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오키드나 서버에서 어선 제작이 가능한 이슈에 대한 조치 안내

2018-01-19 14:50 | 조회 4803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오키드나 서버에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고출력 동력 기관’ 아이템을 이용하여 
서버의 컨텐츠 제한 의도와는 다르게 ‘조용한 탐구자의 어선’이 제작된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리마스터 오키드나 서버는 아키에이지 초창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였고,
관련하여 현재 어선 제작이 불가능하도록 설정되었으나 위 같은 내용이 누락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기록을 조사한 결과 오키드나 서버에서 조용한 탐구자의 어선을 제작 및 획득한 캐릭터는
공지 진행 시점 기준으로 총 2개 캐릭터로 확인되었으며,
해당 캐릭터에게는 문제가 된 소환주문서 아이템 회수 후 제작 시 소모된 재료 아이템으로 복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루루의 상점 및 신기루 섬을 통해 제작 재료 중 하나인 ‘도면: 조용한 탐구자의 어선’을 구매할 수 없도록 삭제 처리하였습니다.
 
오키드나 서버 오픈 이후 많은 상속자님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플레이 중이신 가운데,
많은 컨텐츠가 제한되어 있는 상황에서 불건전한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관련 이슈 사항에 대해 최초로 제보해주신 상속자분께는 '30000 루루의 주머니'를 보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아키에이지에서는 차후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만 향후에도 불건전 이슈 발생 여지가 있는 부분에 대해 1:1문의를 통해 제보해주시면
내용 확인 후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오니, 상속자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과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