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네비게이션

전체글

인사말

안녕하세요?
아키에 반할만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정규기자단 2기 반했누입니다.
attachment image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n4l7g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270449
   ▲첫번째 기사, 잊혀진 아이템들의 거룩한 계보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271459
   ▲두번째 기사, 아키, 세계로 가는 날틀을 펴다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273215
   ▲세번째 기사, 금기된 구역으로의 도약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274452
   ▲네번째 기사, 대륙을 넘은 그들의 이야기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275453
   ▲다섯번째 기사, 모난 돌에 정을 대듯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277238
   ▲여섯번째 기사, 두 사람을 맺어주는 끈
이렇게 벌써 일곱번째 기사가 되었네요!!
이번 주에는 제가 급하게 일을 많이 하는 관계로 조금 늦었어여...
모두들 양해해주실거죠............흑흑 죄송합니다.........ㅠ_ㅠ
그러면 바로 들어가보도록 할까요? 레디꼬ㅇㅅㅇ!!!

[ Chapter VII - 작지만, 그 안에 다양한 감정을 담다 ]

attachment image
이번에 다뤄볼 내용은 바로 UCC에 관한 내용이에요!!
UCC는 아키의 자유스러움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고있는 대표적 산물(?) 이기도 하죠!!
이미 많이 다뤄진 내용이라서 이번 기사는 약간 정리 차원이라고 생각하면 되실듯!!
그렇다면 과연 UCC는 무엇을 뜻할까요?
attachment image
UCC는 USER CREATED CONTENTS 의 준말로 '유저가 만드는 컨텐츠' 라고 보시면
쉬울 것 같아요!! (저도 정확한 준말은 몰랐으뮤ㅠㅠㅠ)
유저가 만드는 컨텐츠는 여러가지 그림 또는 사진 촬영, 동영상 등 다양한 것이 있겠지만
아키에서의 UCC 표현은 대체로 그림에 한정되어 있죠. 하우징을 한다던가 또는
선박이나, 차를 꾸민다던가, 꾸밈옷에 그림을 그린다던가 하는 것이 있겠죠?
이제 그럼 아키속의 UCC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헿ㅇ_ㅇ

UCC 적용 물품

제일 먼저 알아볼 것은 아키 내에서 UCC적용이 되는 물품들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대부분 아시는 것들이겠지만 복습한다고 생각하시고.......ㅋㅋㅋㅋ봐주시길........
attachment image
그 외에도 망토류(집행자의 망토 제외)와 목각 인형등이 UCC 적용을 할 수 있는 것들이라 하겠죠!!
이제 다음으로 UCC적용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UCC 적용 방법

UCC는 적용하는 방법이 템의 외형에 따라서 좀 다른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보통 일반적으로는 네모난 평면에 그림을 넣는 것이지만, 입체적인 물건에 UCC를 적용시킬때는
약간 달라지기 마련이죠!!헤헿.......그래서 그 방법을 한번 짚고 넘어가볼까해요!!
일단 도안의 기본 규격은 256×256(pixel 기준) png(이미지 파일)으로 잡게 되는데요.
그림으로 설명드리자면 이렇게라고 할 수 있겠네요.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이러한 도안들을 아키에이지 UCC 폴더(c:/users/xlgames/documents/archeage/ucc/)에
UCC.png 라는 이름으로 넣고, 각 대도시에 있는 문장 제작대에서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이용해 문장을 제작하면,
'무한한 상상의 틀'이라는 게 생기는 데요. 기억의 잉크와 함께 사용하면 무한한 상상의 염료가
생겨나게 되죠. 그 염료를 사용하면 톱니바퀴 모양이 생기는데요. 적용할 아이템에 톱니바퀴를 갖다대면!!
UCC가 새겨진 여러가지 형태의 아이템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UCC 적용의 예

하우징

하우징이라 함은 집을 꾸미는 것을 일컫는데요!! 하우징 파트야말로 다양한 UCC가 넘쳐나는 곳이죠!!
자기만의 컨셉이나 독특함으로 독자적인 아우라를 풍기는 하우징은 모든 사람의 부러움을 산다죠ㅇ_ㅇ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 련수님의 일명 '아이돌하우스'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 힐러퀸님의 잘 꾸며진 가정집(?)
attachment image
                   ▲ 아테나님의 아테나하우쓰+_+

리모델링

선박과 차량에서의 리모델링으로 UCC가 닻과 깃발 또는 차체에 각각 표시가 된답니다.
자신만의 개성넘치는 하나의 아이템을 가지는 것도 의미가 깊겠죠?
attachment image
                   ▲ 챠빈님의 마이 리틀 포니 자동차^^
attachment image
                   ▲ 정의의휘장님의 3세대 경찰차
attachment image
                   ▲ 레이디그레이님의 핑크곰돌잉배(메롱)

의상&가면

의상과 가면으로도 충분히 자신만의 독특함을 어필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표정과 의상으로 예전엔 없던 새로운 모습을 다른 분들에게 뽐내보세영!!

attachment image
                   ▲ 개맥 님의 습.....하 방독면ㅋ_ㅋ
attachment image
                  ▲ Funny 님의 호박 허수아비 코스프레!!
attachment image
       ▲ 기본 님의 Ang.....billy......흐잌ㅋㅋㅋㅋ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 화랑님의 강인해 보이는 류(Ryu) 티셔츠와 슈퍼맨 망토

UCC 적용의 문제점 & 건의사항

UCC라는게 유저들이 직접 만들고 직접 표현하다보니까 많은 분들이 지적하시는 사항이 있기 마련인데요.
그 중 대표적인 의견 몇가지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첫 번째, UCC 적용 의상의 꾸밈옷화

UCC적용 의상이나 가면이 어떤 장비를 꼭 빼야만 적용이 되서 실질적인 게임 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원 장비를
착용할 수 밖에 없어 UCC 적용 의상은 당연 꾸밈옷화 되어야 하는게 아니냐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지금의 꾸밈옷의 한벌 의상 꾸밈옷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나머지 부분에 꾸밈옷 파트를 적용시키자는 의견입니다.
attachment image

● 두 번째, UCC 적용 미리보기 기능

문장 제작대를 사용하여 볼 때 기본 도안만 표시되어 차량이나 기둥형, 상자형 도면에 어떻게 도안이 박히는지
볼 수 없어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사용하고 나서 후회를 많이 하는 빈도가 높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UCC적용 아이템에 따른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attachment image

● 세 번째, UCC 공유 게시판 창설

열린 게시판을 통한 UCC게시판은 한계가 있고 아예 새로운 게시판을 만들어 많은 유저들이 UCC를 서로 나눠쓰고
다른 사람들에게 언제든지 소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attachment image

● 네 번째, 적용 도안의 발광(發光)

차량이나 선박에 적용되는 UCC의 경우 하얀색 도안 적용 시 지나치게 발광 효과가 일어나 글씨가 안보이거나
원래 의도치 않은 이미지가 적용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attachment image

맺음말

저도 UCC 한번 만들어보고 싶은데.......엄청 비싸다뮤ㅠㅠㅠ
무한한 상상의 나래의 가격............여러개 사서 할려면 후덜덜하더라는.......
다음에 시간나면 저도 화폭 여러 개 사서 집 꾸며 봐야겠어여!!
그러려면 돈을 엄청시리 많이 모아야겠죠......무역........무역!!!
오늘도 와장창!!! 다 넣다보니 길어졌네요.....그래도 완전 오랫만에쓰는거니
이정도는 애교로 봐주십쇼(__)
오늘도 반했누의 기사를 읽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리구요!!
조만간 또 새로운 기사거리로 찾아뵙겠습니다!! 씨유어게잉!!!

끝으로 질문!! UCC 컨텐츠에 대한 개선방안이나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하면 좋겠단 부분이 있나요?

댓글 23
1 2 3 4 5 6 7 8 9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