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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글[건의] 낚시 콘텐츠 개선
2018-04-09 13:00 조회 6610 블랑 @다미안 계승자 7레벨 마법사 페레이번에 고대의 장비가 나오면서 전투 콘텐츠를 위한 장비를 순수하게 전투만을 반복해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낚시 패치가 낚시를 시작하기까지의 편의 정도만 개선했다는데서 아쉬움을 느꼈어요.
낚시 또한 더 높은 목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의 무지개빛 상상력을 발휘해 이 건의사항을 작성합니다.
1. 낚싯대 성장!
낚시용품 또한 낚시로 성장시키자는 생각입니다!
현재의 카브 낚싯대는 재료수급을 위해 다른 콘텐츠와의 연동(또는 골드)가 필요합니다.
장비를 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기에 별도의 낚싯대 시리즈를 만들 것을 제안합니다.
카브 낚싯대 | 데카 낚싯대 | |||||||||||||||||||||||||||||||||||||
설명 | 현재의 기본 낚싯대 | 새로이 제안하는 낚싯대 | ||||||||||||||||||||||||||||||||||||
획득 방법 | 공예품 제작대에서 제작 | 대어 낚시를 통해 대어를 | ||||||||||||||||||||||||||||||||||||
성장 방법 | 공예품 제작대에서 제작 | 같은 낚싯대끼리 합성하여 성장 | ||||||||||||||||||||||||||||||||||||
장점 | 모아둔 골드가 있을 경우 재료 생산을 | 경매장이나 제작대를 찾을 필요 없이 |
현재 | 개선! | |||||||||||||||||||||||||
낚싯대 | 얼어붙은 파도 낚싯대 | 카브 낚싯대 4호 | ||||||||||||||||||||||||
떡밥 | 이건 지금도 좋아보입니다! 지렁이 귀욤.. | |||||||||||||||||||||||||
고유 보상 | 투명한 얼음 가재 | "고작 저거 하나 얻으러 누가가겠습니까?" |
신규 하우징 <이글루> | 신규 탑승 소환수 <거울 왕국 큰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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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 왕국까지 안가도 얼음 낚시가 가능해진다 오예! 기후 관계없이 냉대 식생이 잘 자란다 오예! | 일단 빠르다 오예! 달리면서 차가운 발걸음 시전가능 오예! |
3. 고급 낚시 개선!
이 기세로 잉여나 다름 없는 대가 콘텐츠. 고급 낚시도 개선해야합니다!
대가 씩이나 됬는데 콘텐츠 보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김 새죠.
현재 | 개선! | |||||||
낚싯대 | 얼어붙은 파도 낚싯대 | 카브 낚싯대 5호 | ||||||
떡밥 | 비린내가 나는 어분 떡밥 | "떡밥 재료도 낚시를 통해 얻는 것으로만!" | ||||||
고유 보상 | 배가 불룩한 생선 | "쓰레기 대신 보물이 나온다!" |
신규 선박 <원양어선> | 신규 선박 <쇄빙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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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어선의 업그레이드 오예! 수조 10칸, 기중기 4개 오예! | 정면 충돌뎀 최강의 돌격선박 오예! 빙하도 선박도 파괘한다 오예! |
끗.
아 그러니까 왜 빵코기 안나오냐구여 쉬파쵸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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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초
@오키드나
52레벨
흑마법사
하리하란
해당부서에 전달하겠습니다.기대하지마세요 끝~2018-04-09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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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랑
@다미안
계승자 7레벨
마법사
페레
하초
@오키드나
빵코기 획득확률 말씀이시죠? 기대할겁니다 끗2018-04-09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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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가나
@크라켄
계승자 7레벨
정화자
하리하란
일반 낚시로 얻는 어종들 역시 레시피 간소화 등으로 종류만 쓸데없이 많은데2018-04-09 13:53
활용할 계획 없다면 줄여줬으면 좋겠어요. 기승전첨가제인데 종류만 많아서 가방만 차지하구... -
비케이
@키프로사
계승자 7레벨
그림자 검
드워프
이가나
@크라켄
지난 토요일에 숙련 올릴겸 해봤는데2018-04-09 15:03
첨가제를 만들때 동일 어종으로 제한하지 않고 동일 등급으로 하면 좋겠어요
지금은 가방 칸때문에 개수 채우지 못한 고급이나 일반 물고기는 그냥 버려야 해서요 -
문어
@크라켄
계승자 7레벨
파괴의 현
하리하란
엌!2018-04-09 19:32
이렇게 하면 당장 낚시꾼 합니다.
하 젠장 탐험개편은...언젠간...날...아...오른...다..? -
이가나
@크라켄
계승자 7레벨
정화자
하리하란
비케이
@키프로사
거의 방치 수준이에요. 용도는 없는데 지역별 어종은 완전 다양하구 ㅋㅋㅋ2018-04-09 22:28
연장선 상에서 생각해보면 아키 운영능력이 초짜인 대표적인 증거 중 하나가
도핑 부담을 늘리지 않고도 전문화, 다원화 시켜서 재미를 유도할 수 있었는데 단순히 종류를 간소화시키는 데에서 끝냈다는 점인데
인던 내에서 모닥불이 가능하게 하고, 송어 구이나 요리 솥 처럼 모닥불 요리의 종류를 늘렸다면(물론 숙련도 제한을 걸어서 해당 장인만 준비할 수 있게 하고요)
쓰이지 않는 생선들을 활용할 수 있고 호흡이 느린 장르에 맞는 인던 플레이(보스 방 앞에서 재정비를 하면서 상의를 하는 등의)가 가능함에도
아무런 후속 조치가 없어 그저 속도감 있는 플레이만 강조하는 게임이 되어가고 있어요. -
이가나
@크라켄
계승자 7레벨
정화자
하리하란
비케이
@키프로사
전투소환수 역시 같은 맥락에서 단순히 소환 불가로 그친 건 시대착오적 발상이고요. 공들여서 외관 이쁘게 만들고 특이한 기술 넣으면 뭐하나요 활용할 곳이 없는데 ㅎㅎ2018-04-09 22:28
소문에는 초기 개발진이 인던지향식 게임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었다던데 제가 보기엔 그냥 사냥과 더불어 인던 플레이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