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어 노르드

지도

attachment image

성 전경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설명

카어 노르드하리하라 대륙의 북서부 지역인 이니스테르 북부에 있는 도시이다.

이 도시는 본래 누이아 대륙초승달 왕좌 우측에 있는 이니스 섬에 살던 주민들이 이주해오면서 형성된 도시로, 이 도시가 속한 지역인 이니스테르라는 명칭도 ‘이니스 섬의 주민들’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러한 역사로 보았을 때, 카어 노르드는 누이안의 도시인 셈이다.
실제로 이곳엔 누이안들만 살고있으며, 이니스테르에는 영주가 엘프인 성도 있다.

카어 노르드에 사람들이 많고 각종 편의 시설이 몰려있어 흔히들 하리하라 대륙의 수도가 아닌가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하리하라 대륙의 수도는 마하데비탑의 도시이다. 동대륙 유저들은 카어 노르드를 서대륙의 대표 도시인 마리아노플에 비견하기도 하지만, 두 도시는 규모 자체에서부터 큰 차이가 난다.

카어 노르드에는 교역상인과 모든 종류의 제작대, 여러 지역으로 향하는 공간의 틈, 전장 관리인 등이 몰려 있는 하리하라 대륙에서 중요한 대도시이다. 또, 자유도원대륙에 대한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중요한 무역 도시, 전략 도시, 그리고 각종 만남의 도시 기능들을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일일퀘스트 징조의 틈, 전장의 안개, 생활 일일퀘스트 등을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하리하라 대륙의 수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이다.

한편, 이 도시에 각종 중추 기능이 집중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립지역이라 전투 발발시 하리하라 대륙 유저들에게 불리하다는 주장이 있다. 실제로 카어 노르드와 같은 역할을 하는 도시인 누이아 대륙마리아노플은 누이아 연합 보호 지역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주장은 다소 타당하다.

여러 유저들이 카어 노르드의 일부 기능을 동대륙의 다른 대도시에도 부여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으나, 한동안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가 최근 이러한 유저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 같다.

이후 하리하라 대륙의 사실상 행정 수도는 동틀녘 반도의 오스테라로 이전되었다.

또한 카어 노르드에는, 하리하라 대륙 최대의 오페라 극장이 존재하며, 왕궁, 부유층 거주지가 존재한다.


환락가 이야기

카어노르드 중심에 존재하는 섬에 환락가도 존재했었으며 종업원들이 플레이어를 유혹하는 대사를 하거나 주정뱅이들이 싸움을 벌이고 시비를 거는 등의 그야말로 난장판의 모습이 묘사되어있었다.
메인 퀘스트 중에는 플레이어가 일종의 탐정 노릇을 하며 정보를 얻는 것도 있었고, 모르페우스가 갓 등장했었을 당시에는 모르페우스를 사랑하는 어느 종업원의 다룬 퀘스트도 있었다.
자신은 두 번 다시 모르페우스를 볼 수 없으니 어떻게든 그의 머리카락을 구해주면 이를 가지고 인형을 만들어 스스로를 위안삼겠다는 내용인데, 재밌게도 해당 종업원은 모르페우스 때문에 환락가 인생을 살게 되었다는 점이다. 해당 NPC도 스스로 증오와 사랑을 느끼고 있다며 혼란스러워 하는 게 꽤 재밌는 설정이었다.

게임 등급이 15세로 변경에 따라 환락가에 있던 것들이 삭제가 되어 지금은 평범한 골목길로 변경되었다.
게임 내에서는 단속과 관련 법 규제의 강화 때문에 사라졌다는 설정일듯.

도시의 뒷이야기

이곳의 한 주정뱅이와 거리의 장미 의 대화를 들어보면 불법아니냐는 주정뱅이의 질문에 거리의 장미는 높으신 분들도 자주 오간다고 답한다.
그 '높으신 분들' 중에는 이니스테르의 왕자도 포함되어 있는 듯하다.
나라꼴이 이지경이 된건 첫째 왕자 레안데르의 사망으로 인해 광증이 생긴 이니스테르 국왕 소르켈과 그로인한 둘째왕자 울쏘우, 셋째 왕자 잉그바드, 여공작 잉에보리 의 왕권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이 한 몫했다.
attachment image

※이미지 제공, 참고 링크
서울밀크 님 -- ( [기자단] 역사찾기 특집 제 2탄! (스압) - 이니스테르의 진실 )

관련 문서

이 문서는 총 47번 편집 되었으며, 10명이 편집에 참여하였습니다.

최종편집자 : 루어매니아 @누이 | 계승자 18레벨 | 길잡이 | 페레 (2022-02-28)
우수편집자 : 루어매니아 @누이 | 계승자 21레벨 | 길잡이 | 페레
신고하기