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7 업데이트 안내 (추가)

2017-07-26 21:30 | 조회 14633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2017년 07월 27일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통합전장]


전장에 통합 서버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 통합 전장이 적용되는 전장: 해상 전장, 진검 승부, 진검 대난투
- 통합 전장은 전장 입장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통합 전장에서는 모든 아이템 사용 및 가방 확인이 불가능하며, 일부 채팅 채널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 통합 전장에서는 일시적으로 다른 대륙의 공용어를 사용할 수 있는 '전장 통역사' 효과가 적용됩니다.



[해상전장]




[전장]

전장 입장 UI를 개선하였으며 표기되는 전장 순서를 조정하였습니다.
 
전장 입장 후 대기 시간을 추가하였습니다.
- 입장 완료된 인원에 문제가 없고 즉시 전장이 시작 가능한 상태라면 10초 내로 시작하게 됩니다.
- 입장 중 결원이 발생할 경우 일정 대기 시간 동안 추가 지원자를 받게 되며 지원자가 부족할 경우 전장에서 퇴장하게 됩니다.
- 추가 지원자가 다수인 경우 필요한 인원 수에 맞춰 선착순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 팀 간 인원 수가 맞지 않은 경우 후순위 지원자는 자동으로 전장을 퇴장하게 됩니다.
 
전장의 대전자 검색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 자신과 동일한 점수 범위를 우선 검색하는 방식에서 대전 가능한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을 검색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자신을 기준으로 처음부터 더 넓은 범위로 대전자를 검색하기 때문에 검색 대기 시간이 감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장 보상 지급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전장에서 명예 점수를 앞으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 전장 종료 시 결과에 따라 키리오스의 훈장이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 각 전장 별로 지급되는 수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검투장 진검 승부 진검 대난투
승리 5 5 7
무승부 2 2 3
패배 1 1 2

 

  향연제일검 해상전장
1위 15 25
2위 14 15
3위 13 8
4위 12 4
5위 3 -

*아키라이프 등급에 따라 키리오스의 훈장 1~2개를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인 최고 기록 갱신에 따른 보상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각 전장 별 최고 기록을 갱신할 경우 갱신한 점수에 비례하여 키리오스의 훈장이 지급됩니다.
- 보상 아이템은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훈련소 전장을 앞으로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전장 입장 UI에서 사라지며 지원할 수 없습니다.
 
각 전장의 기본 입장 가능 횟수를 변경하였습니다.
- 검투장, 진검 승부: 5회
- 진검 대난투, 향연제일검, 해상 전장: 3회
- 기존과 동일하게 해방된 검투사의 투지를 소비하여 이용 횟수를 초과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각 전장의 입장 가능 시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상시 검투장(1 vs 1)
진검 승부(1 vs 1, 통합 서버 전장)
향연제일검 진검 대난투(3 vs 3, 통합 서버 전장) 향연제일검
12:00 ~ 23:59 해상전장(5 vs 5 vs 5 vs 5, 통합 서버 전장)

진검 승부와 진검 대난투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 끝없는 생명의 수레바퀴, 고요한 폭풍의 눈
- 동일한 이름의 소비품과 같이 생명력, 활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각 라운드마다 1회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를 전장에서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였습니다.
- 퀘스트, 커뮤니티, 생활 등 일부 UI가 전장에서 노출되도록 비활성화되며, 관련된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 여신의 열쇠, 편의 기능, 루루 상점 등 HUD 메뉴가 전장 이용 중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전장 상점을 추가하였습니다.
- 키리오스의 훈장으로만 거래할 수 있는 상점입니다.
- 전장 입장 UI의 하단에서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검 승부 및 진검 대난투의 선택 버프를 3단계 조합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1단계 방어구 재질 설정 : 판금, 가죽, 천
- 2단계 착용 무기 유형 설정 : 방패, 쌍수, 양손
- 3단계 능력치 및 공격 유형 설정 : 힘과 근접 무기, 민첩과 근접 무기, 지능과 주문력 무기, 정신과 치유력 무기
 
검투장, 진검 승부, 진검 대난투 전장의 지형을 변경하였습니다.
- 전장의 주변 배경을 변경하였고 전투 지역의 크기를 기존보다 축소하였습니다.
- 전장으로 입장하는 위치 및 시작되는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전장 UI에서 승리 조건 : 시간 종료 시 점수 우위 항목이라는 단어를 변경하였습니다.
- 시간 종료 시 최다 득점
 
전장 종료 시 자리 비움 상태인 대상에게는 보상이 지급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전장 결과에 따라 지급하는 승리, 패배, 무승부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개인 최고 기록 갱신 시 지급하는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검투장, 진검 승부, 진검 대난투 전장의 지형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의 주변 배경이 변경되었고 전투 지역의 크기가 기존보다 축소됩니다.
- 전장으로 입장하는 위치 및 시작되는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검투장/진검대난투/진검승부 로딩 이미지를 변경하였습니다.
 
동일 조건 전장 입장 시 원정대의 기본 강화 및 발현된 강화가 제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기본 강화는 전장에서 복귀 시 원정대 레벨에 맞춰 재성성됩니다.
- 발현된 강화의 경우에는 전장에서 복귀 시에도 재생성되지 않으니 입장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칭호]

 
캐릭터 이름 앞에 노출되는 인장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인장은 칭호 UI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인장 변경 시에는 칭호 변경권이 필요합니다.
- 칭호 수집 단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인장이 더 다양해집니다.
 
칭호 수집 단계가 추가됩니다.
- 칭호를 획득할 경우 수집 단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단계 상향에 필요한 경험치는 칭호의 등급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수집 단계는 최대 5단계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최대 단계에 도달할 경우에도 추가로 획득한 칭호에 따라 경험치는 버려지지 않고 누적됩니다.
 
칭호를 사용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 노출되는 칭호와 적용되는 효과를 각각 다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칭호 혹은 효과를 변경할 경우 칭호 변경권 아이템이 필요하며 이는 전장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칭호 UI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전체 칭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단의 획득 조건을 통해 획득 방법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칭호 목록 대해 모두 보기, 획득 칭호 보기, 미획득 칭호 보기 등으로 정렬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군의 상위 칭호 3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사령관, 총사령관, 대장군 순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각 단계의 칭호를 얻기 위해서는 전 단계의 칭호가 필요합니다.
- 해당 칭호는 모두 전장 상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칭호의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능력치 모든 치명타 및 극대화율 유연성
사령관 25 1% 100
총사령관 25 2% 200
대장군 25 3% 300

 



[공격대]
 
공격대장 상태에서 다른 공격대의 공격대장에게 연합 신청을 하여 두 개의 공격대를 연합할 수 있습니다.
 
연합 공격대는 같은 퀘스트 , 전리품을 공유할 수 있으며 기존 공격대장은 연합대장과 부공격대장으로 나뉩니다.
 
연합대장은 지휘,징표,주사위 분배 등의 권한이 있습니다. 전리품 담당자 획득 시 연합대장이 담당자로 고정됩니다.
 
연합 공격대는 자신의 공격대 인원에만 간섭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공격대 인원에 대해서 강제 탈퇴나 초대 등은 불가능합니다.
 
연합 후 한 쪽 공격대원이 1명 이하일 경우 연합 공격대는 강제로 해체됩니다.
 
공격대 모집/찾기창에 있는 자신의 모집글을 'shift+클릭'을 통해 채팅창에 링크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채팅창을 열어둔 상태에서 링크가 가능하며, 링크된 글을 클릭하면 해당 공격대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세력 혹은 우호 세력 변경 시 공격대 모집/찾기 게시판의 모집글 및 지원목록이 삭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공격대 모집/찾기 게시판의 위치가 편의 기능 하위 버튼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편의 기능 버튼을 누르면 공격대 모집/찾기 게시판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 모집/찾기 중일 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UI를 추가하였습니다.
- 모집 혹은 지원 중 화면의 우측 상단에 표시됩니다.
 
전장을 제외한 신기루 섬, 도서관 등에서 공격대 모집/찾기창이 정상적으로 열리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계승자/기술]

모든 계승자 기술의 배운 상태를 초기화 하였습니다.

계승자 기술에 습득 단계를 추가하였습니다.
- 습득하지 못한 계승자 기술은 계승자 및 능력 레벨 조건을 만족해도 배울 수 없습니다.
- 기존 60종의 계승자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아이템 '이프니르의 유산'을 전장 상점에서 키리오스의 훈장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미 계승자 기술을 배운 캐릭터는 계승자 기술 습득 상태가 유지됩니다.
 
계승자 기술 레벨 제한 해제 버튼설명에 현재 계승자 레벨에 맞는 아이템 개수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모든 능력 기술 사용 시 자동 공격이 중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지역/NPC]

'바다의 촛대'와 '고래 노래만' 분쟁 조건의 일부 수치를 조정하였습니다.
 
지옥 늪지대에서 하늬 마루로 통하는 입구의 지형을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동틀녘 반도 교역소에 바다에서 쉽게 오를 수 있도록 사다리를 추가하였습니다.
 
명예 점수를 주는 일부 몬스터들을 전쟁이 시작되면 등장하고 평화가 오면 사라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거대 가고일 드라쥬다, 한우레, 매혹의 약탈자 제누트, 뒤틀린 문에서 나온 자, 피를 즐기는 아가리타, 칸, 야차 대장, 하리하랄라야 대 장군의 망령
 
일부 지역의 몬스터 재생성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7/31 추가)
- 누이아 대륙: 마리아노플, 하얀 숲, 뼈의 땅, 가랑돌 평원, 두 왕관, 청동 바위산, 태초의 요람
- 하리하라 대륙: 하리하랄라야의 폐허, 초원의 띠, 하슬라, 이니스테르, 로카의 장기말들
- 원대륙: 누이마리, 살피마리, 서녘마리, 안식의 땅, 심연의 입구, 태양의 들녘, 빛나는 해안, 황금의 폐허, 바다의 촛대, 고요한 바다
 
보스 몬스터의 등장 시각을 조정하였습니다.
- 크라켄: 목, 토 21시 35분에 등장하며, 3시간 이후 사라집니다.
- 붉은 용: 목, 토 21시 40분에 등장하며, 3시간 이후 사라집니다.
- 레비아탄: 목, 토 21시 30분에 등장하며, 4시간 이후 사라집니다.
 
삼족오의 소환 지속 시간을 2시간에서 1시간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악령의 부름'에서 '뇌신의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횟수를 총 100회로 제한하였습니다.
- '뇌신의 날개' 획득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 '뇌신의 날개 원형'을 '악령의 부름'에 사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뇌신의 날개 원형'은 '뇌신의 제작대'에서 제작이 가능하며 부유석 50개가 소모됩니다.
 
뇌신의 물약 제작법에 들어가는 부유석의 양이 10개에서 20개로 증가하였습니다.
 
삼족오 재소환 대기 시간이 48시간에서 72시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무지개 벌판 '야생 얼룩말' 무리의 이동 경로를 변경하였습니다. 
 
빛나는 해안의 오스트 가신단 주둔지에 등장하는 NPC에게서 일정 확률로 망령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두 왕관과 십자별 평원 사이의 길목을 넓혔습니다.
 
고요한 바다의 지도 부표 경계선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잡화 상점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의 노출 순서를 재배치하였습니다.
- 구매 빈도가 높거나 자주 사용하는 아이템일수록 앞으로 배치하였습니다.
 
동틀녘 반도와 하얀 숲의 기존 공용 시설 면적을 주거 지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붉은 이슬 전투]

이슬 평원에서 일어나는 '붉은 이슬 전투'의 득점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안탈론의 족쇄' 파괴 후, '안탈론의 족쇄 잔해'를 처리한 캐릭터의 세력이 득점
변경: '안탈론의 족쇄'를 파괴한 캐릭터의 세력이 득점



[요동치는 촛대]

'요동치는 촛대' 진행 시 등장하는 '봉인의 파수꾼'의 이동 경로에 나무가 심어지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인스턴스 던전]

고대던전 이하 인스턴스 던전에서 NPC가 주는 전리품 구성을 변경하였습니다. 
 
'주말던전 - 영원의 섬' 보스 몬스터인 아란제비아를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고요한 바다의 포말 획득율이 감소하였습니다. 
 
'고대던전 - 서방 이슈바라 왕궁 지하', '고대던전 - 칼바람 폐광'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무기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싹쓸바람 소환수 장비를 '고대던전 - 하디르의 농장', '고대던전 - 불탄 성 무기고'에서 획득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일부 인스턴스 던전의 전리품 아이템 성능을 상향하였습니다. 
- 불탄 성 무기고, 하디르의 농장, 울부짖는 구렁텅이, 나차쉬가르, 영원의 섬
 
인스턴스 던전의 처치 의뢰 퀘스트 보상을 더 많은 심연의 파편과 심연의 결정을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나차쉬가르, 영원의 섬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무기, 방어구를 더 높은 등급부터 획득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나차쉬가르 : 고대 ~ 유일
- 영원의 섬 : 고대 ~ 유물
 
일반 난이도의 '서방 이슈바라 왕궁 지하', '칼바람 폐광', '파괴의 요람'을 폐쇄하였습니다. 
- 서방 이슈바라 왕궁 지하와 칼바람 폐광, 파괴의 요람 일반 난이도 던전이 폐쇄되어 이와 연계되어 있던 업적/별의별일/퀘스트를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고대던전 - 파괴의 요람' 에서 등장하는 파괴의 별 메타모제에게서 왕녀의 반지 퀘스트에 사용되는 '메타모제의 심혼'이 나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던전 방어구 아이템을 제작으로 강화하는 제작법을 제거하였습니다. 
 
불탄 성 무기고, 하디르의 농장, 울부짖는 구렁텅이의 던전 입장 횟수를 3회로 변경하였습니다. 


 
[주민]

주민 증표 공납하기 기술의 사용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주민 게시판에 계승자 레벨이 표기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주민 회관이 위치한 마을의 귀환 지점을 주민 회관 부근으로 일부 조정하였습니다.
- 노래의 땅, 로칼로카 산맥, 불볕 황야
 
모든 지역의 주민회관 부근에 공용 텃밭이 추가되었습니다. 
- 동틀녘 반도와 하얀 숲의 기존 공용 시설 면적이 주거 지역으로 변경됩니다.



[식생/생활]

고급 채집물의 획득처를 추가하고 확률을 조금 올리는 방식으로 수월하게 재료를 수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채집,벌목,농사 관련 작물 수확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향이 깊은 잎사귀, 단단한 원목, 윤기가 흐르는 씨앗을 생활 점수 상점에 추가하였습니다. 
- 채소, 곡물 수확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윤기가 흐르는 씨앗의 획득 확률을 상향하였습니다.
 
'지렁이가 좋아하는 흙'에서 더 많은 지렁이를 획득할 수 있게 조정하였습니다
 
블루베리 씨앗, 후추 씨앗, 바닐라 씨앗의 상세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물뿌리기 행위를 할 때 노동력을 사용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일반 물뿌리기: 노동력 사용 1
- 달구지 물뿌리기: 노동력 사용 10
 
일부 가구와 축사 등의 연출이 가까이 다가갔을 때 동작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철 광맥 채광 시 빛이 새어 나오는 돌무더기가 나타나는 채광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돌무더기 채광 시 확률적으로 빛이 새어 나오는 광맥이 나타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돌무더기 채광 시 암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돌무더기 이후 빛이 새어 나오는 광맥을 통하여 광석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교역/특산품]

누이아, 하리하라 대륙에서 교역품 구매 시 소비되는 금화가 해당 지역의 누적 수수료로 쌓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교역품의 구매 가격이 물가와 함께 재고 현황에도 영향을 받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내려놓은 교역품 상태에서도 '내륙 무역용'을 구분할 수 있도록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교역품의 '인증' 관련 설명을 '내륙 무역용'으로 간소화하였습니다.
 
특산품 제작 시 요구되는 노동력을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특산품: 50 에서 8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주민 특산품: 60 에서 8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비료 특산품: 60 에서 8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숙성 특산품 등짐 만들기: 65 에서 8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특산품 설명에서 지역별 문화권 설명 사항을 제거하였습니다.
 
다용도 숙성 선반의 배치 반경을 줄여 더 많이 배치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2.25M (예: 모링가 나무)
- 변경: 1.7M (예: 씨앗 묶음)



[퀘스트]

푸른 소금 상회 퀘스트 67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황금 평원의 해오름 마을에 있는 NPC 타샤에게 '행방불명된 연인'을 수락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푸른 소금 상회 무역 퀘스트 일부의 수락 조건과 수락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내륙 무역 시작 퀘스트: '거상의 꿈, 가랑돌 평원으로 가는 길', '거상의 꿈, 마하데비로 가는 길'
- 수락 조건: '소중한 작물을 대신 지켜드립니다' 퀘스트 완료, 30 레벨 이상
- 수락 위치: 릴리엇 구릉지, 호랑이 등뼈 산맥 -> 마리아노플 세력 본부 내부, 동틀녘 반도 세력 본부 내부
해상 교역 퀘스트: '거상의 꿈, 동틀녘 반도 교역소로 가는 길', '거상의 꿈, 두 왕관 교역소로 가는 길'
- 수락 조건: 내륙 무역 퀘스트 완료, 50 레벨 이상
 
'푸른 소금 상회의 의뢰' 퀘스트 완료를 목표로 하는 신규 원정대 임무를 추가하였습니다.
 
릴리엇 구릉지, 호랑이 등뼈 산맥의 푸른 소금 상회 본거지에서 수락할 수 있는 숙련도 퀘스트를 더 이상 수락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칭호 퀘스트 제외
 
퀘스트 '저주의 기운을 씻어내는 방법'에서 수집 목표로 사용되던 아이템 '안개빛 차원의 돌'과 '이슬빛 차원의 돌'을 '심연의 결정' 수집 목표 추가로 변경하였습니다. 
 
퀘스트 '영지 번영에 일손 보태기'의 보상 아이템을 '영지 번영의 은화'에서 '손상된 영지 시장 사무관의 상자'로 변경하였습니다. 
- 델피나드의 별 5개를 소모하여 손상된 영지 시장 사무관의 상자를 열면 영지 번영의 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고래 노래만의 수호자'와 '이프니르를 수호하라!'의 완료 보상으로 통솔력 10을 추가하였습니다. 
 
별의 별일 용사의 임무 중 '전장의 승부사' 퀘스트를 더 이상 수락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퀘스트 '안탈론의 교활한 음모'의 수락 대사에 음성 대사를 더빙을 추가하였습니다. 
 
명예로운 전사의 길 퀘스트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칭호의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훈련소 전장에서 획득하는 명예 점수 증가 → 유연성 증가
- 칭호에 따라서 증가하는 유연성의 수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0/20/30/40)
 
폭풍을 넘어 천둥을 내 손에 퀘스트의 요구 아이템이 명예로운 기억의 증명 15개로 변경하였습니다.
 
훈련소 전장의 폐쇄 되어 이와 연계되어 있던 퀘스트를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일부 퀘스트의 생활 점수 획득량을 변경하였습니다. 
 
명예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일부 퀘스트의 명예 점수 획득량을 변경하였습니다.
 
용사의 증명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의 보상이 명예 점수 혹은 승리의 향연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성과의 별을 획득할 수 있던 퀘스트와 업적의 보상을 델피나드의 별로 변경하였습니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일부 지역의 존 퀘스트를 삭제하거나 난이도를 하향하였습니다.
- 해당 존: 십자별 평원, 황금 평원, 지옥 늪지대, 긴 모래톱, 로카의 장기말들, 초원의 띠, 하리하랄라야의 폐허, 하슬라
 
제작 방법을 설명하는 퀘스트에서 일부 NPC 대사와 퀘스트 요약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푯말 퀘스트가 처치 의뢰 퀘스트로 변경되어, 이와 관련된 업적 내용 및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칭호의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일부 지역의 푯말 퀘스트를 주민 회관에 있는 '푸른 소금 상회 의뢰인' npc에게서 구입하여 수행하는 '푸른 소금 상회의 의뢰' 퀘스트로 변경하였습니다.
- 해당 존: 이니스테르, 십자별 평원, 황금 평원, 지옥 늪지대, 긴 모래톱, 로카의 장기말들, 초원의 띠, 하리하랄라야의 폐허, 하슬라, 뼈의 땅
 
'공간을 가르는 돌', '가장 완벽한 돌' 퀘스트 관련 설명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업적]

푸른 소금 상회(생활) 신규 업적 9종을 추가하였습니다. 
 
지역 특산품을 제작하는 일부 무역 업적에 '주민 특산품'과 '특제 비료 특산품'을 달성 조건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원정대]

원정대 임무 '푸른 소금 상회의 의뢰'를 추가하였습니다. 
 
원정대 레벨업 시 필요한 아이템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2레벨: 원정대의 증표: 협동 -> 곤의 황금 망치 50
- 3레벨: 원정대의 증표: 성장 -> 곤의 황금 망치 100
- 4레벨: 원정대의 증표: 약진 -> 곤의 황금 망치 600
- 5레벨: 원정대의 증표: 도약 -> 곤의 황금 망치 1000
- 6레벨: 원정대의 증표: 절정 -> 곤의 황금 망치 1200
- 7레벨: 원정대의 증표: 혁명 -> 곤의 황금 망치 2000
- 8레벨: 원정대의 증표: 초월 -> 곤의 황금 망치 5000
 
원정대 임무의 '원정대장의 임무' 퀘스트를 더는 받을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원정대의 증표 사용 시 제작에 소모된 아이템을 반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영지 성장]

영지 창고가 가득 찬 후 22:30에 약탈이 가능해지도록 변경하였으며, 약탈 가능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됩니다.
- 약탈당한 장물은 영지 창고에 다시 집어넣을 수 없으며, 분해만 가능합니다.
- 약탈당한 영지 창고는 영주의 주화 15개로 재건할 수 있으며, 창고 재건까지 46시간이 소요됩니다.
 
영지 농가 생산품을 제외한 다른 일일 퀘스트용 아이템의 소지 제한 및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변경되는 아이템 품목
- 영지 나무 묘목, 영지 나무 열매, 영지 가축의 고기
- 영지 사냥 의뢰: 누이마리, 영지 사냥 의뢰: 살피마리, 영지 사냥 의뢰: 서녘마리, 영지 사냥 의뢰: 안식의 땅, 영지 사냥 의뢰: 태양의 들녘, 영지 사냥 의뢰: 심연의 입구
- 가벼운 영지 농가 생산품
 
변경되는 내용
소지 제한 변경
- 동시에 들고 있을 수 있는 아이템의 개수 5개에서 1,000개로 변경
- 소지 제한 개수 5개에서 무제한으로 변경
아이템 설명 중 동시에 들고 있을 수 있는 개수 제한 내용 변경
 
변경되지 않는 아이템 품목
- 영지 농가 생산품



[아이템]

찬란한 마법 사면체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무기 혹은 방어구의 성능을 115% ~ 118% 범위로 재연마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명예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면체 활성화 불꽃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빛나는 마법 사면체에 사용하여 찬란한 마법 사면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루루 상점에서 여신의 열쇠로 구매할 수있습니다.
 
다음 경우에도 이전에 장착한 날틀이 자동으로 장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을 사용하여 등짐이 사라질 경우.
- 퀘스트 완료로 등짐이 사라질 경우.
 
'불명예 감소 물약'의 가격을 조정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을 적용하였습니다. 
- 명예 점수: 1,500 > 5,000
-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음 > 3시간
 
'심연의 파편'과 '심연의 결정' 획득 규칙을 변경하였습니다. 
- 전리품 획득 규칙과 상관없이 인원수대로 파편과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대던전' 이상의 던전이나 퀘스트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심연의 파편은 던전의 일반 몬스터나 강력한 몬스터에게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심연의 결정은 던전의 우두머리 몬스터에게서 항상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바다빛 차원의 돌, 안개빛 차원의 돌, 이슬빛 차원의 돌이 단종되어 더는 사용되지 않으며 심연의 파편이나 결정으로 치환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바다빛 차원의 돌 -> 심연의 결정 1
- 안개빛 차원의 돌 -> 심연의 파편 4
- 이슬빛 차원의 돌 -> 심연의 파편 8
 
성장의 돌을 던전 보상과 퀘스트 보상에서 제거하고 명예 점수로 구매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빛나는 번개의 정수가 명예 점수 상점에서 삭제되어 더는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빛나는 번개의 정수는 우클릭으로 명예로운 기억의 증명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용사의 증명과 성과의 별 아이템을 더는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용사의 증명은 개당 명예 점수 100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성과의 별은 개당 델피나드의 별 2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승리의 향연: 11~14급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용 시 명예 점수를 차등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 성과의 별 상점 아이템을 공헌도 상점과 생활 점수 상점, 델피나드의 별 상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성과의 별을 획득하던 아이템의 물품을 델피나드의 별로 변경하였습니다.
- 용사의 증명을 획득하던 아이템의 물품을 명예 점수 혹은 승리의 향연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용사의 증명 제작대의 이름을 용사의 제작대로 변경하였습니다. 
 
용사의 증명 목걸이의 이름을 용사의 목걸이로 변경하였습니다. 
 
용사의 증명 목걸이의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루루의 상점(PC방 주화)에서 판매하던 '유기농 첨가제'를 생활 점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외형 변경 적용 시 소모되는 장비 외형변경 촉매제의 모든 부위별 소모 개수를 1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외형 아이템으로 변경 시 소모되는 촉매제 개수 1개는 유지됩니다.
 
초승돌 추출 시 소모되는 노동력이 추출 횟수당 50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다림, 오래된 기다림, 변덕스런 귀부인의 기다림, 여왕 아이템의 마법 저항도를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방패와 같은 성능의 마법 저항도가 설정되며, 이 수치는 재연마가 가능합니다.
- 같은 등급의 흑요석 물리 방어도 효과 방패와 같은 수치의 마법 저항도가 추가됩니다.
 
고기구이의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근접 공격력, 원거리 공격력, 주문력, 치유력 중 1가지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효과 선택 시 항상 최대 생명력 증가, PvE 기술 피해 증가, PvE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영광의 잔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근접 공격력, 원거리 공격력, 주문력, 치유력, 적중도중 1가지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승리를 위한 점술이나 찬드의 주사위 아이템으로 효과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거래 가능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찬드의 주사위의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영광의 잔의 효과 중 사용 시 영광의 잔 효과가 4~5단계로 강화되며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심판의 갈망 아이템의 불굴의 집중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적중도 600 -> 전투 숙련 500
 
소모아이템 중 다음 6종의 분류를 단종하였습니다.
- 음료, 술, 위대한 행운, 판, 마법서, 보호 물약
- 단종된 아이템을 우클릭이나 신기루 섬의 마력 갈무리 기계에서 생산할 때 소모된 재료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모험가의 음료, 술, 마법서, 보호 물약은 단계에 맞는 고기구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흑요석 4단계,5단계 아이템의 마력을 추출할 수 있는 응축된 마력의 구슬을 추가하였습니다.
 
응축된 마력의 결정을 아키움 결정으로 변환하는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사용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응축된 마력의 구슬은 암석 가공대에서 제작할 수 있으며 흑요석 장비의 마력을 추출하여 다음 단계 장비를 제작하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흑요석 4,5단계 아이템을 봉인된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봉인된 아이템은 우클릭하여 봉인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흑요석 4,5,6단계 장비의 제작법이 한 종류에 두 가지 제작법으로 제작할 수 있었던 방식을 각 단계 장비 종류 별로 하나의 제작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간소화 하였습니다.
- 제작법 간소화로 인해 제작 재료를 변경하였습니다.  
 
반투명한 복식들의 옷감 특성을 개선하여, 더 투명하고 옷의 디자인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전장의 여신, 수려한 연꽃, 헬로키티 꾸밈옷, 부엉이 배달원, 위대한 국왕, 보일랑 말랑, 비칠랑 말랑, 황금빛 사랑, 백조의 춤, 흑조의 춤
 
용사의 방어구 제작 재료로 사용되는 레이드 및 던전 장비를 하나로 봉인할 수 있는 봉인석을 추가하였습니다. 
- 봉인석은 암석 가공대에서 제작할 수 있으며, 봉인석에 장비를 봉인한 후 획득하는 봉인된 돌은 용사의 방어구 제작 재료로 사용됩니다.
 
'겁화에 휩싸인 바이라바'를 소환할 때 필요한 '시공의 틈이 봉인된 주문서 조각'을 갈대무리 땅, 원대륙의 바이라바에게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32레벨 이하 바다 몬스터에게서는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갑주 조각과 산성 방울로 만들 수 있었던 완전한 갑주와 산성 독주머니 제작 방식을 변경합니다. 
- 완전한 갑주는 엮어진 갑주로 변경되며, 산성 독주머니는 강한 산성 독주머니로 변경됩니다.
- 엮어진 갑주는 갑주 조각 50개로, 강한 산성 독주머니는 산성 독주머니 50개로 합성할 수 있습니다.
 
이프니르 아이템의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그윽한 새벽의 그믐돌 아이템의 이름이 초승돌 소멸 그믐돌로 변경하였습니다.
 
수습공 아이템의 설명에 '무기 또는 방어구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내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소환수 장비 제작 재료인 방울 소리 아이템을 간소화하였습니다.
- 실바람 방울 소리 아이템으로 모든 소환수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소환수 장비 제작재료를 변환 수량에 맞춰 실바람 방울 소리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실바람 바람 소리 획득처를 변경하였습니다.
- 고대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장의 북’ 아이템을 개선하였습니다.
- 제작 재료비 감소
- 효과 수정: 공격력, 주문력, 치유력 5 증가, 받는 피해 5% 감소
- 소모품으로 변경 (포장 해제 시 30분간 사용 가능)
 
'거장의 가구 모음집'의 등급을 희귀로 변경하였습니다.
 
햇빛/달빛/별빛 행운석 아이템의 상점 판매 가격을 조정하였습니다.
 
이프니르 방어구의 세트 효과에 이동 속도 5%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이프니르의 달그림자의 성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대지 기본 효과: 방어도 80 → 160
- 대지 7개 추가 효과: 피해 감소 4.1% → 5.6%
- 불꽃 7개 추가 효과: 근접 치명타 피해량 18.6% → 25.3%
- 바람 7개 추가 효과: 이동 속도 4.1% → 7.0%
- 물결 7개 추가 효과: 기술 피해 4.1% → 5.0%
- 생명 7개 추가 효과: 치유 극대화율 4.1% → 5.0%
 
이프니르의 달그림자 3종을 추가하였으며, 기본 효과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
- 번개: 공격 속도
- 태풍: 방어도 무시
- 바다: 시전 시간
- 기존 달그림자와 동일하게 3, 4, 7개 장착 시 추가 효과가 발생합니다.
 
이프니르의 달그림자 제작법 3종을 추가하였습니다.
 
원대륙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을 이프니르의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원대륙의 미확인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 확인 시 항상 고급 등급 이상으로 획득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하루 뿌리' 아이템을 퀘스트를 통해서만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푸른 소금 상회의 비법서에 대가 등급 최고점 제작법에 순수 숙련도가 필요하다는 툴팁을 추가하였습니다.
 
마력 추출이 안되던 일부 텃밭 도면들을 마력 추출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햇빛, 달빛, 별빛 밀짚모자 허수아비 텃밭을 마력 추출하면 ‘마력이 깃든 청사진’ 15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두근두근' 아이템의 일부 구성품을 변경하였습니다.
- '영롱한 방어구 마법 사면체'를 제거하고 '빛나는 방어구 마법 사면체'를 추가하였습니다



[장비 점수]

장비 점수를 계산하는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장비 아이템의 성능을 장비 점수에 더 정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이 과정에서 일부 아이템들의 장비 점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초승돌 장착에 대한 장비 점수가 성능 향상보다 다소 낮게 책정된 부분이 개선됩니다.


 
[제작법 사전]

제작법의 분류 체계가 숙련도 기반에서 용도 기반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상위 제작 가능 아이템 표시 기능을 제거하였습니다.
 
계열 구성을 하는 제작법의 현 단계를 확인하고 다른 단계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는 단계 표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조회 제작법 목록에서 숙련도를 만족하는 제작법만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제작]

유스틴의 균형 제작법을 제거하였습니다. 
- 유스틴의 균형은 전장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해방된 차원의 주문서의 제작 재료를 변경하였습니다. 
 
요리 제작법의 모둠 구이류와 탁자, 석공 제작법의 찬드의 주사위 제작 재료를 변경하였습니다. 
 
차량 제작법과 수프와 빵, 모둠 구이 제작법의 소모 노동력을 조정하였습니다. 
 
액막이 마석 제작 재료를 변경하였습니다. 
액막이 마석 : 유물
- 액막이 돌 조각: 유물 30개 -> 액막이 돌: 유물 1개
액막이 마석 : 경이
- 액막이 돌 조각: 경이 30개 -> 액막이 돌: 경이 1개
 
산으로 5호 제작 노동력을 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찌릿찌릿 변환기의 사용 노동력을 10에서 20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아이템 '잊혀진 향연의 초대장' 의 제작법을 제거하여 제작할 수 없게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에 소유한 아이템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프나의 행운 주문서의 이름 및 제작법을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된 이름: 이프니르 행운의 주문서
- 제작 재료 중 빈 주문서 대신 신비로운 행운의 주문서가 필요합니다.
 
신비로운 행운의 주문서를 앞으로 제작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명예 상점에서 명예 점수 25,000점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프나의 행운 주문서의 재료를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산성 방울 x 64, 갑주 조각 x 64
- 변경: 강한 산성 독주머니 x 1, 엮어진 갑주 x 1
 
이프나의 가호 재료를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산성 독주머니 x 1, 완전한 갑주 x 1
- 변경: 강한 산성 독주머니 x 4, 엮어진 갑주 x 4
 
신기루 섬 마력 갈무리 기계에서 용사의 증명, 성과의 별 대량 제작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용사의 증명을 재료로 사용하는 제작법의 재료를 명예로운 기억의 증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용사의 방어구 제작에 사용되는 장비 아이템을 하나로 봉인시킬 수 있는 봉인석 아이템의 제작법을 추가하였습니다.
- 암석 가공대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동토래의 돌조각 제작법을 더는 확인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신기루 용사의 무기 제작법을 더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용사의 방어구 제작 재료에 봉인된 돌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장비류를 대체합니다.
 
일부 요구 재료 종류가 많았던 제작법의 재료 구성을 변경하였습니다.
- 용사의 방어구 : 손목 방어구 종류
- 용 사냥꾼의 유물 : 용잡이 꾸밈옷
- 아루카드, 로호, 스노우캣 꾸밈옷
- 빨간색, 파란색, 흰색, 노아르타 잠수정
- 파도 단계의 선박 장비
- 팔랑팔랑 나비 액자
- 세상을 보는 창
- 지혜의 안델프
- 높은 곳의 여관
- 악마 전쟁의 영웅들 액자
 
방울 소리 아이템을 일괄 실바람 방울 소리로 변경하였습니다.
 
전문가의 소환수 장식은 실바람 방울 소리 2개, 장인의 소환수 장식은 실바람 방울 소리 3개로 제작 필요 개수를 변경하였습니다.
 
'봉제 인형 꾸러미' 제작에 필요한 '고운 빛깔 옷감'의 재료를 조정하였습니다.
- 수습공의 봉제인형 꾸러미 : 6개 -> 3개
- 숙련공의 봉제인형 꾸러미 : 8개 -> 6개
- 장인의 봉제인형 꾸러미 : 100개 -> 20개
 
기초 가공 재료 제작 시 요구되는 재료의 수량을 변경하였습니다. (결과물 1개 제작 시 필요한 재료량이 3개에서 5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양털 : 옷감
- 통나무 : 목재
- 생가죽 : 가죽
- 광석류 : 주괴류
- 암석 : 석재
- 아냐의 돌 조각 : 아냐의 돌 주괴
- 별의 파편 조각 : 별의 파편 주괴
- 야타 털과 곰 털 : 세공 털실
 
기계 제작 재료를 간소화하였습니다.
- 신규 기계 재료인 조립용 공구 상자와 세공 차체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계 재료인 정교한 진동판, 기계식 태엽 장치, 눈부신 전조등, 탄성 바퀴, 유압식 연결축, 나선형 가속기, 합금 조립 공구를 더는 획득할 수 없으며, 각 아이템은 사용 시 제작했던 재료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 차량 제작 재료인 세공 차체: 밭으로 4호, 세공 차체: 붉은 혜성 2000, 세공 차체: 2세대 돌풍을 신규 세공 차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기계 재료 제작법 간소화로 인해 단종되는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하는 제작법의 재료와 개수를 변경하였습니다.
 
차량 제작법에서 사용되는 눈부신 전조등, 탄성 바퀴, 유압식 연결축, 나선형 가속기 아이템을 고속 주행용 차대로 병합하였습니다.
 
신규 기계 재료인 조립용 공구 상자와 세공 차체의 제작법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 마력이 봉인된 상태로 획득 가능했던 데이어 목걸이와 에버나이트 목걸이의 제작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다음 단계 목걸이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용사의 목걸이 제작 재료에 용사의 증명을 제거하고 명예로운 기억의 증명과 제작 단계별로 별빛 아키움 가루, 조각, 결정, 정수 추가하였습니다.
 


[아이템 도감]

아이템 도감에 '초승돌/보름돌'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 도감을 통해 초승돌과 보름돌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아이템 도감의 건축물 항목의 순서가 어색한 부분을 변경하였습니다.
- 햇빛, 달빛, 별빛 순서로 조정



[소환물]

무역선에 닻을 추가하였습니다. 
 
'닻 내림' 기술의 시전 시간을 3.5초 -> 15초로 변경하고, 치명타 공격에 의해 시전이 취소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닻이 내려갈 경우, 갑판 위에 서 있는 캐릭터 머리 위에 '닻 내려감 : 이동 속도 0'이라는 메시지가 뜨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선박에 적용되는 능력치 항목 중 충격력과 충격 저항도의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 충격력 -> 충돌 공격력
- 충격 저항도 -> 충돌 방어도
 
선박 충돌 시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여해의 무훈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전장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력 투석기가 교역소 및 부활 지점 근처에서도 유지시간에 맞게 사라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차량 설명에 등짐 개수와 상위 제작 가능한 차량 명칭을 추가하였습니다. 
 
소환수 경험치 아이템의 설명에 '소환수를 선택 후 사용합니다' 안내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선박의 기본 기술인 순풍, 강풍, 급선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조절하였습니다.
- 각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분으로 감소
 
소형 범선(이즈나, 비파, 으르렁거리는)의 조작감을 상향하였습니다. 또한, 3종류의 소형 범선의 변별력이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이즈나 소형 범선은 선회에 보다 유리합니다.
- 비파 소형 범선은 감속에 보다 유리합니다.
- 으르렁거리는 소형 범선은 모든 점에서 유리합니다.
 
선박 장비 중, '으르렁거리는 물거품 뼈 장식'에 '충돌 공격력: 40% 증가'와 '충돌 방어력: 40% 증가'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유료 판매된 전투 소환수 및 그로아의 최소 사용 레벨 제한을 1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하우징]

누이아 푸른 테라스 저택을 추가하였습니다.
- 건축물 변경을 통해 '누이아 저택(햇빛, 달빛, 별빛), 하리하라 흑색 기와 저택, 하리하라 녹색 누각의 저택'을 누이아 푸른 테라스 저택으로 재건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전시대에 볼프강 시리즈를 전시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자동차 전시대 아이템 회수 후 재설치하여야 볼프강 시리즈를 전시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 회전 시 변경 전/후 상태가 같다면 변경할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와 함께 미리 보기 모델이 빨갛게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건축물 푸른 지붕 창고를 완공 도면 철거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문화의 광장 상인들의 이름을 보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달콤한 유혹의 과자집' 아이템 설명에 '24시간마다 한 번씩 '진귀한 초콜릿'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축제]

마른하늘에 물벼락 축제 3 vs 3 전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벤트]

아키와 나의 3주간 이벤트를 추가 하였습니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PC방 혜택 이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성장을 위하여' 이벤트를 추가 하였습니다.
 
'정착을 위하여' 이벤트를 추가 하였습니다.
 
8월 출석 이벤트를 추가 하였습니다.



[별의별일]

정기 점검 이후 별의별일이 임무 목록이 초기화됩니다. 
7월 27일 0시에서 정기 점검 전까지 완료한 별의별일이 초기화되어 별의별일을 새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루루의 상점]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 수호자 카론이 담긴 상자
- 빛나는 방어구 마법 사면체
- 경험치 2배 비약 (일일 1회 구매 제한)
 
월별특가상품(8월)을 추가하였습니다.
- (8월)입을 수 없는 의상 꾸러미
- (8월)루루 꾸러미
- (8월)귀속된 붉은 빛이 스며든 마석
- (8월)미용 이용권
- (8월)장비 외형변경 촉매제
- (8월)건축물 통합 관리 증지
※ 월별특가상품은 매월 계정당 1회씩 구매할 수 있으며, 매월 첫째 주 정기점검 때 갱신되어 새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9월 월별특가상품은 8/31(목) 점검 이후 교체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성장을 위하여 (계정별 월 1회 구매 제한)
- 정착을 위하여 (계정별 1회 구매 제한)
- 상속자의 도전 (계정별 일일 1회 구매 제한)
※ 해당 아이템은 루루상점 "메인>이벤트" 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신의 열쇠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사면체 활성화 불꽃: 무기
- 사면체 활성화 불꽃: 방어구
 
키프로사 서버의 PC방 장비 구매 제한을 해제하였습니다.
- PC방: 수비/근접/원거리/마법/치유형 장비 상자
 
상시 판매중이던 일부 상품의 판매가 7/27 점검 이후 종료됩니다.
- 유스틴의 규칙, 유스틴의 규칙 상자
-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 전투 주문서: 숙련
- 포장된 고급 전투/생활 보급품 상자
- 영롱한 방어구 마법 사면체
- 유기농 첨가제
 
명예 점수 추가 획득 물약을 통해 전장에서 추가 지급되던 명예 점수를 키리오스의 훈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생활 점수로 구매할 수 있던 일부 상품을 델피나드 별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추가)
- 도면: 산으로 4호, 도면: 밭으로 4호, 도면: 보름달 경주정 
 
성과의 별로 구매할 수 있던 상품을 델피나드의 별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델피나드의 별 상점 판매 물품과 가격을 일부 변경 및 추가하였습니다.
 

이름

델피나드의 별 개수

도면: 아담한 누이아 햇빛 주택 1호

100

도면: 아담한 누이아 달빛 주택 1호

100

도면: 아담한 누이아 별빛 주택 1호

100

도면: 아늑한 하리하라 기와집 1호

100

도면: 양식장

100

도면: 카어노르드 모험 쾌속정

100

도면: 카어노르드 작살 쾌속정

100

도면: 농업용 달구지

100

도면: 파란색 잠수정

250

도면: 빨간색 잠수정

250

도면: 흰색 잠수정

250

도면: 초가지붕 농장

300

도면: 비파 소형 범선

500

도면: 이즈나 소형 범선

500

도명: 고전 전차

500

도면: 조용한 탐구자의 어선

500

도면: 오스테라 무역선

500

도면: 2세대 돌풍

1500

 



[프리미엄]

아키라이프 혜택으로 전장에서 추가 지급되던 명예 점수를 키리오스의 훈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훈련소 전장 종료에 따른 혜택을 제거하였으며, 해상 전장 추가에 따른 혜택을 추가하였습니다.



[기타]

해적과 국가가 다른 귀환 지점을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기록된 공간 이동서 중 아래의 위치가 삭제됩니다. 삭제된 위치는 다시 해당 공간 기록서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무법자 방어기지 / 고래 노래만
- 독립 국가 방어기지 / 고래 노래만
- 남쪽의 이프니르 수호탑 : 무법자 / 바다의 촛대
- 북쪽의 이프니르 수호탑 : 국가 / 바다의 촛대
위의 위치가 '아련한 공간의 기억'에 등록되어있을 경우 다음 지점으로 변경됩니다.
- 고래 노래만 → 신의 방패 보급기지
- 바다의 촛대 → 신의 방패 야영지
 
국가와 해적 세력이 다른 부활 지점에서 부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명예 상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목록을 변경하였습니다.
- 무기류 아이템 6종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 명예 망토 3종 및 명예로운 채움돌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 해방된 검투사의 투지가 잡화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도면: 철갑 전차, 도면: 붉은 혜성을 델피나드의 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명예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고 앞으로 사용이 어려워진 아이템의 경우 명예 점수를 돌려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명예 망토 3종을 그믐돌로 분해할 경우 승리의 향연: 5급 5개와 달빛 아키움 정수를 획득합니다.
- 명예로운 채움돌을 사용할 경우 명예 점수 3,000점을 획득합니다.
 
카메라 모드에 '와이드 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와이드 모드'는 넓은 시야 범위로 캐릭터를 멀리서 보게 되는 카메라 설정값입니다.
- 환경설정 -> 화면설정 -> 화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PC 사양에 따라 클라이언트 랙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 설정 > 화면 설정 > 품질 > 쉐이더 항목에 날씨 효과 on/off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환경 설정에서 내 소환물과 소환수의 이름 정보 표시를 분리하였습니다.
 
아키라이프 해택으로 전장에서 추가 지급되던 명예 점수를 키리오스의 훈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명예 점수 추가 획득 물약을 통해 전장에서 추가 지급되던 명예 점수를 키리오스의 훈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증오 능력을 활성화했을 때 누적하거나 소모하는 증오의 UI 연출을 개선하였습니다. 
 
강화효과의 '편의 기능: 달구지 따라가기'의 시간 만료 시, 진행중 이던 '따라기기'는 일시 해제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원거리 공격의 거리에 따른 피해량이 대상의 중심 기준이 아닌 UI 상의 거리로 계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감정 표현 부채질, 우산을 추가하였습니다.  
- 향연의 뜰 전리품 '연기학개론'을 통해 습득 후 사용 가능합니다.
 
레벨 업 혜택을 변경하였습니다. 
 
게임 내 아키라이프 > 프리미엄 메뉴에서 아키라이프의 남은 이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파티에 새로운 파티원이 참여할 경우 파티창UI 위치가 계속 유지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차례대로 획득 상태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때 등짐은 권한이 있는 사람만 직접 획득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루루 상점 비밀번호 생성 화면에서 사용 가능/일치 문구의 색상을 붉은색에서 초록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바로 가기 메뉴의 내용과 순서를 전반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에 맞춰 귀띔말을 추가 및 수정하였습니다.
 
남성 헤어 4종과 여성 헤어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경매장 및 제작법 사전에 자동 완성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검색이 가능한 아이템 내에서 작성된 것과 유사한 단어 최대 10개까지 목록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여성이 착용하는 정열의 운동복, 활기찬 운동복, 상큼한 운동복 후드 부분에 헤어밴드를 추가하여, 헤어스타일이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버그수정]

단축창을 통해 장비 교체를 빠르게 진행할 경우 출력되는 경고 문구를 변경하였습니다. 
 
바다의 촛대에 배치된 성스러운 촛대가 미니맵 아이콘에 출력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하리하란 여자 캐릭터로 당근 토끼 잠옷: 상의 착용 시 목이 어색하게 노출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하늬마루 주거 지역의 특정 위치에 건축물 설치가 불가능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릴리엇 구릉지 주거 지역의 특정 위치에 건축물 설치가 불가능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간헐적으로 아련한 공간의 온기가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벽난로 점화 설명이 어색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당기기 기술 사용시 도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공격대 상태에서 계승자 레벨업시 레벨이 갱신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공격대 상태에서 캐릭터 이름이 3글자 이상인 경우 어색하게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태초의 요람 일부 산 지형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하얀 숲 자작나무 마을 인근 주거지역에 우편함의 배치가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드워프와 워본 여자 캐릭터로 흑요석 판금 경갑 아이템 착용 시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영지 특산품이 가득찬 영지 창고의 남은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건축물 회전 시 완공 연출이 출력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워본/페레 종족 여자 캐릭터로 매혹의 황금 속옷 아이템 착용 시 외형이 다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워본과 드워프의 시작지점이 같은 세력 타종족의 공간이동서에 기록이 되지 않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소드락질로 특정 강화 효과를 빼앗을 경우 강화 효과 설명이 잘못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화살 소나기: 안개 기술을 같은 대상에게 여러 명이 사용할 때 한 명의 기술만 피해를 입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석화 상태가 되어도 시전 기술 및 유지 기술을 지속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석화 상태가 방울방울이나 공포 등 일부 효과에 의해 해제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물 위에 떠 있는 연꽃 채집이 불가능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큰 유빙의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키움 분해 제작법 이름이 잘못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전투 장인의 비법서 설명이 잘못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황금 평원 주거 지역 내에서 지역 명이 잘못 출력될 수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신비한 새벽이슬 가죽 경갑 착용 시, 드워프 여자 캐릭터의 무릎이 돌출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영지 시장의 명패에 상호작용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하얀 숲의 음식상인 루크레티아의 음성이 잘못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이프니르의 판금 투구/이프니르의 가죽 모자를 착용했을 경우 머리에 빈 공간이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불꽃 폭탄 화살 기술을 회피 및 방패막기, 무기막기가 가능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바다의 촛대 일부 이프니르 수호탑에 배치된 우편함의 방향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도감 -> 건축물 목록 중 일부 건축물이 누락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원목 선반 중간 칸에 작은 가구 설치가 불가능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도감에 달빛/별빛 밀짚모자 허수아비 텃밭 도면이 추가되지 않은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 사용하지 않는 길잡이가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가방이 가득찬 상태로 초승돌 추출 시 노동력만 소모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등짐 상자에 등짐을 넣는 도중 등짐 상자 회수 시 등짐이 사라질 수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소환수 탑승시 시점이 자동으로 움직이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하리하란 남성 캐릭터의 일부 긴 머리 모양이 피부를 간섭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페레/워본 종족 남성으로 '헬로키티 꾸밈옷: 전투형' 착용 시 목 부위 외형이 어색하게 보이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관 속의 마법서' 퀘스트에서 간헐적으로 수상한 관이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세계 지도와 바다의 촛대 지도의 해안 경계선이 일치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아늑한 하리하라 2층 기와집을 다른 건축물로 변경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들녘, 초원, 광맥을 품은 농장을 다른 건축물로 변경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선박 및 차량 파괴 시, 시각적 표현이 간헐적으로 정상 작동을 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붉은 매듭달의 귀걸이 상자'의 장비 사용 레벨이 잘못 안내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에노아 중형 범선 : 견본 돛대에 올라타는 경우 내려올수가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끓어오르는 바다에 지형 표기가 잘못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드워프 여자 캐릭터로 운동복 착용 시 외형이 비정상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책 키델라의 반지에 대한 고찰 내용 중 오탈자 일부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위치에 가라앉은 보물 상자가 지면에 파묻힌 상태로 생성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정화의 불길 작전 퀘스트 영상 중 일부 애니메이션이 어색한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비밀 지령서 아이템 내용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지옥 늪지대 탐험 업적 달성이 불가능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날틀 사용 중 지면에 닿아 발생한 슬라이딩 상태에서 탑승 소환수에 탑승 가능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강화창에 적용 가능 효과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제나의 판 아이템 툴팁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천하제일 농장' 순위 정보 안내 문구가 '월척 낚시꾼' 안내 문구와 동일하게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정보창에 칭호 툴 팁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름 주변에 노출되는 인장과 칭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1월의 왕, 11월의 여왕 칭호 효과에 드워프어와 워본어 숙련도 증가 설정이 누락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명인 기계공 칭호의 버프 효과 문구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유행을 선도하는' 칭호 버프 효과의 설명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채집 대가의 증표 아이템 툴 팁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냉탕과 온탕 사이 이용중 공격을 받아 이동하거나 사망하면 '맑은 정신'이 제거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12궁 자리 칭호의 버프 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산호초의 부서진 상태에서 상호 작용 버튼 순서가 다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업적에서 단종된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는 경우가 있어, 대체 아이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누이안 남자 캐릭터로 이프니르의 가죽 신발을 착용했을 경우 어색하게 보이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전장에서 피해 효과가 남아 있어 사망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수감자 상태에서 PC방 선물 상자를 사용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드워프, 워본 여성이 특정 꾸밈옷 착용 시 하의 안쪽 속옷 외형이 비정상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하늬 마루에 축제 관련 설치물이 제거되지 않은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보름달 경주정의 물수제비 주행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서있는 상태가 되는 오류를 개선하였습니다. 
 
볼프강 S200 탑승 시 캐릭터 시야각이 다른 볼프강보다 좁게 설정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볼프강 C200의 선회력을 기존 볼프강 차량과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볼프강 C200 소환 주문서 획득 시 신성한 곡주 한정 판매 퀘스트를 수락받을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심연의 큐브 전투 소환수에 적용되는 '속박의 서약' 강화 효과 설명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되살아난 매의 형제 전투마 탑승 소환수의 압도 기술 이름이 채팅창에 비정상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냄새나지만 더러운 옷을 드워프 여성이 착용하면 하의 외형이 비정상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날틀, 날개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한 후 재구매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가 신기루 섬에 있는 강력한 두근두근 뽑기기계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심연의 큐브 일반 공격이 활력을 소모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심연의 큐브를 소환한 상태에서 산으로 4, 5호 주행 시 속도가 줄어드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와 심연의 큐브 소환 거리를 조정하였습니다.
 
특정 지역에서 간헐적으로 '캣닛' 소환수가 소환 해제되는 오류를 개선하였습니다. 
 
에아나드 도서관 모퉁이 열람실에서 5단계 보스 몬스터 '서고 경비대장 타시투스' 전투 진행중에 캐릭터가 벽 안으로 들어가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울부짖는 구렁텅이 진행 시, 간헐적으로 '2중 장치' 를 상호작용 하여도 물이 차오르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에아나드 도서관의 전투 배경음이 다른 지역에서 전투 시에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향연의 뜰 근위교위 몬스터가 전투 중에 특정 위치에서 회귀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향연의 뜰 보스 몬스터 방에서 퇴장 시, 간헐적으로 지형 아래로 떨어지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에아나드 도서관의 입관심사실에서 '인괌심사원 윈' 전투 중에 연출 영상이 다시 재생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서방 이슈바라 왕궁 지하 '살피라의 화신 아크미트'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투명 상태에서 전투 진행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인스턴스 던전 하디르의 농장에서 하디르 NPC가 사용하는 일부 기술의 이름이 잘못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공격대 상태에서 '내 파티 정보창 보기' 설정 시, 공격대장 아이콘의 위치가 잘못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에아나드 도서관 휴게실 지도에 '에아나드 이동서 판매인' 아이콘이 나오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초심자와 함께 히에로니무스, 마르마스 처치', '숙련자와 함께 히에로니무스, 마르마스 처치' 퀘스트의 설명이 잘못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갈대무리 땅 몬스터 '하이오크의 우상' 시체의 지속 시간이 길게 설정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공격 속도가 점점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고요한 바다에서 출몰하는 레베아탄이 중형 범선의 변신 기술로 인해 기절 효과에 걸리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UI 위치 초기화 진행 시, 공격대 정보 HUD 가 기본 설정된 위치로 변경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파티/공격대 정보창이 UI 위치 초기화 진행 시, 기본 상태로 변경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광폭한 붉은 용 눈알쐐기' 사용효과를 회피 시에도 밀어냄 효과가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순간이동 기술 사용으로 갈대무리 땅 하제의 탑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작살포'의 작살 줄 장력이 무한이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인스턴스 지역에서 지도에 '선 그리기'를 하였을 때 세계 지도에 표시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자동 달리기 중 특정 기술 사용시 쿨타임이 잘못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퀘스트의 엔피씨 배치를 조정하여 몰임감을 높였습니다. 
 
가축 축사에서 채집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끼이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퀘스트가 간헐적으로 완료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