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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화글이 되었네요 . 추천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화글됐으니 깨알같은 원정대원 모집 홍보 한번^^

먼저 저희 에아나드 서버는 중간정도 규모의 서버입니다. 사람도 적당히 많고 쟁 & 인던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땅도 적당히 여분이 있지요.
에아나드 서버 동대륙 마스터피스에서 원정대원 모집합니다.
언제나 가족같은 분위기, 배려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는 무척 포근한 원정대입니다.(미녀 유저분들 다수 보유)
공성전도 참여 예정이니 관심있으신 분들 마스터피스로 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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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에아나드 서버 동대륙 마스터피스 소속 나만믿어요 입니다.
최근 공성전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공성 & 수성을 통해 성을 먹으면 평화유지금, 꾸밈옷 외에 과연 어떤 이익이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듭니다.

처음에야 사람들이 호기심 때문이라도 몇번 참가해겠냐만은...지속적인 공성전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또다른 명분이 부각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원대륙 각각의 정화의 아키움에 특별한 능력을 심는 것을 생각해 보았는데요.
원대륙에 4개의 아키움이 있으니..

1. 방어력 5% 증가 버프
2. 경험치 10% 증가 버프
3. 공격력 3% 증가 버프
4. 골드 및 아이템 드랍율 5% 증가와 같이 각 수호석마다 고유의 버프가 있으면 어떨까 합니다.
그 성을 먹은 해당 대륙이 저 버프를 적용받는것으로.

(이외, 이동속도 증가버프, 모든 생산활동 시전시간 감소버프 등등 단순히 쟁을 좋아하는 사람들만의 공성전이 아닌 생산에 치중하는 유저, 무역에 치중하는 유저, 각각의 유저들 모두 버프의 이로움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공성에 참여하게끔 구성되었슴 합니다.).

그래야 그 버프를 얻기 위해서라도 지속적으로 참여하지 않을까......
단, 그 대륙을 벗어나는 순간 버프는 해제되며 해상 및 원대륙 자유도에서도 버프 적용을 받지 아니한다..

온라인게임을 거의 해보지 않아 저런 것이 현실 가능성이 있을진 모르겠습니다만...
저런 식의 명분이 있다면 좀 더 발전적인 공성전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댓글 16
  • 토끼티모 @오키드나 | 50레벨 | 기적술사 | 페레
    수시로 국가간 뺐고 뺐을 수 있으면 더욱 재밌을듯 ㅎㅎ
    2013-04-25 14:03
  •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 50레벨 | 사제 | 하리하란 토끼티모 @오키드나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2013-04-25 14:20
  • 토끼티모 @오키드나 | 50레벨 | 기적술사 | 페레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에이카 온라인 해보셨어요?!
    나만믿어요님이 생각하는 국간간 쟁이랑 비슷해요 ㅎㅎ
    2013-04-25 14:37
  •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 50레벨 | 사제 | 하리하란 토끼티모 @오키드나
    아니요 해보지 못했습니다 ㅎ 아 이미 있었군요!!!
    2013-04-25 14:39
  • 토끼티모 @오키드나 | 50레벨 | 기적술사 | 페레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진짜 쟁 특화 시스템이였고 만렙을 빨리 안풀어서 사람들 빠져나가기 전까지는 진짜 재밌었어요.
    에이카 해보신 분들은 다 저와같을걸요 ㅎㅎ
    2013-04-25 14:40
  •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 50레벨 | 사제 | 하리하란 토끼티모 @오키드나
    방금 포스팅을 보고 왔는데 여긴 성물전이네요 ㅎ 전쟁에 특화된 게임이군요 ㅋ
    2013-04-25 14:55
  • 토끼티모 @오키드나 | 50레벨 | 기적술사 | 페레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네 성물을 먹으면 무조건 적으로 자신이 속한 세력에 이득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여서 쟁이 활발하죠 ㅎㅎ
    2013-04-25 14:57
  • 젤드 @에안나 | 50레벨 | 흑마법사 | 페레
    에이카만큼 쟁활성된 게임을 아직못본거 같음....재미있었는데...
    2013-04-25 15:35
  •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 50레벨 | 사제 | 하리하란 젤드 @에안나
    그렇군요^^ 궁금하네요 ㅎ 다들 쟁 부분에서 그리 말씀하시니 ㅎ
    2013-04-25 15:58
  • 진화랑 @트레파세스 | 50레벨 | 예언가 | 하리하란
    ㅁ동감 합니다.
    에이카를 쪼금 햇더랫죠

    보상은 필드와 보상과 연관되어 만들어야 지속적은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져서 더 장수 되는 컨텐츠가 될 것 같아요.

    솔직히 지금 원대륙 영지는 지속적으로 엄청난 자금을 부어서 수성과 공성을 해야할지....
    낭비가 아닐지 등... 갈팡질팡합니다. 좋은 메리티가 없어요, 몇 소수에게만 돌아가는 영지주화랑 얼마 안되는(촌섭) 평화유지금,,, 배보다 배꼽이 큰 공성전...
    ㅜㅠ 언능 패치가... 되어 왜 국가를 만들고 공수성전을 해야 하는 매리트가 확실히 있엇으면 좋겠습니다ㅜㅠㅠ
    2013-04-25 17:23
  •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 50레벨 | 사제 | 하리하란 진화랑 @트레파세스
    저도 크게 공감하는 바입니다^^ 어서 빨리 좋은쪽으로 패치되길 바라봅니다.
    2013-04-25 17:29
  • 크루세이더 @오키드나 | 50레벨 | 백기사 | 누이안
    으아 이거 좋군요ㅎ 추천!
    2013-04-25 18:59
  • 전원주 @델피나드 | 50레벨 | 그림자 유랑가 | 누이안
    저희 서버는 수성측이 공성진지를 사버려서 공성이 없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4-25 20:24
  • 나만믿어요 @에아나드 | 50레벨 | 사제 | 하리하란 전원주 @델피나드
    네 그런 경우가 있더라구요.. 돈 많으면 장땡인듯 -0-
    2013-04-26 08:29
  • 무결 @이녹 | 50레벨 | 요술쟁이 | 엘프
    참심한 아이디어 같긴해요
    2013-04-26 09:40
  • 스파키 @루키우스 | 50레벨 | 수호의 노래꾼 | 하리하란
    이거 에이카?그게임에있던시스탬이넼ㅋ
    2013-04-26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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