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7일 대참사

비교
v. 18 v. 33
줄 1 줄 1
*2014년 9월 17일 대참사*는 서버 정기점검 후 [[크라켄]] 서버 및 [[안탈론]] 서버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태를 말한다. *2014년 9월 17일 대참사*는 서버 정기점검 후 [[크라켄]] 서버 및 [[안탈론]] 서버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태로, *엑스엘게임즈*의 대응속도가 유저의 기대를 아득히 밑돌았기 때문에 큰 질타와 비판이 동반되었다.
줄 8 줄 8
또한, *각종 시간 정보도 엉망*이 되어, 유저에 따라서는 [[초록빛 달의 증표]]를 10개 모두 받지 못하거나, (늘 정기점검후에 일어나곤 했지만) 작물의 성장이 정지되거나 되려 성장에 필요한 시간이 늘어나는 등의 피해도 확인되었다. 또한, *각종 시간 정보도 엉망*이 되어, 유저에 따라서는 [[초록빛 달의 증표]]를 10개 모두 받지 못하거나, (늘 정기점검후에 일어나곤 했지만) 작물의 성장이 정지되거나 되려 성장에 필요한 시간이 늘어나는 등의 피해도 확인되었다. 또한 극히 드물게 일일퀘스트가 받아지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
줄 10 줄 10
h1. 후속조치(현재진행중) h1. 후속조치
줄 19 줄 19
  예정된 16시 무렵, 점검 시간이 약 60분 연장된다고 공지가 수정되었다.
   
  16시 15분, 임시점검이 완료되어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다.
   
줄 20 줄 24
*"문제가 확인되었음에도 서버를 즉각 내리지 않고 있는 것은 잘못"*, *"일단 공지부터 서둘러 해야 하는 것 아닌가"*, *"롤백이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이미 잡힌 [[크라켄]]도 그렇고 [[밀밭을 흔드는 전투]]나 [[전장의 안개]]는 어떻게 보상할 셈인가"* 등 대체로 강한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이러한 상황 가운데, 도서관에서 잭팟을 터뜨린 유저도 있어서 롤백 소문에 대하여 불안해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잇따른 롤백 소문에 유저들은 12시 30분 현재, *"어차피 롤백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아무 것도 할 수가 없다"*며 계속 미루어지고 있는 후속대책을 질타하고 있다. *"문제가 확인되었음에도 서버를 즉각 내리지 않고 있는 것은 잘못"*, *"일단 공지부터 서둘러 해야 하는 것 아닌가"*, *"롤백이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이미 잡힌 [[크라켄]]*([[크라켄 서버]]의 경우, 이 사태에 휘말리지 않은 국가 [[파멸]]이 동대륙 및 [[Steel Empire]]의 레이드 시도를 물리치고 [[크라켄]]을 잡았다)*도 그렇고 [[밀밭을 흔드는 전투]]나 [[전장의 안개]]는 어떻게 보상할 셈인가"* 등 대체로 강한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이러한 상황 가운데, 도서관에서 잭팟을 터뜨린 유저도 있어서 롤백 소문에 대하여 불안해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잇따른 롤백 소문에 유저들은 12시 30분 현재, *"어차피 롤백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아무 것도 할 수가 없다"*며 계속 미루어지고 있는 후속대책을 질타하고 있다.
줄 22 줄 26
이러한 상황임에도 12시 57분을 즈음하여 게임 내 공지를 제외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소송과 보상을 주제로 한 관한 이야기가 채팅을 통해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공지사항이 확정된 이후에도, *서버는 열려 있었으나 사실상 아무 것도 못 한 거나 다름없다*는 점에서 통상적인 보상으로는 어림도 없다는 주장이 확인되었다. h1. 보상문제
  12시 57분을 즈음하여 게임 내 공지를 제외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소송과 보상을 주제로 한 이야기가 채팅을 통해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공지사항이 확정된 이후에도, *서버는 열려 있었으나 사실상 아무 것도 못 한 거나 다름없다*는 점에서 통상적인 보상으로는 어림도 없다는 주장이 확인되었다. 특히 상기에 기술한 [[크라켄]] 레이드의 경우, 대열을 이루지 못한 경쟁자들을 손쉽게 물리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에러를 겪지 않은 국가 측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갔다고 해석*할 수 있기에 *엑스엘게임즈* 측의 공정한 판단이 요구된다.
줄 24 줄 29
  16시 35분, 다음과 같은 게임 내 공지가 이루어졌다. {color:#22AE46}*"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입니다. 임시 점검으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밀밭을 흔드는 전투 및 붉은 이슬 전투는 정해진 시간에 따라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리며, 약소하나마 오스테라, 마리아노플, 빛나는 해안, 으르렁거리는 섬 지역에 유용한 강화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제이크 요정 인형"을 소환하였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color} 당연스럽게도, 이 보상안에 대하여 피해 유저들은 지금 대단히 크게 반발하고 있다. 참고로 제이크 요정 인형의 효과는 아래와 같다.
   
  !8a948b8348811a0d014882a56a530005!
   
  게다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지 않고 게임 내 공지만 한 것에 대하여, '약소한' 보상이나마 가능한 적게 받도록 하려는 의도가 숨겨진 게 아닌가 하고 의심하는 목소리마저 있다. 9월 19일 오전 4시 현재, 제이크 요정 인형은 사라진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