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네비게이션

전체글

attachment image

기하님과의 인터뷰

기하님과의 인터뷰는 정말 멋진 하늘정원에서 진행했습니다.

기하님과의 첫만남과 소개

attachment image

타릭

: 안녕하세요 기하님 테레나 기자단 타릭이라고 합니다.

기하

: 네 안녕하세요~~·^^

타릭

: 아 우선 원래 기하님 소감부터 들어야 하는데요. 제 소감부터 말씀드려야 할 것같습니다. 너무너무너무넘누머눠무너무너무너무너뭐누머누머누무 예뻐요~~~~~

기하

: ....

attachment image

기하님과 인터뷰하면서 가끔 아무 반응도 안보이실 때 굉장히 민망했다...


타릭

: ㅎㅎ 일단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기하

: 평촌 살구요 30대 중반 여성 솔플러입니다. 혼자 노는게 좋아 여지껏 혼자 계속 있었는데, 며칠 전 원정대에 가입하게 되었어요. 많은 좋은 분들과 좋은 나눔 이어가려 합니다.

특별상 소감

타릭

: 이제 첫 번째 질문 드리겠습니다. 지난에 열었던 집 이벤트 전에서 특별상 받은 간단한 소감을 부탁드려요~

기하

: 일단...너무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초식하면서 제가 좋아하는거 했는데 여러분이 관심 가져주시고 예쁘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특히 예쁜 상장은 가보로 잘~~보관할께요 ㅋㅋ

기하님의 대정원 간략한 역사

attachment image

타릭

; 아 감사합니다 ㅋㅋ 그 다음 질문 드리겠습니다. 이 집의 역사에 대한 질문인데요. 우선 언제부터 지어진 집입니까?

기하

: 제가 아키를 접한게 작년 10월 말쯤이구요. 첨에 다른 서버에서 활동하다가 테레나로 귀농했어요. 그러니까 7개월 넘었네요. 처음에는 그위오니드에서 시작해서 릴리엇-가랑돌-마리아노플로 이사다니다가 그리고 요기 솔즈로 정착하는데 꼭 7개월 걸렸네요.

타릭

: 와우...

기하

: 그 당시에는 요기 밀집 하나 박기도 어려웠어요. 항상 지나다니면서 침만 흘리고 다니던 시절이 있었어요..ㅋ 밀집 하나 박고 얼마나 좋아 했던지.. 그리고나서 호박 하나씩 하나씩 늘려 나갔습니다.

타릭

: ㅎㅎ 저도 그런적이 있었죠.(지금은 집은 커녕 텃밭도 없다는게 함정). 보시니까 굉장히 많이 이사하신 것 같은데 뭐 힘든 적은 없었나요?

기하

: 아키하고 이사만 4번했네요.. 이사짐이 많아서 그게 제일 힘들었어요.

대정원을 창조한 동기 및 간략한 건설 계획

attachment image

타릭

: 아아 그렇겠네요 이사짐 ㅋㅋ 음 네 그러면 솔직히 말해서 이정도의 호박머리와 집을 포함한 땅을 가진 사람은 정말정말 드물잖아요? 게다가 보통 그런 사람들은 다 벼심고 젖소박는 식으로 돈벌이 수단으로써 호박머리를 이용하는데 기하님은 정원처럼 가꾸셨잖아요? 이런 대정원과 멋진 집을 지으신 특별한 이유같은게 있나요?

기하

: 특별한 이유라기보다는 특히 이 저택을 지을 때 많이 망설였어요. 그리고 며칠밤을 고민하면서 직접 설계를 했답니다. 사실 보여지는 화려함...저 그거 별로 안 좋아해요.

타릭

: 와우, 직접 설계까지 하시다니!! 정말 꼼꼼하시네요! 그 설계 내용을 들어볼 수 있을까요?

기하

: (처음에 집자리가 넉넉지 않을 때는) 옆에 까페 하나로도 만족했었는데, 테레나서버에 유저들이 빈자리가 생기자 새로운 계획이 생겼죠.

요길 솔즈동양미술관으로 만들자.

그래서 상당히 꼼꼼히 구획정리와 호박위치를 잡았구요. 실제 더 넓은 지역을 가질 수 있었지만, 딱 설계도대로만 진행해왔어요.

attachment image

설계도 추정

타릭

: 솔즈동양미술관이라...왜지 저 뒤에 있는 집이 떠오르는데요?

기하

: 저기 뒤에 저택 보이시죠? 저기는 솔즈서양미술관...으로 탄생합니다. 지금 한창 정원 인테리어 중이구요. 이 집과 딱 일자로 되어있어서 나중에 공중다리도 만들 계획입니다.

타릭

: 아니...그러면 저 집도 기하님의 집이라는 거에요?

기하

: 솔즈서양미술관은 제 집은 아니고요 이웃중에 홍공님,타미루님 등 가까이 지내는 이웃들하고 이심전심으로 마음을 맞춘거에요.

타릭

: 우와...

attachment image

이심전심으로 마음을 맞추어 만들어낸 솔즈서양미술관(뒤의 보이는 저택)


기하

: 그래서 여기는 솔즈리드 모든 유저가 사용하는 공원으로 꾸미고 내부는 동양미술관으로 각종 제작대도 개방해서 처음 시작하시는 유저분들한테 제공하려 했던 계획입니다. 그래서 이 집 지을 때 이웃인 홍공님이랑 타미루님한테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집의 컨셉

attachment image

타릭

: 그렇다면 이 집의 컨셉은 대충 어떻게 되는거죠?

기하

: 이 집의 컨셉을 말씀드리자면, 참신한 독창성... 전 서버 어디를 가도 없는 그런 독창성입니다. 그래서 작은 ucc박스 하나도 제가 밤새가면서 직접 제작한 겁니다.

타릭

:!!!!!!!!

*참고 : 기하님은 정말 바쁘신 직장인이십니다....이분이랑 인터뷰 계획 잡는데 계속 출장 가있으셔서 힘들었어요 ㅠㅠ 아 참고로 전 잉여맞습니다.

기하

: 어디가서 도용하거나 빌려온게 아니고 예쁘다고 잉크달라구 하셔서 몇몇 분들한테 분양은 해드렸지만, 제가 직접 그림판으로 제작한 겁니다~헤~

타릭

: attachment image

기하

: 또한 솔즈리드를 대표하는 건물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은 최대한 자제하고 평온한 분위기와 온화한 느낌이 들도록 신경 썻습니다.

타릭

: 정말 대단하시네요.. 게다가 직장인이실텐데 바쁘신 와중에도 그런 치밀함을...

기하

: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정원을 완성하는데 든 비용

타릭

: 그러면 이제 슬슬 궁금해지는데요. 보니까 한계정으로만 만든게 아니더라고요. 이 집과 대정원을 완성시키는데 얼만큼의 계정과 얼만큼의 세금과 얼만큼의 비용이 들었나요?

기하

: 계정같은 경우는 부족한 노동력을 해결하기 위해서 현재 언니들 계정 두 개로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계정에 계정당 캐릭은 2개 정도씩이구요. 세금은 도합 일주일에 200골 정도 하겠네요.

타릭

: ㄷㄷㄷㄷ

기하

: 비용부분은 많은 분들이 돈으로 다 바른거 아니냐구 (소위 현질) 애기를 하시던데 제가 전혀 현질을 안한 건 아니지만, 주먹밥 정도 사먹은 것을 제외하고는 근 9개월간 농사를 지어서 마련했다고 자부합니다. 돈이 아니라 관심과 애정이 많이 묻어 있어요. 요걸 강조하고 싶어요.

대정원을 만들어낸 진정한 재산- 관심과 애정

타릭

: 그 관심과 애정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기하

: 특히 요 하늘정원 만들때는 바닥보시면 아시겠지만 단 1미리의 오차도 없이 공중부양하는데 보통 제정신으로는 불가능합니다. ㅠㅠ 며칠밤을 꼬박 샜는지 몰라요. 바닥 재질도 직접 도안해서 만들었고요.

타릭

: 흐아....

attachment image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꼼꼼함!!


attachment image

뭐해! 빨리 절해야지!


시각적인 즐거움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대정원!!

기하

: 그리고 또 하나 말슴드리고 싶은 것은 돈이 많아서 쓸데 없이 정원에 꽃이나 심는다고 몇몇분들이 판단하실 수 있는데 자세히 관심을 가지고 보시면 그게 아닙니다.

타릭

: (뜨끔)

attachment image

기하

: 많은 세금을 감당하려면 열심히 농사를 지어야겠죠? 제가 아키 컨텐츠에 대해서 많이 연구하고 고민했어요. 정원에 심긴것들은 대부분 연금재료..특히 물약재료 환금성이 높은 것을 선별해서 심은겁니다. 이를테면 집 외부를 감싸고 있는 나무들도 야자나무는 안심었습니다. 카카오 나무로 심었고요. 아시겠지만 생긴것 똑같습니다 두 나무가..

타릭

: 카카오 나무가 연금재료로 쓰이나요?

기하

: 카카오 열매가 고급 영약재료로 쓰여서 더 비싸죠. 그리고 바나나 나무...이 나무는 수확해서 버리는게 아니라 대양 무역에 아주 짭짤해요~ㅋ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왠지 미용적인 면만 보고 심은 것같은 바나나 나무와 카카오 나무. 알고 보면 돈이 되는 실용적인 작물!

타릭

: 아... 그럼 이 집은 단순히 보여주기 용도가 아니라 실용성까지 강조한 집이로군요?

기하

: 넹넹~ 그걸 강조하고 싶습니다. 모 하나라도...쓸데없는...보여주기 위한 작물은 안심습니다. 그러니 많은 작물을 심어보고 색상과 성장시간과 수확시 용도와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친것이죠.

attachment image

타릭

: 와...그렇다면 기하님은 ‘일종의 예술가 농부‘시네요 ㅋㅋ

기하

: 너무 과찬이시구요. 다 자기만족이죠. 일부 유저분들께서는 아키 컨텐츠가 너무 부족하다...할 것이 없다... 그러시는데 관심가지고 잘 살펴보면 항상 부족한게 노동력이고 시간입니다..^^

대정원을 만드는 그밖의 팁과 노하우

attachment image

타릭

: 너무 친절하시고 자세하게 답변해주셔서 사실 팀과 노하우를 물을려고 했는데 이미 다 답해주신 것 같네요. 혹시 그 부분에 대해서 보충할 게 있으시나요?

기하

: 팁과 노하우...관심과 정성입니다.

....
...
...

타릭

: 저의 짧은 생각을 용서해주세요....
attachment image

기하

: ....

attachment image

제발 가구수 제한좀 풀어주세요!!!ㅠㅠㅠ

타릭

: ....음 하하하 다음 질문 드릴께요. 앞으로의 하우징 계획에 대해서 듣고 싶습니다.

기하

: 이 부분은 특히 타릭기자님과 운영자님들께 부탁드리고 싶어요. 제발...* 가구 수 제한 좀 풀어주세요*... 사실 이 저택 미술관으로 빨리 오픈해서 일반공개를 해야되는데 그림을 걸 수가 없습니다...ㅠㅠ 언젠가는 패치해 주시겠지 하는 믿음으로 금화가 생기면 짬짬히 미술작품은 만들고 있습니다. 가구 수 제한만 풀어주시면 바로 일반 공개 가능합니다.

타릭

: ㅠㅠㅠㅠ시급하네요.

기하

: 기하의 예쁜 그림들...보구 싶지 않으세요? 빨리 제한 좀 풀어주세요~^^

타릭

: ...??? 기하님 그림도 그리세요?

앞으로의 하우징 계획

attachment image

기하

: 제가 그린 그림을 누가 쳐다보겠습니까... 이 ‘솔즈동양미술관’에 전시할 작품들은 그중에서도 동양화 위주로 선별하고 산수화 풍경화 위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 뒤의 ‘솔즈서양미술관’ 저택은 피카소 등의 인상파 작품들로 준비하고 있고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밀 계획입니다.

타릭

: 아 그리고 아까 하늘다리 말씀해주셨는데 가능한 계획인가요? 가구수 제한만 풀어지면?

기하

: 이 뒤로 저기 서양미술관 예정지와 모든 땅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초가집도 사실 이 계획을 위해 만들어진 집이에요. 그 위로 공중 부양해서 연결할 계획입니다. 운영자분들께서 가구 수 제한 좀 풀어주시면 그때는 이차선으로 좀 넓게...ㅋ 그러니까 꼭 도와주세요~~

아 그리고 호박머리 텃밭에도 의자를 설치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무리한 부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완벽을 지향하지말고 관심과 정성을 쏟아라

attachment image

타릭

: 우와 멋있어요! 꼭 건의해서 보고 싶습니다. 네 그러면 기타 하우징에 관련해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 가구 수 제한 풀리기를 제외하면?

기하

: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물론 저에게도 불만이 있고..불만족스러운 컨텐츠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완벽한 게임은 해본적도 들은적도 없습니다.

누군가 스포츠맨쉽에서 이런 애길 하더군요. 오심도 경기의 일부이다. 게임상 여러 가지 버그도 부족한 컨텐츠도 완벽을 지향하지만...완벽을 목표로 게임을 하면 피곤해집니다. 좀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관심과 정성을 가지고 즐긴다면 여러 가지 재미있는 것들이 아키에이지 세계에서는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화가 날때가 있죠. 에잇, 확 접을까? 그런데 아키에이지 말고 다른 게임을 할려고 마음을 먹어봤지만 부족한 것 많고...운영 엉터리고 해도 아키에이지 만한 게임이 없어요. 그건 인정합니다. 아키에이지. 잘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운영자분들이 좀 더 운영에 신경 써주시고, 유저분들은 관심과 정성을 좀 더 보여준다면 더 많이 발전하고 재미 있는 아키에이지 월드가 될것 같아요~

attachment image

뭐해! 빨리 절해야지!(2)


타릭

: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자..그러면....끝!! 정말 기하님 최고!

기하

: ㅋㅋ 수고 많으셨습니다.

attachment image


마치며...

앞서 서론에 말했듯이, 내가 기하님의 대정원을 높게 평가하고, 기하님을 찬양하는 것은 단순히 집이 예쁘고 정원이 화사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바로 이 대정원의 숨은 뜻, 대정원을 만들면서 스며 들어간 기하님의 이상적인 세계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몇일 밤을 새면서 바쁘신 와중에도 꼼꼼히 설계한 그 관심과 정성. 그리고 미술관을 개방하여 아키에이지 유저분들이 더 즐겁고 도움이 되길 바라는 그 배려. 그리고 자신의 미적 관심만 추구하는 것이 아닌,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을 고려하는 그 모습. 더불어, '완벽'을 지향하지 않고 '배려와 정성'을 추구하는 그 가치관. 이 모든 것이 기하님의 대정원을 좀 더 높여주는 것입니다.

단순히 서버 홍보, 인물 홍보를 넘어서, 이런 기하님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은 정말 뜻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여러분들도, 테레나 서버에 방문하길 바입니다. 그래서, 기하님의 대정원을 직접 눈으로 체험하고, 기하님의 그 뜻있는 정신적 세계를 느끼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가구 제한 풀어주세요 운영자님 ㅠㅠㅠㅠㅠ제한 풀어주시면 평생 찬양하겠습니다 ㅠㅠㅠㅠㅠㅠ기하님의 완공된 대정원과 솔즈리드 미술관을 연결하는 그 하늘 다리를 보고 싶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제발 풀어주세요~~~~~~~







이상 테레나 기자단 타릭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서 1부 기사의 링크는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262457?page=1&uuidCharacterName=&tagSet=%EA%B8%B0%EC%9E%90%EB%8B%A8&sortType=NEW&tagOffset=0&firstPage=true&myArticle=false&multiTagSearch=false
입니다.

1 2 3 4 5 6 7 8 9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