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30 업데이트 안내(추가)

2019-05-29 21:30 | 조회 14190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2019년 05월 30일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신규 능력: 암투]

빠른 움직임으로 상대를 죽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는 살수, '암투'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암투 기술은 홈페이지의 게임 가이드> [능력계산기] 혹은 [암투 위키]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암투 능력 관련 업적이 추가 되었습니다.

* 신규 능력 ‘암투’ 스킬 이벤트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누이신전 신관에게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암투 능력 55레벨을 달성하면 ‘갈무리 확장의 인장’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력 협정
]

외교를 통해 평화 협정을 맺는 세력 협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외교가 가능한 대상은 서버 상태에 따라 달라지며, 에안나 서버는 세력 협정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5/30 추가)
  - 누이: 누이아 우세/ 하리하라, 무법자 협정 가능
  - 다미안: 무법자 우세/ 누이아, 하리하라 협정 가능
  - 하제: 무법자 우세/ 누이아, 하리하라 협정 가능
  - 오키드나: 무법자 우세 / 누이아 하리하라 협정가능
  - 외교가 가능한 대상은 서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 영웅이 외교를 통해 평화 협정을 체결하여 1시간 동안 중립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협정 성립은 영웅 개인별로 1일 3회씩 가능합니다.
 


[전투 밸런스 조정]
 
진검 승부와 검투장에 다음과 같은 규칙을 추가하였습니다.
  - 매 라운드 마다 2분이 남았을 때 '결판을 내자' 효과가 추가됩니다.
     > 받는 치유가 감소되고 공격력 등이 증가하게 됩니다.
  - 입장 대기 중에 대부분의 기술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남겨진 서고의 방패의 사용 기술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5/30 수정)
  - 유효거리 12  15, 범위 15  10

남겨진 심연의 서고 방패의 사용 기술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5/30 수정)
  - 유효거리 12  20, 범위 20  13

※ 각 능력의 기술 효과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
  - 3단 베기: 지진
     > 공격 방식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상 지정 공격  자신의 전방 2m 중심으로 범위 공격

  - 돌격
     > 넘어짐 지속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2.5초  3초

  - 회오리 베기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1타 : 1.1, 1.5  1.6, 1.2
        # 2타 : 1.6, 2.4  2.5, 1.9
        # 3타 : 2.3, 3.3  3.4, 2.7
     > 넘어짐 지속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3.5초  3초

  -  대지 가르기
     > 넘어짐 연쇄 추가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58%  48%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안개] 2.8, 4  4.2, 3.2
        # [지진] 2.2, 3.2  3.3, 2.6
        # [지진] 피해 범위 진행 속도를 상향하였습니다.

  - 결정타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2.5, 3.6  4.6, 3.6

  - 속박 해제
     > 이름을 수정하였습니다.
        # 속박 해제  광기 해제
     > 사용 조건을 수정하였습니다.
        # 발 묶임 해제  5초 동안 불사, 8초 동안 자유 및 날틀 사용 불가

  - 막고 반격
     > 쌍수 무기 착용 시 원거리 무기 막기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무모한 돌진
     > 무모한 돌진 발동 시 물리 기술 봉쇄 시간 감소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무기 연마
     >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9%  6%
     > 쌍수 무기, 양손 무기 착용 시 원거리 무기 막기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철벽
  - 밀착 방어
     > 재사용 대기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1분  30초
     > 지속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15초  5초
     > 지속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넘어짐 면역  기절, 창, 넘어짐, 발 묶임, 느려짐, 물리 기술 봉쇄, 붙잡힘, 밀림 효과 면역
        # [생명] 아군에게 사용 가능하며, 자신과 아군 둘 다 면역효과가 발생, 방패 막기 확률 증가는 적용되지 않음, 아군은 방패가 없어도 적용 및 유지
        # [돌풍] 효과는 [기본] 효과와 동일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지속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 생명력 증가
     >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 생명력 증가 → 생명력 발산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30초 → 120초
     > 지속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창 꽂힘 면역, 생명력 증가, 피해 시 근성 누적 효과 삭제
     > 발동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절, 창, 넘어짐, 발 묶임, 느려짐, 물리 기술 봉쇄, 붙잡힘 효과 해제

  - 복수의 갑옷
     > 지속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위협 수준 300% 증가
        # [안개] 피해 반사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안개] 지속시간을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치유의 외침
     > 발동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기절 해제 효과 삭제
     > 지속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최대 생명력 35% 증가(철벽 55레벨 기준)

* 의지
  - 활력 방패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30초 → 20초
     > 마법 피해 흡수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42% → 25%(의지 55레벨 기준)
     > [불꽃] 의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반사 피해 25%, 입는 피해 75%
 
  - 진공 폭발
     > [불꽃] 강력한 도발의 지속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5초 → 3초
     > [바위] 적 대상의 마법 기술 피해 감소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10% 감소 → 15% 감소

  - 각성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9초 → 30초
     > 지속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60초 → 5초
     > 지속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면 면역 → 공포, 수면, 방울방울, 동결, 침묵, 석화, 도발, 염력 면역

  - 명상
     > 공포 면역 및 반사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1초당 활력 회복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2% → 3%
     > 완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능력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15% 단축
 
  - 강인한 의지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30초 → 120초
     > 발동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구속 해제 → 공포, 수면, 방울방울, 동결, 침묵, 석화, 도발, 염력 해제
     > 지속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받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 삭제
 
* 야성
  - 충격 화살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불꽃] 2.0, 3.2 → 3.8, 3.2
        # [돌풍] 1.1, 1.6 → 1.9, 1.6

  - 빛의 화살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2.0, 1.8 → 2.4, 2
        # 저격 연쇄 추가 피해는 80%만 적용
  - 폭탄 화살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안개] 4.3, 2.7 → 4.4, 2.4
        # [불꽃] 5.0, 1.2 → 5.2, 1.1

 - 매의 발톱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90초 → 8초
     > 지속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20초 → 5초
     > 원거리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20% → 5%
     > 충전 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 최대 2회 충전
     > 발동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후방으로 5미터 도약

  - 저격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3.8, 3 → 5.6, 2.4
        # [번개] 3.8, 1.2 → 5.6, 0.96
        # [불꽃] 3.8, 3 → 7, 3

  - 끈기
     > 끈기 발도 시 물리 기술 봉쇄 감소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끈기 발동 시 야성 기술의 활력 소모량 10%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매의 발톱 유지 조건을 삭제하였습니다.

* 마법
  - 불꽃 송이
     > [기본, 불꽃] 기술 시전 시 유효 거리를 수정하였습니다.
        # 20m → 23m
        # 즉시 시전할 경우 20m로 적용됩니다.

  - 얼음 화살
     > 기술 시전 시 유효 거리를 수정하였습니다.
        # 20m → 23m
        # 즉시 시전할 경우 20m로 적용됩니다.

  - 분노의 벼락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15초 → 8초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4.4, 2.2 → 9, 2.4
     > 연쇄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얼음화, 불붙음, 감전이 모두 있는 대상에게 적중 시 치명타 피해량 70% 증가
     > 유효 거리를 수정하였습니다.
        # 20m → 23m

  - 마법진
     > 재사용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재사용 시 자신의 마법진 위치로 순간 이동
        # 100m 이내에서 1회만 사용 가능
 
  - 얼어붙은 대지
     > 기술 사용 시 근접 무기가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추후 다른 기술에도 순차적으로 근접 무기를 표시할 예정입니다.

  - 불의 비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28초 → 13초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2.1, 1.3 → 3.5, 1.1
 
  - 별똥별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34초 → 28초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6, 1.8 → 9.2, 1.4
        # [파도] 6.5, 0.7 → 6.3, 0.6
        # [번개] 2.7, 4 → 4, 3.1
     > [기본, 파도] 유효 거리를 수정하였습니다.
        # 25m → 28m
 
  - 연속 벼락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25초 → 21초
     > 시전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즉시 시전 → 1초 시전
        # [번개] 1.5초 시전 → 즉시 시전
     > 피해량 및 유효 거리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 1타 0.9, 1.4 → 1.4, 1.1, 유효 거리 22 → 25m
           - 2타 1.0, 1.5 → 1.5, 1.2, 유효 거리 25 → 28m
           - 3타 1.1, 1.7 → 1.7, 1.4, 유효 거리 28 → 31m
           - 4타 1.3, 2.0 → 2.0, 1.7, 유효 거리 31 → 34m
           - 5타 1.6, 2.4 → 2.4, 2.1, 유효 거리 34 → 37m
        # [파도] 1.3, 2 → 2.1, 1.6
        # [번개]
           - 1타 0.9, 0.9 → 0.9, 0.7
           - 2타 1.0. 1.5 → 1, 0.8
           - 3타 1.1, 1.7 → 1.1, 0.9
           - 4타 1.3, 2.0 → 1.2, 1
           - 5타 1.6, 2.4 → 1.3, 1.1

  - 집중
     > 침묵 시간 감소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불붙음, 얼음 피해, 감전의 지속시간 3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쉼 없는 마법샘
     > 시전 시간 감소 효과가 마법 기술에만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고통의 내면
     > 마법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9% → 6%
     > 시전 시간이 있는 마법 기술의 피해가 5% 증가되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사명
  - 소드락질
     > 연쇄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각성 적대상에게 사용 시 각성 탈취

* 낭만
  - 매혹의 노래
     > 발동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발 묶임 2초 → 경직 1초
     > [파도]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24초 → 18초
  - 현인의 시
     > 운율의 지속효과가 '싸우지 마세요' 등의 효과로 지워지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사랑
  - 빛과 어둠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3.7, 1 → 3.8, 1.5
        # [지진] 2.2, 0.6 → 2.5, 1.0

  - 심판의 창
     > 활력 소모 계수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생명, 불꽃1타]3.7 → 8
        # [불꽃 2,3타] 1.8 → 4
     > 시전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2초 → 3초
        # [불꽃] 2초 → 1.5초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3.7, 1.5 → 5.6, 2.0
        # [불꽃]
           - 1타 3.7, 1 → 3.8, 2
           - 2타 1.8, 1 → 1.9
           - 3타 1.8, 1 → 1.9

  - 모두 치유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16초 → 9초
     > 치유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2.5, 1.2 → 2.1, 1.0
     > 효과 범위를 수정하였습니다.
        # 15m → 18m
        # 죽은자의 주문 상태 시 15m
 
  - 활력 보호막
     > 이름을 수정하였습니다.
        # 활력 보호막 → 활력 보호
     > 사용 방식 및 적용 대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 시 자신의 주변 20m 이내의 아군에게 적용 → 30m 이내 아군에게 사용 시 자신과의 경로 사이에 있는 아군에게 적용
     > 사용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사용 대상에게 즉시 도약
     > 시간 만료 시 활력을 회복하는 발동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인내의 보상
     > 침묵 지속시간 감소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치명타 피해 시 9초 동안 받은 피해의 3%를 활력으로 회복하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쁜 손길
     > 시전 시간 감소 효과가 사랑 능력의 기술에만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증오
  - 뱀의 눈
     > 심연의 파동의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2.0, 3.0 → 3.2, 2.4
  - 심연의 송곳니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바위] 26초 → 21초
        # [불꽃] 36초 → 31초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1.3, 1.9 → 2.4, 1.9
     > 연쇄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불꽃] 증오 누적 시 추가 대상 피해 200% → 140%
 
        # [바위] 증오 누적 시 추가 대상 피해 200% → 70%
 
        # [바위] 증오 누적 시 추가 피해 200% → 100%
     > [바위] 적중 대상을 바라볼 때 석화에 걸리는 범위를 수정하였습니다.
        # 20m → 15m

  - 악령 돌진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1.6, 2.5 → 2.6, 2

  - 악마의 부름: 안개
     > 시전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1.5초 → 3초
     > 지정 위치로부터 범위를 수정하였습니다.
        # 10m → 5m
     > 이동 방식을 수정하였습니다.
        # 순간이동 → 도약
     > 시전 중 예상 범위 안에 있는 적 대상에게 경고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운명의 주사위
     > 운명의 주사위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5초 → 10초

  - 심연의 칼날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번개] 35초 → 23초
        # [불꽃] 43초 → 33초
     >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불꽃]
           - 1타 2.2, 3.4 → 3.5, 2.7
           - 2타 2.3, 3.5 → 3.6, 2.8
           - 3타 2.4, 3.6 → 3.7, 2.9
           - 4타 2.5, 3.7 → 3.8, 3.0
        # [번개]
           - 1타 1.8, 2.7 → 2.8, 2.2
           - 2타 1.9, 2.8 → 2.9, 2.3
           - 3타 2.0, 2.9 → 3.0, 2.4
           - 4타 2.1, 3.0 → 3.1, 2.5

  - 분노의 시간
     > 지속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30초 → 40초

  - 살의
     > 마법 치명타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
        # 16% → 12%
     > 증오를 소모하는 기술의 피해가 5% 증가하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공용 (5/30 추가)
  - 패기
     >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하였습니다.
        # 30분 → 6분
     > 피해 효과의 적중 대상 수에 따른 광역 감쇄 규칙을 수정하였습니다.
        # 100% ~ 10% → 100% ~ 50%
 

 
[인스턴스 - 밀밭을 흔드는 전투]

* 밀밭을 흔드는 전투를 수정하였습니다.
  - 입장 횟수를 3회로 수정하였습니다.
  - 황금 평원 용사의 증명 보상을 1 ~ 2등 세력에게만 지급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성물의 받는 피해가 10분 동안 85% 감소되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새벽 입장 시간을 1:30 ~ 2:00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밀밭을 흔드는 전투'의 무법자 세력 진지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밀밭을 흔드는 전투에 국가 세력을 제거하였습니다.
 


[인스턴스 - 이슬 평원 전쟁
]

* 이슬 평원 전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입장 횟수를 3회로 수정하였습니다.
  - 이슬 평원 용사의 증명 보상을 1 ~ 2등 세력에게만 지급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새벽 입장 시간을 1:00 ~ 1:30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인스턴스 - 붉은 용의 둥지
]

* 붉은 용의 둥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새벽 입장 시간을 2:00 ~ 2:30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더 이상 '붉은 용의 죽음' 석궁을 가방으로 회수할 수 없고 가방에 보관된 '붉은 용의 죽음' 석궁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붉은 용의 죽음은 이제 등짐 형태로만 사용 가능하며 인스턴스 던전 "붉은 용의 둥지"를 이탈할 때 등에 매고 있던 "붉은 용의 죽음"은 소멸 됩니다.
 


[인스턴스 - 피의 사자 카둠
]

* 피의 사자 카둠을 수정하였습니다.
  - 새벽 입장 시간을 2:00 ~ 2:30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카둠이 사용하는 나무함정의 개수가 1개 추가되었습니다. 총 5개의 나무함정을 소환하여 공격합니다.
  - 카둠의 전투 페이즈가 기존 11회에서 6회로 축소됩니다. 사용하는 기술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카둠의 전투 페이즈가 절반으로 축소됨에 따라 '나무껍질 털어내기' 기술로 획득하는 '상태 회복' 강화의 유지시간 및 효과가 2배 증가하였습니다.
  - 물 흡수 강화 지속시간이 증가 하였습니다. (40초 → 50초)
  - 물 흡수 강화 효과 툴팁 설명이 변경 되었습니다.
  - '검붉은 호수'의 피해량이 15% 증가하였습니다.
  - '지배자의 위엄' 강화 이름이 '카둠의 위엄'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카둠의 위엄' 효과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기다림의 기운 약화 상태의 효과 범위가 증가합니다.)
  - '신비한 힘이 담긴 나무' 처치 시 1개의 횃불만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카둠이 소환하는 '신비한 힘을 가진 수호 나무' 소환수 개체수가 증가합니다. (11마리 → 15마리)



[인스턴스 - 기타 수정 사항
]

* 세력전의 제한 장비 점수를 3000점에서 6000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이슬 평원 전쟁 세력전의 전장 준비 시간 중 캐릭터 강화 소비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이템
]

갈색 초승돌의 효과 및 장비 점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갈색 초승돌 장착 시 수수료가 일부 상승합니다.

* ‘전율하는 뇌신 삼족오’의 전리품에 신규 아이템 ‘초승돌 결정 주머니’를 추가하였습니다.

* '델피나드의 별: 영혼 상인'이 판매하는 소환수 영혼 가격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델피나드의 별: 영혼 상인'에게서 구매 가능한 소환수 영혼의 육성 비용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영혼: 검은 화살' 및 '영혼: 황천질주'의 판매처가 빛나는 해안에서 마리아노플 및 오스테라로 변경하였습니다.

* 분개한 검은 용의 침묵 발동 효과 이펙트의 눈부심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PC방 보석 성장의 주문서 상자에 구성품과 동일한 만료기간이 설정되었습니다.



[루루의 상점
]

* XL캐시로 구매 가능한 기간 한정 할인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 (100개)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계정당 1회 구매 가능)

*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움직이는 빈 화폭
  - 움직이는 빈 액자
  - 움직이는 작은 빈 화폭
  - 움직이는 작은 빈 액자
 
* 월별특가상품(6월)을 추가하였습니다.
  - (6월/신규)포장된 루루의 임무: 노동의 대가 (28일)
  - (6월)포장된 루루의 임무: 영롱한 고대의 강화제 (28일)
  - (6월)포장된 루루의 임무: 고대의 각성 주문서 1-2단계 (28일)
  - (6월)포장된 루루의 임무: 고대의 각성 주문서 3단계 (28일)
  - (6월)팔로스의 결정
     > 루루의 임무는 지정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특정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제 아이템 입니다. (28일간 하루 한 번만 수행 가능)

※ 월별특가상품은 매월 계정당 1회씩 구매할 수 있으며, 매월 첫째 주 정기점검 때 갱신되어 새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50레벨 이하 상속자를 위한 '성장을 위하여(6월)'을 추가하였습니다.
  - 성장을 위하여(캐릭터별 월 1회)

* 에안나 서버에서 무료로 구매 가능한 이벤트 상품의 판매 기간을 연장하였습니다.
  - 모험가의 황금빛 등심살 모둠 구이 (계정별 일일 1회)
  - 모험가의 영광의 잔 (계정별 일일 1회)
  - 현자의 기운이 담긴 환약 (계정별 일일 1회)


 
[이벤트(5/30 추가)

* 대박을 노리는 수박 배달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6월 출석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로아 엘람 수정]

* 엘람의 기술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문장 변화 기술의 3개의 강화를 각각의 기술로 분리하였습니다.
     > 기존 엘람의 기술
        # 문장 전환
        # 문장 전환
     > 변경된 엘람의 기술
        # 첫번째 문장
        # 두번째 문장
        # 세번째 문장

  - 효과의 지속시간이 2.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각각의 기술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퀘스트
]

* <델피나드의 보물> 퀘스트 보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심연의 약탈자 처치 시 획득되는 명예 점수와 경험치를 제거하였습니다.



[기타
]

* 공격대 모집/찾기의 던전, 레이드 분류 하위에 '자유 모집'을 추가하였습니다.

* 최적화 상태일 때 중립 관계가 우호 관계와 같은 파란색 복식을 출력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적용한 UCC의 패턴이 없을 경우, 미리 보기 UI에서 도안이 최대 사이즈로 노출됩니다.

* 이슬 평원을 전체 지도에서 삭제하였습니다.

* 이슬 평원 내부의 간략지도를 삭제하였습니다.

* '피의 사자 카둠' 통합 인스턴스 던전의 지도에서 족쇄의 위치를 제거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PC방 성장의 보석 각성 시 UI에 일부 잘못된 정보가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서녘마리 지역에서 일부 탐험 업적 완료가 불가한 오류를 개선하였습니다.
 
* 호박머리 허수아비 텃밭으로 건축물 변경 시도시 변경이 불가한 항목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세부정보창의 유연성 설명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퀘스트의 처치 대상 표시가 제거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외형 추출된 꾸밈옷에 방울방울 깔끔이가 사용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UI에서 무법자의 영웅 선출 인원이 1명으로 표기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직업명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책장에 물건을 올려놓을 수 없는 오류를 개선하였습니다.
 
* 신속한 회복의 효과가 치유의 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지 못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재빠른 몸놀림: 지진 기술의 효과 반경 설명이 누락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공간의 문을 이용하여 같은 지역 내로 이동 시, 간헐적으로 일부 사운드가 정지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기루 섬에서 일부 차량 및 선박이 소환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태양의 들녘/심연의 입구 지역에 건축물을 설치할 수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장 상점에서 판매하는 가벼운 손놀림의 서곡 아이템 등급이 저급으로 설정되어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자유 공격 상태에서 아군에게 비늘 머리 샤크라의 원한 기술 사용 시 나쁜 사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우루리의 장난 일부 변신 지속 시간이 잘못 설정되어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카둠' 신비한 힘이 담긴 나무 채집하기' 기술 사용 시 '잘못된 대상 입니다'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상황에서 커뮤니티 UI의 내 가족 정보가 실제와 다르게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상황에서 커뮤니티 UI의 원정대원 정보가 실제와 다르게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카둠이 특정 상황에서 기술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저주 받은 나무의 씨앗' 약화 효과로 사망 시 몬스터가 소환되는 기능이 '피의 사자 카둠' 인스턴스 던전에서만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날개 비행 시 적용되는 이동 속도 강화 효과 중에 불타는 꽁지깃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