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네비게이션

전체글

2014-08-26 하우징 시스템, '건축물 조절기능'에 대해 건의합니다!

http://bgmstore.net/view/AQnwk
attachment image

[건의합니다!] 하우징_ '건축물 조절기능'


안녕하세요 안탈론 서버 기자 '비연'입니다.


어제 작성햇던 [건의합니다!] Housing_01 .'부지개념' 에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남겨주셔서 그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장단점을 찾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부지개념'의 의견중 대다수분들이 "실질적으로 반영되기는 힘들것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부지개념보다 좀 더 현실적이고 적용이 가능한 의견으로 여러분들이 한번쯤은 생각해보셧을 !! '건축물 조절기능' 에 대해 의견을 모아 보고자 합니다.



  • 건축물 회전 기능
  • 건축물 높이 기능
  • 건축물 이동 기능

~ 여기서 나오는 건축물은 '집'과 '원두막모형' '허수아비'를 말합니다.

~ 집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아무런 아이템 설치되지 않은 형태여야 합니다.


건축물 회전 기능

attachment image

첫번째로 건축된 집회전시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도면을 설치할 때 원하는 방향으로 집을 회전할 수 있지만 이어지는 건축과정에서 장막이 쳐져 건축물을 어떤 방향로 지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ㅠ.ㅠ 그러나 집을 건축 한 후에도 회전이 가능하다면 어떤식으로 도면을 설치하던지 걱정 없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께 필요한 기능!


1. 지어보니 제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었어요 ㅠㅠ

※근처의 슬픈 집을 보고 재구성한 사례
attachment image
▲ 노래의땅에 위치한 K씨의 집

얼마전 노래의땅에서 철거임박인 주택자리 한곳이 나왔습니다. 철거시간 5분전부터 땅을 노리는 사람들이 모였지만 K씨는 그들을 물리치고 자신의 첫 집이 될 집도면을 설치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자신이 어떤 방향으로 박았는지 헷갈렸던 K씨, 그는 설치했던 도면을 철거하고 다시 집을 지으려 했으나 위치가 사람의 왕래가 많은 곳이다보니 결국...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설치되었길 빌며 집을 완공했습니다. 그러나 완공된 집은 돌산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ㅜ.ㅜ



2. 이웃이 나를 좋아해요

attachment image



이때 건축물 회전기능이 있다면 어떨까요 ?


첫번째 사례의 K씨는 건축물을 다시 설치할 필요없이 건축물 회전기능으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재설치 할 수 있을것이고 두번째 분도 이웃사랑을 중단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건축물 높이 조절기능

attachment image

두번째로는 경사가 없어도 건축물의 높이를 조절 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주거지역이 평지뿐만 아니라 굴곡진 지형도 있기 때문에 지면에 따라서 건축물이 높게 설치 될 수도 낮게 설치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계단이 파뭍혀버리는 현상이 있는가 하면 지나치게 높게지어져 사다리가 튀어 나오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건축물 높이 조절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지면 설정에 따라 최대와 최소 높이 수치가 설정됩니다.


attachment image


높이가 있는 멋진 집들

attachment image
궁금이@에안나 (표고@아란제비아)님의 '버섯궁'


attachment image
안젤리오@안탈론(스테라@오키드나)님의 게시글

집을 높이 있게 지으면 옆에 가구도 설치할 수 있어요 'ㅁ'!!


건축물 이동 조절

attachment image
※위그림은 지나치게 집 사이즈가 축소된것임 대충 이런느낌정도로 느껴주세요


마지막으로 건축물을 이동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동 조절기능을 생각하게 된것은 제가 살고있는 500델집(웅장한 하리하란 기와집)의 불편함 때문입니다. 500델집은 집은 짱큰데 빈 공간이 작아서 벚나무를 심을수도 없고 비효율적인데요 만약에 이 상황에서 이동조절을 할 수 있다면 웅장이를 뒤로 팍 밀어서 앞쪽에 빈공간을 확보 해 이쁜 벚나무를 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호박머리모형이 이동조절 된다면 캐시 호박머리만 누릴 수 있었던 거대한 채굴기나 나무 같은걸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호박머리모형을 구석으로 몰아내어 기본호박에 채굴기를 박읍시다!


질문


Q. 어떤 방식으로 조절을 하는가?

건축물을 조절할때엔 정보설정키를 눌러 '조절모드'가 되게 하고 컨트롤 바가 나오게 하면 어떨까요?



맺음말

이번 기획기사는 '이러 이러한 방식처럼 하우징시스템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는 그런 의미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번 '부지개념' 게시글에 의견을 많이 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지적해주신 댓글을 읽으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제가 일차원적인 생각을 내비추지만 여러분의 댓글에 달린 소중한 의견을 통해 건의해볼만한 내용이 될 수있다고 생각합니다.(댓글 의견들은 코멘트를 달거나 부지개념 게시글에 추가작성하였습니다.)


이번에도 '건축물 조절기능'에 궁금한점이나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메세지로 남겨주세요!

[건의합니다!] 하우징_02 '건축물 조절기능' 게시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 25
  • 영원 @안탈론 | 55레벨 | 신성 노래꾼 | 엘프
    이번 팔각정처럼 제작해야하는거말고 자체기능으로 개발좀해줫으면좋겟음
    2014-08-26 19:44
  • 꽃뚜레 @에안나 | 55레벨 | 그림자 악사 | 누이안
    벽지나 장판 좀...하우징에도 신경써줬으면 좋겟어여ㅠㅠㅠㅠ 상상의 나래로 벽에 바르면 뭐 특정부분지정해서 거기만 바뀐다던지 ㅠㅠ 이런기사좋아영♥︎
    2014-08-26 19:52
  • 부여설란 @안탈론 | 55레벨 | 전투 마법사 | 하리하란
    오 저러면 작물 심더라도 집주변으로 뺑 안돌리고 다른 큰 나무나 묶음작물도 심을수 있고 좋겟네요
    2014-08-26 19:55
  • 비연 @안탈론 | 53레벨 | 은둔자 | 하리하란 영원 @안탈론
    그냥 팔각정을 장신물로 설치하고 싶은마음 ㅠ.ㅠ..
    2014-08-26 19:55
  • 비연 @안탈론 | 53레벨 | 은둔자 | 하리하란 꽃뚜레 @에안나
    그것도 적고있었어요 나중에 3편도 기대해주세요 ♥♥
    2014-08-26 19:55
  • Nighthawk @크라켄 | 55레벨 | 정신 파괴자 | 누이안
    아놬! 지어보니 원하는 집이 아니었어요 보고 뿜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4-08-26 19:58
  • 라프 @안탈론 | 55레벨 | 마법사 | 하리하란
    저도 전에 집 위치가 잘못되서 다시 지었지요... 재료 2배... 아..  눈물ㅜㅜ 정말 건축물 회전기능 높이조절기능 꼭 나왔으면 좋겠어요ㅜㅜ
    2014-08-26 20:07
  • 뚜쉬뚜쉬 @안탈론 | 55레벨 | 마법사 | 엘프
    K님 안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4-08-26 20:38
  • 소녀비 @크라켄 | 54레벨 | 흑마술사 | 누이안
    제가 이전에 살던 두왕관 저수지 앞에~~ 급하게 저택을 박았는데... 산과 마주보고~~있죠~ 안습;;
    그곳을 오갈때마다 얼마나 급했길래;;; 이런생각을 함~
    2014-08-26 20:44
  • 샤넬로즈 @키프로사 | 51레벨 | 그림자 투사 | 누이안
    크기조절은 의미없구, 이동과 회전은 필수~ 근데 여기에도 문제가 몇가지 있는데 이미 지은집을 나중에 이동가능케 하면 가까운 거리끼리 조금 이동하는게 아니라 집을 하얀숲에서 마플같은 타지역으로 이전가능해지는 꽁수를 부릴수 있음 ㅋ
    2014-08-26 22:11
  • 비연 @안탈론 | 53레벨 | 은둔자 | 하리하란 샤넬로즈 @키프로사
    제가 말씀드린 '이동' 개념은 집을 하얀숲에서 마플로 이동하는 개념이아니라 부지내에서 건축물을 일정하게 땡긴다? 이런 개념이에요 그리고 높이조절은 집덕후입장에서 계단이 짱길면 꾸미는 면적도 커지고 이뻐서 건의드린겁립니다. @_@하... 웅장이의 늠름한 자태...보고싶습니다.. 웅장이 진짜 높게지으면 저택 안부러워요
    2014-08-26 22:27
  • 페도 @레비아탄 | 55레벨 | 전투 마법사 | 하리하란
    xl직원들 눈번쩍이며 캐쉬로 내놓을듯. 건축물변형증지.
    2014-08-26 23:00
  • 샤넬로즈 @키프로사 | 51레벨 | 그림자 투사 | 누이안 비연 @안탈론
    그 땡기는게 그냥 땡기는게 아니구 땡기는 부위를 새로 모델링 만들구, 텍스쳐도 만들구 그래야하니깐요; 어찌보면 사실상 개조에 가깝겠네요. 엑셀직원이 이걸보면 그냥 기존집을 땡기게 해달라는걸로 안보고, 아~ 기존집도 선박처럼 개조가능케 해달라는 소리로 보일듯 ㅋㄷㅋㄷ
    그러면 2층집은 저택수준으로 높이가 높아질수도 잇겠구. 저택두 그 이상으로 커질수 있겠는데... 흐음... 그게 다 돈이겟군;; 개조도 좋지만 난 이미 기존 집들의 기본폼 외형 자체가 이미 싫증나서리 뭔가 색다른 디자인을 원함요. 그전에...하우징 가지고 할수 있는 깊이있는 놀거리랑 상업시스템이 더 급한디...쩝쩝
    2014-08-26 23:34
  • 라이더 @안탈론 | 55레벨 | 백기사 | 누이안
    안돼.... 안그래도 주거지역에서 날틀 펼치기가 얼마나 힘든데...
    2014-08-27 21:49
  • 한향 @에안나 | 55레벨 | 사제 | 누이안
    완전 공감 좀 집좀 한구석으로 붙여넣고 뭘 박고 그러고싶다 라고 생각자주했는데 박을때 공간 드문드문 생기는것도 짜증낫고
    2014-08-27 21:54
  • 비연 @안탈론 | 53레벨 | 은둔자 | 하리하란 샤넬로즈 @키프로사
    높이 조절하는 모델링은 이미 경사때문에 나와있구요(도면설치하시면 빨간부분나옴 엄청김!) 이동조절은 단순히 오른쪽 윗쪽 아랫쪽만 설정하면됩니다. 그리고 이건 개조에 가깝다고 하시는데 집을 선박처럼 개조 한다는것은 '벽'과 '지붕'같은 부위를 다른것으로 부착할 수 있게 해달라는 소리라고 생각해서 그 개념자체가 틀리고 이게시글의 내용은 현실적용도 생각해볼만 하다고 느낍니다.(사실 개조같은내용은 3화에 적구있어요 뿌잉뿌잉)
    2014-08-29 11:05
  • 비연 @안탈론 | 53레벨 | 은둔자 | 하리하란 라이더 @안탈론
    ㄴ...날틀펼치기.....(!!!)
    2014-08-29 11:05
  • 달빛방패 @크라켄 | 54레벨 | 용병 | 하리하란
    이프나 시절 최초로 웅장한 기와집을 짓고 보니 각도가 틀어져 있어서 뽀개고 다시 지었던 기억이 ㅠㅡㅠ
    회전 및 이동기능 강추!!!!
    2014-08-29 15:28
  • 아미 @안탈론 | 55레벨 | 백기사 | 누이안
    언제나 아키에이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비연님 수고하십니다.
    2014-08-29 19:21
  • Bromis @루키우스 | 52레벨 | 정신 파괴자 | 누이안
    이건 확실히 조으다. 그러나 돈에 눈이 먼 엑셀이 이런 돈안되는 짓을 해줄지는 의문이며, 만약 해준다 하더라도 분명 어떤 아이템을 만들어 구매 하는 방식으로 할 듯 싶네요.
    2014-08-29 20:10
  • 나나 @안탈론 | 55레벨 | 흑마술사 | 하리하란
    이 기능이 생기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2014-08-31 01:22
  • 같이좀가요 @에안나 | 54레벨 | 사제 | 엘프
    채굴기 심으려고 별빛허수아비 샀는데 이렇게 해주면 난 호갱님인가...ㅜ
    2014-08-31 01:48
  • 비연 @안탈론 | 53레벨 | 마법사 | 하리하란 같이좀가요 @에안나
    캐시호박의 이점은 채굴기를 박는것도 있지만 중과세가 안먹힌다는 점도 이점이지요 이방법으로 호갱이된다기보단(저도 캐시호박다삿..) 이동이 됨으로써 채굴기를 한개 더 설치할 수도있고 원하는 크기만큼 공간확보도 되기때문에 손실보다 여러모로 장점이 크다고생각됩니다.
    2014-08-31 13:08
  • 템테이션 @크라켄 | 55레벨 | 그림자 검 | 하리하란
    와 저거 높이조절 엄청 끌린다..
    2014-08-31 18:47
  • 아르모니카 @진 | 55레벨 | 비전술사 | 하리하란
    안그래도 며칠전 집짓고 높이가 맘에 안들었었는데.. 이런글 너무 좋습니다~
    2014-09-01 03:04
1 2 3 4 5 6 7 8 9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