인 세력은 해당 콘텐츠를 활성화하여 생성되는 채굴기를 이용해 자원을 정화할 수 있으며, 무사히 정화를 끝마친 경우 영지 수익금으로 다량의 금화가 누적됩니다. 채굴기가 더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할수록 누적 수익금이 올라가게 되며, 이를 파괴해서 얻을 수 있는 등짐도 비례해서 가치가 책정됩니다.
(그림) 영지의 자원 정화 채굴기
적대 세력이 이 채굴기를 파괴하여 얻게 되는 등짐은 유물 취급상에게 개인이 판매해서 이익을 취할 수 있지만, 소속 세력이 영지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영지에 납품하여 더 많은 금화를 수익금에 누적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떤 선택을 할지는 상속자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림) 콘텐츠 관련 정보 (금화 보상은 조정될 수 있음)
해당 콘텐츠는 4월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계승자 기술 |
이번에 추가되는 계승자 기술은 광기 능력의 기술들로, 다소 복잡하거나 어려운 사용성을 가진 기술을 계승자 기술 선택으로 완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공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피해에 특화된 기술이 추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툴팁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 광기 계승자 기술의 툴팁
■ 편의성 개선 |
1. 루루상점 개편
지난 번 검색 기능과 함께 사용성 개선을 위한 작업도 병행하여 진행했으나 그간 개발 일정 문제로 조금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그간의 건의 사항을 종합하여 전체적인 레이아웃 뿐 아니라, 정보 전달이 최대한 직관적이고 외부로 드러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그림) 새로운 루루상점 UI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검색어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도 보다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림) 정렬 기준
2. 채팅창 편의 기능
사소한 편의 기능이지만, 채팅창의 텍스트를 선택한다거나 휠로 스크롤을 조정한다거나 하는 윈도우의 기본적인 동작을 지원하지 않아 불편하셨던 경험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편의 기능 개선을 통해 채팅창의 휠 동작과 우클릭을 통한 단어 전체 선택 등의 동작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경매 정보 강화
경매장의 개당 가격과 묶음 가격을 혼동하거나, 실수로 평균가 초과 아이템을 구매하여 속상했던 경험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실수를 줄이고 시장 교란을 야기하는 상황을 축소하기 위해 아이템 구매 시 시세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도입됩니다.
(그림) 구매 확인창의 가격 정보 표기
4. 지도 투명도 적용
무역이나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할 때 지도를 확인할 때에는 시야가 제한되어 운행이 불편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건의를 개선하기 위해 지도에 40%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투명도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지도의 위치 이동이 불가능하지만, 여러 상속자에게 꽤 유용하게 이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림) 지도 투명도를 사용한 모습
5. 유스틴 최대치 개선
그동안 지속적인 건의가 있었지만 늘 개발 일정에서 밀려 늦어졌습니다. 이번 편의 개선에 포함되며,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개선됩니다.
- 최대치에 도달한 경우에도 증가된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유스틴의 축복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증가된 능력치가 감소하려는 수치보다 작은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임의의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유스틴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림) 최대치의 유스틴에서 증가치 조정
마무리하며
이번 봄 업데이트의 아미고 안내는 여기까지이며, 앞서 안내한 것처럼 일부 콘텐츠는 4월과 5월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아미고에는 없지만 4월과 5월에는 라이브 동향에 따라 밸런스 조정, 편의 개선과 같은 추가 사항이 진행될 수 있으며, 축제와 이벤트, 시즌 전장도 일정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개발실에서는 다음 여름 업데이트를 위한 개발이 한창입니다. 아직 개발이 진행 중인 관계로 모든 내용을 다 말씀드릴 순 없지만, 원정대 관련 시스템 개편과 함께 원정대의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 밖에도 두 번째 필드 리뉴얼과 새로운 던전 등 여러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내용이 정리되면 다음 아미고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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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리늬
@누이
계승자 2레벨
마법사
누이안
ㅎㅇㅌ2021-02-18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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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llinogh
@다후타
계승자 34레벨
사제
드워프
띠용..2021-02-18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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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과행복을위하여
@다후타
계승자 40레벨
선인
드워프
이 정도면 상당히 훌륭한 개편... 완성도 낮은 신규 컨텐츠보단 기존 컨텐츠를 보수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2021-02-18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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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팅
@정원
54레벨
그림자 춤꾼
드워프
오랜만에마음에드는구먼2021-02-18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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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직백수
@다후타
53레벨
야성의 초심자
누이안
에휴 검은사막 다시 하면 내가 병신이라고 계정 삭제했는데 다시 하는 중이다 채권 무역으로 게임 경제 씹창내는 골팔이들 절대 못 내치죠?2021-02-18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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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삐
@다후타
51레벨
그림자 춤꾼
드워프
한지상향 없네 ㅋ2021-02-18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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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란꾼
@다후타
계승자 39레벨
교란꾼
누이안
꾸준한 편의성 개선은좋긴한대 채권무역 너프안하냐 ?2021-02-18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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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딜에이지
@정원
5레벨
증오의 초심자
하리하란
분벼 너프까지 해줬으면 완벽한데2021-02-18 10:29
이번 아미고는 민심챙기기 같아보이니까
한번 참는다 -
서큐
@모르페우스
계승자 10레벨
어둠 사신
하리하란
마딜에이지
@정원
그래 나도 참는다2021-02-18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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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새
@정원
계승자 39레벨
이단 심문관
누이안
한지버프좀2021-02-18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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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덜
@하제
계승자 39레벨
애도의 악사
엘프
편의성 개편은 언제나 환영이지2021-02-18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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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직백수
@다후타
53레벨
야성의 초심자
누이안
교란꾼
@다후타
체권 무역 절대 너프 안함 ㅋㅋㅋㅋㅋ 채권 무역 너프 해달라고 글 썻다가 현재 채권 무역 골팔이들한테 공격 당하는중 ㅋㅋㅋ2021-02-18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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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캉
@누이
계승자 39레벨
악몽 병기
엘프
아니 산탄싸개 딜계수 58%??? 일반연쏘도 65~70%정도인데 58%요?2021-02-18 11:09
불꽃연쏘가 왜 나왔는데요? 공속이 아무리 줫나 빠르면 뭐하냐고요 1쟁이인데
그래서 불꽃연쏘가 나온거잔아요 근데 일반연쏘보다 낮은 58% 산탄? 뭐 적 회씨 터트려주는 용도인가요?
적 힐주는 검은사제 뭐 그런건가?
지진삼베는 오히려 일반삼베보다 딜계수도 늘어나고 거기다 3타는 20%딜증가에 넘어짐연계 48%딜증가까지!
산탄은 무기깡뎀자체도 낮아, 딜계수도 낮아, 공명10%? 부식9%? 딜연계도 있으나마나야, 사용시 딜증가도 없어
대체 뭐죠? 딜연계라도 중앙에 상시 돌아갈만한 느려짐 같은걸로 30% 주던가 공명10% ㅋㅋ
성소태초7셋에 풀속강하고 풀머전에 해이프방패들어도 지진삼베가 기본7천 8천씩 막 들어와요
그냥 주변에서 양손근딜 세네명이 삼베만 긁고있어도 피통 4~5만이 우수수인데
번개산탄은 찬서사만 입어도 1뜨겠네요 아니 빛경이에 방패만들어도 되려나^^ -
구하라
@정원
1레벨
마법의 초심자
엘프
3월 대규모 패치라며 ㅋㅋㅋㅋㅋㅋ 갈라서 4월 5월에 업데이트할꺼면2021-02-18 11:10
왜 매달업데이트 안함? -
구숨두치
@누이
계승자 38레벨
피의 사냥꾼
누이안
광기 계승자 솔직히 좀 별로...2021-02-18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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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강풍
@정원
계승자 38레벨
광전사
드워프
수려한 하얀초승돌 1퍼면 누가씁니까...2021-02-18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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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건
@모르페우스
계승자 1레벨
황천 사냥꾼
드워프
맘에 든다 아미고 이번 패치 유저 편의성을 위한 패치는 추천이다2021-02-18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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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캉
@누이
계승자 39레벨
악몽 병기
엘프
광기는 중앙쟁 특화라니 뭐니 하더만 일반연쏘보다 낮은 딜계수는 진짜 상상도 못했네요2021-02-18 11:18
옛날옛적부터 1쟁이 ㅈ쨍이 소리 들어가면서 버티다 불꽃연쏘나오고 그나마 1은 안뜨게되더만 광역 중앙 특화라는 총에서 또다시 1쟁이가 됐네요 ㅋㅋ
또다시 1쟁이 안되려면 불꽃산탄 들라고요? 그럴거면 왜 광역 중앙 특화라는 소릴 했나요?
안그래도 광기 스킬들 자체가 다 부식감염 빼고는딜연계나 딜증가는 기대하기 어려운 쌩딜인데다가
딴엔 화려하게 한답시고 모션도 거창하게해놔서 모션중에 cc맞으면 싹다 취소되는게 이게 즉발스킬이 맞나 싶고
이럴거면 거의 항상 위축 강위축 침묵 넘어짐 등등 돌아가는 중앙서 대체 어떻게 써먹으라는건가 싶고
광역 중앙 특화 특성 맞아요? 이게?
누군 적진으로 들어가서 회베돌리고 생폭긁고 광역평타인 지진삼베만 싸고있어도 딜기여 1인분은 하는데
이건 중앙 특화라는게 cc 좀만 맞으면 스킬을 돌릴수가 없으니 중앙들어가기가 무섭고 그렇다고 떨어지자니 거리에따른 산탄 추가타가 안들어가고 -
니캉
@누이
계승자 39레벨
악몽 병기
엘프
거기다 산탄쏘기 판정범위가 삼각뿔형태라 중앙들어가서 초근거리에서는 또 안맞아요 아니 나가질 않아요 시야에 없다느니 전방에없다느니 적이 좀만 고개만 돌려도 타게팅 되어있어도 총 자체가 나가질 않아요2021-02-18 11:22
그래서 이래저래 애매한 1.5선에 서서해야하는데 그러면 이제 앞뒤로 물려서 찍싸겠죠 ^^
그래서 딜스킬 돌리고 지진삼베처럼 논타겟광역으로 긁고있어줄수있는 광역 평타를 기대하고있었는데 딜계수58%요? ㅋㅋ
중앙쟁 특화는 옘병 ㅋㅋㅋㅋ
그냥 불꽃산탄으로 활쟁이처럼 점사운영하는게 낫겠네요~ -
니캉
@누이
계승자 39레벨
악몽 병기
엘프
중앙 딜연계도 없어, 스킬은 캐스팅기인지 즉발기인지 모를정도로 취소되어버려, 근접거리에선 맞질않아, 진입기따위 없어서 격투 들어서 적진, 생폭이나 의지의 텔포 등 뭔가를 할애해야해, 적진 회베, 위축 회베 같은 cc연계도 없어2021-02-18 11:32
대체 어딜봐서 중앙 특화라는거죠? 어이가 없네 ㅋㅋ;; -
정찰용수수
@누이
1레벨
암투의 초심자
페레
활쟁이보다 마딜이 더 원거리 직업 같고 총쟁이보다 근거리 직업이 더 중앙쟁 같아보이는건 나만 그런가?2021-02-18 11:33
활쟁이분들 빛빛빛 방패랑 회피 무막뜨면 울던데...
딜도 누적딜이라 샘솟 모치 한방이면 다시 차던데 -
명석몽
@하제
계승자 37레벨
분노의 현자
페레
파이팅2021-02-18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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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쥬
@하제
계승자 44레벨
이단 심문관
하리하란
신규 컨텐츠보단 기존 컨텐츠를 보수하는 더보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앞으로더 보강좀 팍팍좀 해주세여~2021-02-18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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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자
@누이
계승자 44레벨
정령술사
누이안
오... 편의성 조아2021-02-18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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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파더
@하제
계승자 39레벨
황천 사냥꾼
하리하란
파괴 불꽃이랑 연속사격 번개는 진짜 아닌거 같아요 연사번개는 딜계수가 너무 낮고 파괴 불꽃 체력 1프로 감소는 먼가요2021-02-18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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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뻔지밥
@다후타
계승자 38레벨
파수꾼
워본
해적 난 ㄱ ㅣ류 없 ㅇ ㅐ줘2021-02-18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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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뻔지밥
@다후타
계승자 38레벨
파수꾼
워본
ㅎ ㅐ적 ㅈ ㅏ유도포탈 만들 ㅇ ㅓ줘2021-02-18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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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다후타
계승자 34레벨
첩자
누이안
해적 편의성도 개선해주세요... 징조의 틈 저것도 해적은 못할 것 같은데.....2021-02-18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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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수
@다후타
0레벨
사랑의 초심자
엘프
나와봐야 알겠지만 일단 봤을때는 계승자 나오면 광기 좋은거 같은데요? 광기의 초싸이언모드+이동사격 쌓고 바위연쏘 존나쌜거고 번개연쏘로 인해 스택쌓기가 쉬워질것으로 예상되고 20미터면 딱 증오마딜정도의 사거리임. 가운데에서 비빌필요도없음. 일대일직업은 죽음드는것으로 해결하면 좋아보임2021-02-18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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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해마해마
@다후타
55레벨
예언가
엘프
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침묵은 도대체 언제 면역 만들어줌2021-02-18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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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뷰티시크미소녀유키노쨩
@정원
계승자 40레벨
악사
하리하란
아키2만든다고 패치주기 길어지는거 괘씸하거든요?2021-02-18 19:59
ㄹㅇ ㅋㅋ -
Lost
@하제
50레벨
길잡이
하리하란
언제더라 18년? 월마다 큰 업데이트 하기 전으로 돌아 간거 같네 ㅋㅋ 그때는 업뎃 한달 마다 줄기 있는거 한대서2021-02-18 20:57
아키 좀 살려보려고 하나보다 기대 많이 했는데 ㅋㅋ 신작 만드니까 개발 인력 돌아가고 뒷전 ㅋㅋ -
살암
@다후타
계승자 34레벨
어둠 사신
드워프
기존 컨텐츠를 보수 하는건 너무 잘한것같다.2021-02-18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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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하제
계승자 32레벨
흑마술사
누이안
아키2 기달릴께요2021-02-19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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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라52
@다후타
0레벨
야성의 초심자
드워프
왕녀반지 난이도 더 확낮춰주세요.2021-02-19 19:58
그리고 각종주간퀘 동부까지는 혼자서도 쉽게 할수있게 30~50마리로 조정좀 -
카이브스
@다후타
계승자 39레벨
어둠 사신
워본
증오, 암투 계승자 스킬은 언급이 없네요. 다른 특성에 비해 아직 계승자 스킬이 다 나온게 아닌데. 증오, 암투 나머지 계승자 스킬도 빨리 나왔으면 좋겟네요2021-02-19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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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
@다후타
계승자 36레벨
사제
엘프
저.. 궁금해서 그러는 데요.. [그 밖에도 두 번째 필드 리뉴얼과 새로운 던전 등] 여기서 두 번째 필드가 어디인가요..??2021-02-20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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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
@누이
계승자 17레벨
악사
워본
인터페이스 크기 설정 제한은 언제 늘려줌?2021-02-22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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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st
@하제
50레벨
길잡이
하리하란
무기 이펙트 좀 멋있게 추가했으면 좋겠음 어느 정도 성장하면 무기 빛나고 멋지면 강해진 느낌 드는데2021-02-23 00:29
아키는 그런게 없는듯
종족별로 외형 좀 수정 해주셈 헤어 라던지 종족별로 못쓰는 종족도 있고 그런데 공용으로 좀 하고
페레 거북목이랑 다리 같은건 좀 고쳐주면 안되나 대기모션이라던지 손볼거 많은거같은데 무기들고 움직일때보면 뭔가 이상함 -
으뜸농부
@다후타
계승자 38레벨
매혹의 악사
누이안
향뜰 맵 엄청 잘만들어놔서 다른 게임해도 가끔 생각나는데 향뜰도 재활용하면 참 좋을 듯.2021-02-23 16:28
-
보라돌이
@다후타
계승자 40레벨
파괴의 현
엘프
하얀 초승돌 1퍼도 애매한데2021-02-25 18:56
부위가 머리뿐이면 유연 다들 1.2기본인 시대에 치율 버리고 절대 안쓸거같은데 -
일번징
@누이
51레벨
은둔자
페레
아키는 왜 망해 가는가? 아키는 rpg게임인가 정치 게임인가?2021-02-26 02:54
아키가 망해가는 이유는 간단 하다. 게임으로서의 본질이 사라져 버렸다.
우세세력 또는 원정대에 활동하는 것이 게임 흐름의 주가 되어 버렸다.
지금의 아키는 재미가 없다. 위에 나와 있는 컨텐츠 ? 그걸하면 멀하나 ?
어차피 다구리에 장사 없는 게임이 되어 버렷는데?
즉, 정치질만 잘해서 몰려 다니면 끝나는 게임이다. 이에 대한 대항 조차 할 수 없다.
망명이라는 시스템으로 인해 적대에서 다시 우호세력이 될 수 있기에 눈치를 봐야 한다.
우세를 결정하는 원정대에 잘 못찍히면 후환이 두려운 게임이 되어 버렷다.
이게 게임인가?
후환이란? 세력창에 이지매는 기본이요 엑겔에 패드립부터.. 찍힌원정대는 아키컨텐츠 배재부터
현실에서는 고소라도 하지 게임에서는 더한 모욕과 굴욕을 당해도 마땅히 해결할 방법이 없다,
지금의 아키는 현실보다 더 지독한 게임이 되어 버렸다. -
일번징
@누이
51레벨
은둔자
페레
해결책은?2021-02-26 03:16
1.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자 그전처럼 강한 1인이 독고다이로 불합리한 세력에 대항할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더쉽게 풀면 랩에 대한 혜택을 지금보다 5~6배는 더 주어야 한다. 장비보다는 랩에 대한 인센티브를 더주어야 한다.
장비는 현질이라는 부분이 있기에 현실 세계의 자금력이 게임 세계에 영향을 최소화 해야한다. 노력하면 강해진다는
게임 자체의 순수성을 살려야 한다. (랩에 대한 인센티브 강화시 필드에 사냥하는 유저가 늘어 날 것이고 이것은 필드
활성화에 도움이 될것이다.)
2. 불건전언어 사용에 대한 처벌을 더욱 강화 해야 한다. 많은 유저가 불건전언어에 대한 스트레스로 게임을 그만둔 예가
많다. 지금의 불건전언어 처벌은 너무 미약하며 제약도 많다. 꼭 욕이 아니라 상대에 대한 비아냥도 처벌 수위를
높여야한다. ㅄ ,ㅈㄹ, 틀딱,벽, 이런 언어 사용에 대한 패널티를 높여주어 클린한 게임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지금의 아키는 해탈을 100번은 해야 될 정도다 -
일번징
@누이
51레벨
은둔자
페레
언어폭력도 엄연한 폭력이다. 게임사의 미온적 대응이 독이 될 수 있다.2021-02-26 03:18
-
일번징
@누이
51레벨
은둔자
페레
3. 망명기간을 지금보다 더늘려야 한다. 한번 망명한 유저의 다음 망명기간을 최소 6개월로 하여 우세원정대가 입맛에 따라 세력을 좌지 우지 하는 폐혜를 막아야 한다. 섭이전은 짧아도 괜찬지만 같은섭에서 세력이전은 6개월 단위가 적당하다. 지금 아키컨텐츠중에 잘못된 컨텐츠가 세력작이다. 오죽하면 세력작까지 하여 망명및 섭이전을 막으려 하겠는가? 이건 운영진이 알면서도2021-02-26 03:24
모른척 하느건지??? -
일번징
@누이
51레벨
은둔자
페레
4. 원정대 소환불꽃 구입비용을 3배로 올려야 한다. 바다쟁이나 기타 지역에서 원정대 소환 불꽃은 정말 중요하다.2021-02-26 03:30
하지만 이것 또한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작용을 한다. 인해전술이 아닌 작전에 대한 전투의 승패가 갈려야 하는
쟁에서 원정대소환 불꽃은 존재 자체가 잘못된 아이템이다. -
일번징
@누이
51레벨
은둔자
페레
처음 아키를 시작했을때 평생 할 게임으로 생각했다. 예전의 다이나믹하고 즐거운 아키가 되기를 바란다2021-02-26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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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어공주물회
@다후타
계승자 41레벨
연금술사
하리하란
정찰용수수
@누이
빛화는 회피 막기 불가임2021-03-03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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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저통
@모르페우스
계승자 36레벨
한량
드워프
고던 롤백해라ㅋㅋㅋㅋ 분초돌파밍을 막아버리네 ㅋㅋㅋㅋ2021-03-04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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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시밀리언
@누이
계승자 37레벨
어둠 사신
누이안
원대륙 주거지는 언제 열어주나....2021-03-04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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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딜에이지
@정원
5레벨
증오의 초심자
하리하란
이벤트좀 단순하게 처 만들어주세요 볼때마다 공부처해야하나2021-03-06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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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nna
@정원2
계승자 36레벨
사자
페레
고대던전 패치 때문에 이제 혼자 돌고 싶어도 같은 타이밍에 입장 신청한 다른 사람이랑 매칭됩니다. 파밍하려고 고던 돌려면 혼자 돌아야 하는데, 이럴 거면 왜 패치했나요?2021-03-06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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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모
@정원
계승자 9레벨
조율사
드워프
이새기들 무슨 아미고도 안올리네이제2021-04-09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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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시
@다후타
계승자 40레벨
악사
드워프
아미고 안올리냐 ,2021-04-29 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