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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마석 외에는 강화 확률을 올릴만한 아이템이 없지만
강화 주문서 강화를 할 때
아이템의 종류에 맞는 아키움을(파편,가루,조각,결정,정수 등)넣는다면
그만큼 강화 확률이 올라가는 방식을 도입한다면 어떨까요?

조금 더 나가자면
제작템 만드는거 자체에서는 아키움을 제거하고
현재 제작템에서 티어업을 하는 수준의 아키움은 넣어야
해당 단계에서 어느정도의 성공률(80%이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을 보장할 수 있고
더 많은 아키움을 투자할수록 성공률이 올라가는 방식을 사용

이렇게 할 경우 제작(혹은 드랍 및 보상장비)도 노력(혹은 자금력)에 의해서 안전하게 장비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이 생겨서 고대장비와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출 수 있을 것이고
아키움 투자 VS 마석 투자 사이에서 효율을 고민하면서 상위급 마석에 대한 매출도 어느정도 견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고대장비 위주로 맞춰지면서 굳이 캐쉬마석을 이용할 필요가 거의 없죠...)
필요하다면 마석 아이템도 조정을 하여 개편을 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는 현재 거의 쓰는 사람이 없는 아키움 나무가 활성화가 되면서
원대륙 최초 4영지쯤에서 출현하는 아키움 광천수 콘텐츠 활성화가 되고
이걸 운반하는 과정에서의 상호작용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존 서버에서는 해당 지역에 하우징이 허용이 된 상태이기에 하우징 활성화가 가능할 것이고
오키드나 서버에서는 하우징이 되지 않기에 아키움 광천수를 운반 과정에서 적대 세력의 공격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서
유저 간 상호작용이 늘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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