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수중 호흡 장치 퀘스트 정보

개요

휴대용 수중 호흡 장치 부품 8개를 모두 모으기 위해 난파선과 함께 있는 유령을 처치하여
퀘스트 시작 아이템을 획득하고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본 문서의 목차는 편의상 전체 지도 상 가장 북쪽에 있는 블가리를 출발으로
가장 남쪽에 있는 알렉스를 마지막에 두었으나 퀘스트 수행은 순서와 무관하다.
attachment image

블가리

위치

E 4˚ 14' 41", S 5˚ 18' 4"
주상절리 위쪽 해저에 쾌속정 타면서 3인칭으로 바다속 잘 관찰하다보면 동그랗게 난파선이 모여있고 ,
각종 산호들과 해파리들이 아주 많은데 , 중심부에 불가리가 있다.
attachment image

스킬

attachment image
어서와 동일한 스킬을 쓴다. ( 아무래도 8명의 유령 모두 같은 스킬을 쓰는 것으로 예상된다. )
차오르는 원한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점차 증가한다.

블가리 보상

attachment image
블가리의 양피지
양피지를 클릭하면 퀘스트 태양의 심장은 어디에?가 시작되며 블가리가 남긴 글귀를 획득한다.

글귀 내용

이즈나의 보름들이 탔던 호화 여객선 미리아닉 호가 침몰하면서 왕실에서 주문했던 최고의 보석인 태양의 심장이 미리아닉 호와 함께 바닷속에 가라앉았다.
보석상인인 형 비비아노의 지시로 태양의 심장을 찾기 위해 벌써 십 년째, 길 잃은 바다와 고요한 바다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폭풍에 휘말려 침몰했던 미리아닉 호의 흔적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세월이 흐를수록 미리아닉 호에 대한 집착과 인생을 낭비하고 있다는 절망감이 나를 옥죄여 온다.
내 인생에서, 처음에 태양의 심장을 찾는 일은 돈을 벌어서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수단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미리아닉 호를 찾아서 태양의 심장을 얻는 일 자체가 내 삶의 목표가 되고 말았다.
빌어먹을 미리아닉! 빌어먹을 태양의 심장!

attachment image
긴 모래톱 황금혀 항구 비비아노에게 가면 퀘스트 완료.


어서

위치

E 4˚ 51' 52", S 7˚ 39' 55"
대양의 주상절리 아래쪽으로 항해하다보면 물위에 난파선 꼭대기들이 튀어나온곳이있다.
근처 해저속으로 들어가면 익사한 유령들과 상어를 심심치않게 만날수있는데 , 해저 봉우리들 사이에 보면
바닥에 동그랗게 모여있는 익사한유령들과 난파선들 사이에서 어서를 만날 수 있다.
attachment image

스킬

attachment image
차오르는 원한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점차 증가한다. 한번 트라이를 시작하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극딜로 잡는게 좋을 듯 하다.


보상

attachment image
어서의 양피지
양피지를 클릭하면 퀘스트 내 집 마련의 꿈은 결국이 시작되며 어서가 남긴 글귀를 획득한다.
attachment image

글귀 내용

마지막 항해다.
이번 항해를 무사히 마치면 계획했던 돈을 모두 모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오쏘와 함께 살 집을 마련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던가. 축복받은 땅인 황금 평원의 평화로운 들판에 아담한 누이아 주택을 짓고 오쏘와 함께 알콩달콩 살아가는 꿈이 이제 곧 이루어지려 한다. 지금까지 짐꾼 일을 하면서 아홉 번의 항해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무시무시한 해적과 더러운 하리하란 놈들과 마주치지 않았다.
부디 이번 항해도 무사히 마칠 수 있길 빈다.
자애로운 누이여신이시여!
부디 이 어린양을 어여삐 여겨 무사히 항해를 마칠 수 있게 해주십시오!

attachment image
황금 평원 해오름마을에 오쏘에게 가면 퀘스트 완료.
휴대용 수중 호흡장치 부품 1개를 준다. ( 참고로 8개를 다 모아야.. 음.. 언젠가.. 모으는날이오면 추가하겠습니다. )


불그락

좌표

W 0˚ 5' 35", S 11˚ 17' 3"

획득 보상

불그락의 양피지
사용 시 불그락이 남긴 글귀를 획득하고 퀘스트 조금만 성격이 차분했더라면이 시작된다.

글귀 내용

아버지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고향인 황혼노을 부락을 떠났다. 산삼을 구하면 아버지의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는데, 로카의 장기말들에서는 산삼을 구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탑의 도시를 찾아갔다.
탑의 도시 최고의 부호인 압둘라 카미야스에게 산삼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갔지만, 그는 귀한 산삼을 그냥 줄 수 없다며 내게 요구조건을 제시했다. 자신의 무역선이 고요한 바다에 있는 자유도로 무역을 떠나는데, 이 무역에 딱 열 번만 참여하면 산삼을 주겠다는 것이었다.
나는 압둘라의 요구를 수락했다. 지난 일 년 동안 아홉 번의 자유도 무역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제 마지막 열 번째 무역만 마치면 약속했던 산삼을 받을 수 있다.
아버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로카의 장기말들 황혼노을 부락에 있는 바람술사의 제자 울그락에게 소식을 전달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알론소

좌표

W 4˚ 35' 11", S 9˚ 36' 1"
주변에 무리지어 다니는 장어가 많으니 주의해야 한다.


획득 보상

알론소의 양피지
사용 시 알론소가 남긴 글귀를 획득하고 퀘스트 선장의 꿈이 시작된다.

글귀 내용

내가 바다 사나이가 된 지도 벌써 십 년이 다 되어간다.
선장 제라드와 함께 리버플 호를 타고 항해를 시작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벌써 십 년이란 세월이 흘러버렸다.
십 년의 항해 끝에 나는 리버플 호의 부선장이 됐다. 몇 년만 더 고생한다면 선장의 꿈을 이룰 수도 있을 것 같다. 내 친구이자 스승인 선장 제라드는 고향 황금 평원으로 낙향했다. 만약 제라드의 아내 커란이 병에 걸려서 그녀의 곁에 제라드가 붙어 있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었다면, 제라드는 계속해서 리버플 호의 선장으로 남아 있었을 것이다.
제라드는 고요한 바다를 가로질러 기록에 나온 원대륙을 발견하는 게 꿈이었다.
아내를 위해 농부가 된 선장 제라프를 위해서라도, 그가 이루지 못한 꿈을 친구인 내가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황금 평원 해오름 마을에 있는 농부 제라드에게 소식을 전달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마름

좌표

W 4˚ 4' 33", S 13˚ 50' 39"


획득 보상

마름의 양피지
사용 시 마름이 남긴 글귀를 획득하고 돌아온 탕아 퀘스트가 시작된다.

글귀 내용

젠장! 재수 없는 이니스테르 해군 놈들을 만나 쫓기고 있다. 엿 같은 상황이다.
자신들의 잣대만을 강요하는 재수 없는 꼰대들에게 제대로 엿을 먹인 후, 고향 하늘정원 마을을 떠난 지 벌써 육 년이 지났다.
남들의 시선을 의식해 착한 척 올바른 척 해대는 위선자인 형 소요에게 시원하게 쌍욕을 남긴 뒤, 나는 일탈과 반항의 상징인 해적이 되기로 마음먹었다.
악명 높은 해적왕 모르페우스의 휘하에 들어가 통쾌한 해적 생활을 즐겼다. 꼰대들이 만든 위선에 가득 찬 법의 질서를 모두 부숴버리고, 가장 원초적이고 순수한 질서인 힘의 논리로 바다를 지배했다.
즐거웠던 해적생활은 이제 곧 종지부를 찍게 될 거 같다. 이니스테르 해군 놈들의 공격에 배가 가라앉고 있다.
절망적인 이 순간에 왜 소요의 얼굴이 떠오르는 걸까?

하슬라의 하늘정원 마을에 있는 소요에게 소식을 전달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파이어

좌표

W 3˚ 29' 16", S 16˚ 29' 27"


획득 보상

파이어의 양피지
사용 시 파이어가 남긴 글귀를 획득하고 퀘스트 불같은 사나이의 고백이 시작된다.

글귀 내용

이틀째 해적 놈들에게 쫓기고 있다.
어쩌다 이렇게 된 것일까?
저 악랄한 해적 놈들에게 붙잡혀서 곧 상어밥이 되고 말겠지... 워터에게 조금만 더 잘해줄 걸... 후회된다.
어린 시절 긴 모래톱의 녹색 늑대 마을에서 동생 워터와 뛰놀던 시절이 그립다.
어른이 된 후, 사사건건 서로에게 딴지를 걸며 싸웠던 워터에게 지금이라도 말하고 싶다.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한다고...

긴 모래톱의 녹색 늑대 마을에 있는 워터에게 소식을 전달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달그루

attachment image

좌표

W 6˚ 5' 17", S 18˚ 23' 18"


획득 보상

달그루의 양피지
사용 시 달그루가 남긴 글귀를 획득하고 퀘스트 얄궂은 운명이 시작된다.

글귀 내용

아내 우르하나의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초가 있다는 소문을 들었다. 누이아 대륙의 지옥 늪지대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약초라고 한다.
오스테라에 가면 지옥 늪지대로 떠나는 배를 탈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로카의 장기말들을 떠났다.
질풍노도의 시기를 걷고 있는 아들 게르망이 걱정됐지만, 아버지 얼거트가 게르망을 잘 돌봐줄 거라 믿고 집을 나섰다. 고생 끝에 지옥 늪지대에서 약초를 구했다. 난폭한 누이안들에게 쫓기며 많은 위기를 겪었지만 모두 극복했다.
그리고 드디어 오스테라로 돌아가는 무역선에 몸을 실었다. 이제 조금만 찾으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병마에 시달리고 있는 우르하나를 치료한 후, 아들 게르망과 아버지 얼거트와 함께 오손도손 행복한 삶을 살아갈 것이다.

로카의 장기말들 은거자의 골짜기 부근에 있는 얼거트에게 소식을 전달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알렉스

attachment image

좌표

W 8˚ 59' 52", S 19˚ 36' 47"


획득 보상

알렉스의 양피지
사용 시 알렉스가 남긴 글귀를 획득하고 퀘스트 숨겨왔던 수줍은 마음이 시작된다.

글귀 내용

모든 음유시인이 소유하길 원하는 노래하는 비파를 긴 모래톱의 황금 혀 항구에서 구할 수 있는 소식을 듣고 석공 마을을 나와서 긴 여행을 시작했다.
하리하랄라야의 폐허에서 초원의 띠를 지나 로카의 장기말들을 넘어서 고대의 숲을 가로질러 노래의 땅까지 무려 육 개월 동안이나 도보 여행을 계속해야만 했다.
덕분에 발바닥에 돌처럼 딱딱한 굳은살이 생겼다.
비파 항구에서 긴 모래톱으로 떠나는 범선에 일꾼으로 취직했다. 며칠만 있으면 노래하는 비파를 구할 수 있는 황금 혀 항구에 도착한다.
내가 노래하는 비파를 구하기 위해 긴 여행을 시작한 건 오랜 친구인 호란을 위해서다.
숨겨왔던 나의 수줍은 마음을, 노래하는 비파와 함께 모두 주기 위해서다. 음유시인이 꿈인 호란이라면 분명 기뻐할테니까. 빨리 그의 환한 미소를 보고 싶다.

하리하랄라야의 폐허 석공 마을에 있는 호란에게 소식을 전달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관련 문서

이 문서는 총 25번 편집 되었으며, 3명이 편집에 참여하였습니다.

최종편집자 : 제이나 @다미안 | 계승자 35레벨 | 사제 | 엘프 (2020-07-13)
우수편집자 : 채염 @이니스 | 계승자 37레벨 | 사제 | 엘프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