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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은 픽션으로 실제 XL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재활용 분해기란?

델피나드 재활용 분해기란 제작등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델피나드의 힘으로 원 재료로 분해해줍니다.

어떤 아이템이든 제작할때 원 재료로 분해가 되나?

분해가 가능한 아이템은 무기/갑옷 제작대에서 제작된 착용 아이템과
가구 종류만 해당됩니다. (델피나드의 별로 구매한 가구도 해당)

분해를 하게되면 모든재료가 나오는지?

분해는 아이템의 강화 등급에 따라 성공확률이 달라집니다.
대략적으로 아래표 와 같은 분해성공률을 갖습니다.

아래표는 만약 이런 제작대가 나온다면 하는 생각으로 가정해보았습니다
아래 확률은 제작에 들어간 재료가 100% 분해될 확률입니다.
실패는 없으며 성공 시 확률적으로 원 재료 중 소량을 획득하게 됩니다.

* 융해제 및 연마제는 분해되지 않습니다.


강화등급일반분해기만능분해기
저급0.1%0.1%
일반10%15%
고급18%23%
희귀23%28%
고대27%32%
영웅31%36%
유일34%39%
유물36%41%
경이39%44%
서사41%46%
전설43%48%
신화45%50%

위 확률에 따라 분해 대 성공시 제작에 들어간 재료가 100% 분해 됩니다.
단, 제작에 들어간 재료중 착용장비는 결과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 델피나드의 대지 판금 흉갑 분해 시, 대성공하여도 에페리움의 대지 판금 흉갑은 획득되지 않습니다)


델피나드 판금 재활용 분해기 예시

델피나드의 판금 노을 흉갑 분해시

대 성공시

- 달빛 아키움 정수 x5
- 햇마루 주괴 x2

성공시(실패경우는 없음)

- 달빛 아키움 정수 0~5개
- 햇마루 주괴 0-2개

게임에 전반적인 영향은?

현재 산업구조는 채집/채광 -> 가공 -> 제작 입니다.
여기에 '재활용'이라는 새로운 구조가 생기게 되면 게임상의 물가에도 영향을 끼치리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그 확률을 최소한으로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렇게 낮은 확률이라면 왜 재활용 분해기가 필요한거죠?

사실 재활용 분해기는 환경의 날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아이디어를 내봤습니다.

마무리 하며...

매년 얼마만큼의 음식물이 쓰레기로 버려지는지 아시나요?
UN식량농업기구에 따르면, 매년 13억 톤의 음식물이 버려지는데 이는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 식량의 양과 맞먹는다고 합니다.
또한 전세계 7명 중 1명이 굶주리고 매일 2만명의 5세 이하 어린이들이 굶주림으로 사망한다고 합니다.
거기다 현재 70억 명의 인구가 한정된 자원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식량농업기구에 의하면 식량 생산의 3분의 1이
버려지거나 없어진다고 합니다.

우리가 배부르고, 먹기 싫다는 이유로 버리는 음식물 쓰레기
우리가 불필요하다고 무분별하게 버리는 생활 쓰레기

6월 5일 환경의 날에는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들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자는 의미로
이 재활용 분해기를 생각해 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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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World Environment Day.

매년 6월 5일.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 개최시 제정, 그해 UN총회에서 채택되었다.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는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한 첫 번째 국제회의였으며, 이 회의를 통해 인간환경선언이 발표됐고 UN산하에 환경전문기구인 유엔환경계획(UNEP)을 설치하기로 결의하였다.

이 결의에 따라 설립된 유엔환경계획(UNEP)은 1987년부터 매년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그해의 주제를 선정 발표하며, 대륙별로 돌아가며 한 나라를 정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1987년부터 환경의 날에 환경 보호 분야를 위한 개인과 지역사회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한 '글로벌 500상' 시상식을 갖는다.

우리나라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제정했으며, 1997년엔 서울에서 UNEP주최의 '세계 환경의 날'행사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 환경의 날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좀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유엔환경계획 한국위원회 바로가기




BQM Info
http://bgmstore.net/view/qlOQE

댓글 27
  • 본캐 @멜리사라 | 50레벨 | 그림자 유랑가 | 누이안
    가구 포함하면 델별시세가 올라요
    2013-12-09 17:30
  • 다차원개그 @타양 | 50레벨 | 첩자 | 엘프
    메이플같음
    2013-12-09 17:31
  • 아라케스 @오키드나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본캐 @멜리사라
    아마 그렇겠죠? 가구에는 목재대신 통나무를 주는것도 좋은방법인것 같아요(제작에 들어간 재료의 하위재료...)
    2013-12-09 17:52
  • 멘탈 @델피나드 | 50레벨 | 장송곡 연주자 | 엘프
    오, 굿 아이디어!!
    2013-12-09 17:52
  • 아라케스 @오키드나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다차원개그 @타양
    헉 메이플에도 이런게 있나요?! 메이플은 해본적이 없어서...ㅠ
    2013-12-09 17:52
  • 아라케스 @오키드나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멘탈 @델피나드
    멘탈님 감사합니다ㅎ 사실 재료를 다시 사용한다는 의미보다 환경의날이 있다는걸 부각시켜 보고싶었는데... 개인의 이익도 무시할 수 없을거같아요 ㅎㅎ
    2013-12-09 17:53
  • 가끔씩 @오키드나 | 50레벨 | 현자 | 하리하란
    오.. 싱크빅 !
    2013-12-09 18:00
  • 마르마르 @에페리움 | 50레벨 | 길잡이 | 엘프
    좋은재활용이다
    2013-12-09 18:30
  • 명석몽 @아란제브 | 50레벨 | 환술사 | 페레
    원 재료로 분해되기 보다는 고물 형태로 분해되서 현재의 제작을 1번, 고물이 들어가며 재료가 적게 들어가는 2번 형태가 좀더 순환이 더 빠르지않을까 생각해요.
    2013-12-09 18:38
  • 아라케스 @오키드나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마르마르 @에페리움
    감사합니다! 갑자기 이런단어가 떠오르네요ㅎㅎ 물자사랑 나라사랑!
    2013-12-09 18:39
  • 아라케스 @오키드나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명석몽 @아란제브
    오- 명석몽님의 의견도 좋을것같아요! 역시 저 혼자 생각한것보다 더 좋은 의견이 나오네요 ㅎㅎ
    2013-12-09 18:40
  • 재호충 @카페르나움 | 50레벨 | 마술사 | 하리하란
    상당히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ㅎㅎ 제작쪽에 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상 현 시스템으로 제작에 돈을 투자하기에는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는것이죠.. 정말 운이 좋지 않은 이상 잘 뜨지도 않을뿐더러 기껏 퍼부은 돈에 비해 들어오는 돈이 얼마 없으면 제작에 손을 떼기 마련일테고.. 그렇게되면 시장경제에 분명 이상이 생길꺼예요. 그나마 사람이 많은쪽은 매물이 유지가 된다 하더라도, 사람이 적은 쪽은 이미 매물이 소진된 상태니까요..!
    2013-12-09 18:55
  • 마쵸킹 @아란제브 | 50레벨 | 그림자 유랑가 | 페레
    음 걍 장난스러운듯 오히려 않하느니만도 못한건데 이런식으로 나오면 제작자들은 제작자대로 1-2차 재료 생산자들은 생산자들대로 불만만 나올듯 재료비는 폭락하고 제작의 매리트는 여전히 바닥일테고 결국 하나마나 패치라고 불만만 쏟아질테고 환경보전이라는 의미 이상은 없는듯
    2013-12-09 19:33
  • 마쵸킹 @아란제브 | 50레벨 | 그림자 유랑가 | 페레
    이미 에페부터 손익 분기점을 넘어서서 제작의 메리트가 사라진는 2-3개월이 지났음 과연 누가 저딴식으로 에페나 델피를 분해할까요? 에페나 델피를 분해할사람은 없습니다 대가 화산활 뽑는거 부터가 쉽지 않습니다
    2013-12-09 19:36
  • 아라케스 @오키드나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사실 재호충님 말씀도 마쵸킹님 말씀도 다 일리가 있습니다. 사실 서버마다 제작을위해 필요한 비용이나 제작품의 대가도 차이가 나고있습니다... 어떻게보면 재활용 분해기 라는것이 환경의 날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된만큼 그 이상을 기대하는것은 무리가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
    2013-12-09 19:40
  • 마쵸킹 @아란제브 | 50레벨 | 그림자 유랑가 | 페레
    하위수식어 템까지 확률적으로 나온다면 조금 매리트가 있을듯  그렇지 않는한 에페나 델피를 뽀겔사람은 없을겁니다 차라리 강화를 해버리지 에페나 델피를 만드는게 재료비가 무서운게 아님니다 바로 극악확률의 수식어 때문이지요 오히려 재료비는 우습습니다  보통 제작하다 망하는 케이스가 수식어가 않나와서 이죠 그리고 분해에는 노동력을 많이 들어가게 하면 효과적이겠네요
    2013-12-09 19:44
  • 민사현 @오키드나 | 50레벨 | 사제 | 하리하란
    잘만들었구먼 ㅋㅋ
    2013-12-09 19:46
  • 꽃약희 @오키드나 | 50레벨 | 사제 | 누이안
    분해기 아이디어 좋다 ..
    버리기에는 아까운 가구들이 많아서 ..창고넣고 넣다보니 ..너무 많아서 고민인데 ㅜㅜ
    2013-12-09 20:56
  • 아라케스 @오키드나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마쵸킹 @아란제브
    에페나 델피같은 상위 아이템보다 명인이나 창고에 있는 가구들을 타겟으로 삼으면 좀 괜찮을까요?ㅎ 노동이 크면 오히려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게임상의 노동력의 기회비용을 고려해서 적절하게 하면좋을거같아요
    2013-12-09 20:59
  • 아라케스 @오키드나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꽃약희 @오키드나
    저도 창고에 쌓여있는 가구들을 보면서 가슴이 아픈데ㅠㅜ 하우징전문가 꽃약희님은 더 많으시겠죠?... lol
    2013-12-09 21:00
  • 마쵸킹 @아란제브 | 50레벨 | 그림자 유랑가 | 페레 아라케스 @오키드나
    명인이라면요 전부터도 제작자들은 돌로 갈아서 햇키움 만들었어요 그외의 재료라봐야 아무런 의미도 없구요 게다가 강화도 않되요 진정 무의미한 아이디어죠 이미 시스템 내에 방법이 존재 하는데요 문제는 대가부터 강화도 되고 재료로 수식어 아이템도 들어간다는것이 문제죠 명인에 촛점을 맞춘다면 신화등급 100프로는 장난인가요? ㅋㅋ엑셀이 지금까지 이렇게 하다가 욕만 디비지게 먹은겁니다
    2013-12-09 21:17
  • 마쵸킹 @아란제브 | 50레벨 | 그림자 유랑가 | 페레 아라케스 @오키드나
    예전에 비싼값에 에페나 델피를 구한 유저들에게는 속쓰린 일이겟지만 수식어재활용이 되야 에페나 델피 가격이 내려 갑니다 그래야 육식들도 장비를 마련할테고 제작자들은 신이나서 더욱더 제작을 할테고 재료 생산자들도 판로가 트여 생산을 할테고 고가의 에페나 델피의 가격을 유지하고픈맘 이해는 가지만 어차피 에아나드 나오면 에페도 재활용품 신세 됨니다 델피는 똥값될테구요
    2013-12-09 21:22
  • 민사현 @오키드나 | 50레벨 | 사제 | 하리하란
    그냥 픽션아닌가..
    2013-12-09 22:03
  • 전사하랑 @키프로사 | 50레벨 | 강령술사 | 하리하란
    정성 돋네요 ㅋㅋ
    2013-12-09 22:45
  • 구름 @오키드나 | 50레벨 | 그림자 유랑가 | 하리하란
    조아
    2013-12-10 14:39
  • 쟈키스 @키프로사 | 50레벨 | 포식자 | 페레
    메이플이네
    2013-12-10 23:13
  • 팅커밸 @루키우스 | 50레벨 | 현자 | 엘프
    굳아이디어
    2013-12-31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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