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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L은 현거래를 막으려 한다.

왜? 제재를 못하는건지 제재를 안하는건지...
아무튼 아키 내 현거래는 매우 활발하다.
심지어 p2w을 축소하고 현거래 제재를 강화하겠다고 홍보한 정원섭에서도
매우 활발하다.
(도대체 왜 그딴 홍보한거임?)

어쨋거나 현거래를 막지 못했고 그래서 그것을 시스템적으로 제한하려고 한다.


하지만 문제점.
정원섭이야 섭초부터 그랬으니 그렇다쳐도
(근데 이것도 괜히 시스템제한걸어서 골드는 여전히 잘 거래하는데, 일반유저만 매우 불편함)
본섭은 자유롭게 우편거래와 이프니르가 거래되어온 곳인데 이제와서 제한?
좀 오바아님?

골드가 인플레이션되더라도
현거래를 막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현거래를 어찌됬건 막지 못한다

그럼 골드의 인플레이션을 막고 현거래도 제한하는 방법으로 시스템을 도입하는거 같은데
이것은 현재의 정원섭을 보면 오히려 불편할뿐 아무런 도움이 되지않는다.

골드의 인플레이션을 막으려면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의 보호무역을 개편해는게 우선이고
다계정의 골드생산을 막으려면 달구지 따라가기 아이템 같이 다계정 생산을 장려하는 아이템을 없애야한다.

도대체 따라가기나 가족공유 밭같은것은 왜있는것인가?
그냥 이게 다계정 생산을 장려하는거잖아?

솔직히 이런것들만 없어도 다계정 엄청 큰타격받는다
근데 회사에서 이러한것들을 방치해놓고 왜 애꿏을 제한을 가해서 평범한 유저들만 더 힘들게 하려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다계정을 할수밖에없는 이유도 현재의 장비성장시스템에 골드가 필수적으로 들어가는데
골드를 벌기 위해서는 노동력을 써야한다

노동력을 쓰면 장비성장에 쓸 노동력이 없다.
이러한 문제들로 다계정은 반 필수적이다.

그럼 이런 문제들을 개선해야할텐데 왜 이런것은 개선하지 않는가?
방법이야 많다. 예를들어 주머니 드랍률 확낮추고 동부이상급 몹에서만 나오게 한다음 주머니 깔시 노동력드는것 삭제하면
사냥으로 강화제를 수급하면서 골드도 수급할수있다.
그럼 필드에 사냥하는사람도 늘어날 것이다.
대신 평화 땐 안나오게 해야겠지

또는 강화제 합성시 노동력을 없애던가
이런 저런 다른 방법이 많은데 왜 쓸데없이 평범한 유저들을 더 힘들게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려는지 모르겠다.

  • 제이나 @다미안 | 계승자 35레벨 | 사제 | 엘프
    사냥 시 주머니 획득 이거 반드시 삭제하고 사냥하면 주머니가 아닌 아이템과 골드를 얻어야 진정한 RPG 게임이 되지요
    지금의 아키에이지 사냥 방식은 정말 매우 많이 잘못된 상태이지요
    2020-05-14 21:43
  • 생명모치찐 @정원 | 46레벨 | 어둠 사신 | 워본
    사냥이 존나게 지루함  환약먹고 30분도 안되서 피씨방에서 잠  사실  의약품으로 분류해야됨
    2020-05-14 21:40
  • 디드리토 @하제 | 계승자 21레벨 | 신비의 연주자 | 엘프 제이나 @다미안
    개발이 산으로 간 게 주머니 상자 도입부터라고, 아니 모든 행동에(우체통 열 때조차) 노동력을 쓰게 만든 2013년 1월 에아나드 도서관 패치 때부터라고 생각합니다.
    2020-05-14 22:21
  • 디드리토 @하제 | 계승자 21레벨 | 신비의 연주자 | 엘프 생명모치찐 @정원
    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의약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유가 뭔지 아세요? RPG의 최강 특징이며 매력인, 무수히 많고 다양한 템들을 줍는 재미가 없기 때문에 그렇죠.
    파밍하는 재미가 없어요. 오죽하면, 이벤트 할 때마다도 이벤트 보상품으로 준다는 게 다 고대 장비 강화 소모품 뿐이잖아요?ㅋㅋ

    제가 이걸 고대 장비 나왔을 때, 아리아 선율 이벤트 처음 할 때부터 게시판에 이벤트 이따위로 하지 말라고. 장비 성장도 단순해져서 파밍하는 재미도 없고, 흥미로움도 없어졌는데 이벤트에서까지 장비 성장에 치우치냐고 말입니다.

    장비란 게, PVE 컨텐츠보다 솔직히 PVP 컨텐츠를 위해서 하는 게 더 많은 게임이 아키에이지인데 어차피 PVE 컨텐츠도 많지 않은 이런 게임에 장비만 업글하라고 떠다밀어대는 꼴이 얼마나 제 눈에는 이상해 보였는지 아십니까?
    2020-05-14 22:24
  • 지라이야 @정원 | 계승자 28레벨 | 그림자 검 | 누이안
    아니 그냥 골드 벌어들이는 방식을 그냥 아주 어렵사리 만들면 되지 않나...

    그리고 장비 문제 애기도 많이나오는대 그냥 제작아이템 위주로 방향성을 다시 잡으면 안되는거임>?
    2020-05-14 23:40
  • 지라이야 @정원 | 계승자 28레벨 | 그림자 검 | 누이안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골드 현거래는 어차피 절대 막지 못함... 그냥 나오는 수요 자체를 어렵게 바꿔버리는게 낳을듯 싶은대.
    2020-05-14 23:41
  • 제이나 @다미안 | 계승자 35레벨 | 사제 | 엘프 지라이야 @정원
    그냥 아키는 오만 곳에 다 요구를 하고 있는 게 문제예요 그래서 개인이 일반 유저가 감당이 되는 정도가 아닌 그 이상이라 골드 거래를 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렇기에 오만 곳에 요구가 되고 있는 골드 소모량을 줄여야 골드 거래량이 많이 줄어들게 되면 비약적으로 골드가 무한대로 풀리는 현상을 줄이거나 막을 수 있지요 하지만 지금 XL게임즈는 이걸 안 하고 작업장들은 문제가 안되지만 개인 유저들의 부담과 감당이 안될 정도로 만들어 버린 것이 지금 아키에이지의 문제이지요
    2020-05-15 00:16
  • 제이나 @다미안 | 계승자 35레벨 | 사제 | 엘프 지라이야 @정원
    오히려 일반 정상적으로 게임을 하고 있는 유저들이 꼭 무역으로만 골드를 얻는 것이 아닌 다른 쪽으로 골드를 얼마든지 수급을 할 수 있도록 골드를 얻는 것을 더 늘려야 하지요 그렇게 되면 무역으로만 몰리는 현상을 충분히 줄일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여러 필드나 다른 방식으로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에 RPG 게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 늘어나서 오히려 유저들에게는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지요
    2020-05-15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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